가성비 좋고 수익률 높은 마법의 소액 부동산 투자

북웰스, 곽상빈 | 원앤원북스 | 2024년 01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0,000원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가성비 좋은 부동산에서 답을 찾다”

최소 자본으로 시작하는 소액 투자의 기술
우리가 선뜻 투자에 나서지 못하는 이유는 그릇된 편견 때문이다. 투자 경험이 없는 사람은 ‘부동산 투자’라고 하면 두려움부터 느낀다.
특히 모은 자산이 적은 사회초년생이라면 투자에 나서기가 쉽지 않다. 자본금도 없고 경험도 없으니 두려움이 앞서는 건 당연하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최소 자본으로 가성비 좋은 소액 부동산에 투자하는 비법을 다룬 책이 나왔다.

수시로 바뀌는 부동산 정책과 등락을 거듭하는 시장을 보면서 투자자는 마음이 흔들리기 쉽다. 최근에는 시장까지 위축되면서 부동산 투자를 망설이는 이들이 부쩍 늘었다. 어쩌면 부동산 시장이 흔들리고 힘들 때야말로 기회일지 모른다.
모든 자산에는 변동성이 있다. 우상향한다고 해도 일시적으로 올라갔다 내려갔다를 반복할 수밖에 없다. 이 흔들림에 절망하고 포기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긴 안목으로 확신을 갖고 투자를 이어가는 사람도 있다. 다른 사람의 말만 믿고 사면 시장이 등락할 때마다 후회할 것이다. 내가 직접 고민하고 찾아보며 해당 부동산의 미래 가치에 확신을 갖고 사면 떨어지더라도 흔들릴 일이 없다.

소액 부동산 투자라고 해서 요행으로 대박을 노리라는 말이 아니다. 실패할 확률이 낮은 저렴하고 경쟁력 있는 매물을 가려내는 ‘선구안’을 키워 차근차근 자산을 늘려야 한다는 뜻이다. 고액이 드는 상급지 투자는 소액 부동산 투자로 경험을 쌓은 이후에 시작해도 늦지 않다.
물론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려면 많은 공부가 필요하다. ‘부린이’라면 부동산 투자에 앞서 해야 할 공부가 굉장히 많을 것이다. 그래서 『가성비 좋고 수익률 높은 마법의 소액 부동산 투자』는 부동산 투자에 서툰 부린이로 하여금 기초적인 개념을 잡고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책이 부동산 투자를 망설이는 투자자에게 자신감과 용기를 불어넣어줄 것이다.


청약부터 경매, 갭투자까지
실패하지 않는 부동산 투자의 A to Z

이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소액 부동산 투자를 위한 최소한의 공부’에서는 투자의 당위성과 투자자라면 꼭 알아야 할 부동산 투자의 절차와 용어를 소개한다. 2장 ‘그래서 지금 사도 되나요?’에서는 매수 타이밍의 기준이 되는 5가지 지표와 해당 지표를 찾고 분석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3장 ‘그래서 가격은 적절한가요?’에서는 일자리, 환경, 주요 인프라 등 매수를 결정할 때 꼭 확인해야 할 사항들을 알아본다. 4장 ‘시작은 내 집 마련부터’에서는 등기사항전부증명서, 건축물대장 등 주택 투자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들과 청약에 대해 소개한다. 5장 ‘소액으로 시작하는 실전 경매 투자’에서는 물건 분석부터 입찰, 낙찰 이후까지 부동산 경매 절차에 대해 소개하고 꼭 알아야 하는 경매의 원칙을 이야기한다. 6장 ‘부린이를 위한 조언’에서는 초보 투자자에게 필요한 마음가짐을 다룬다.
부동산 투자는 이론과 실전을 따로 생각할 수 없다. 이론에만 몰두하거나 실전만 강조한다면 원하는 만큼 수익을 얻기 어려울 것이다. 이론과 실전 노하우를 다 담은 이 책이 부자로 가는 길에,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길에 나침반 역할을 할 것이다.

저자소개

북웰스
직장생활만 해서는 부자가 될 수 없다는 걸 깨닫고 다르게 살기 시작했다. 꿈이 꿈으로만 남지 않도록 4년간 500여 권의 책을 읽고 부동산 투자를 공부했다. 매달 약 150여 쪽의 임장보고서를 작성하고, 한 달에 최소 50여 개의 매물을 보면서 부동산 투자의 감각을 익혔다. 현재는 부자의 생각과 마인드, 시스템, 그리고 주식과 부동산에 관한 이야기에 자신의 경험을 추가해 ‘북웰스’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누구보다 치열하게 투자자이자 유튜버, 작가, 직장인으로서 살고 있다.
유튜브: www.youtube.com/@bookwealth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book_wealth1229

곽상빈
김앤장 법률사무소 출신 변호사, 바로회계법인 부대표.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아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졸업. 변호사, 공인회계사, 증권분석사, 감정평가사, 손해사정사, 세무사, CIIA(국제공인투자분석사) 등 전문직 자격증 36개를 소지하고 있다. 한서대학교, 교통대학교, 항공대학교 학군단에서 경제 및 재테크 교육을 했으며 삼정 KPMG와 신승회계법인 소속 공인회계사, (주)이안택스 이사, 벤처기업 데모닉스 대표이사, 로이즈학원 회계학 전임강사를 지냈다. 〈아주경제신문〉 〈법률저널〉 등에 경제칼럼을 기고하고 있고 토마토TV 〈머니맨〉에 출연했다. 방셔틀TV에서 부동산 절세 강의도 했다.
이메일: dogking7@hanmail.net
유튜브: www.youtube.com/@sangbin_genius_revolution

목차소개

서문_소액 부동산에서 길을 찾다

1장. 소액 부동산 투자를 위한 최소한의 공부
부동산 투자에도 원칙이 필요하다
꼭 알아야 하는 사이트들
시작은 시세 파악부터
정석은 아파트 투자다
부동산 투자의 절차와 용어
부록_부동산 조각 투자 플랫폼 카사

2장. 그래서 지금 사도 되나요?
소액 부동산 투자가 답이다
심리는 정말 집값에 영향을 미칠까?
매수 타이밍의 5가지 기준 ①
매수 타이밍의 5가지 기준 ②
지표는 어디서 어떻게 찾을까?
부록_인구수 vs. 가구수

3장. 그래서 가격은 적절한가요?
‘이곳’이 많은 곳이 경쟁력 있다
학군과 집값의 상관관계
환경과 주요 인프라
싸고 비싸고는 비교해봐야 안다
매매가와 전세가의 아름다운 하모니
손품, 발품은 기본이다 ①
손품, 발품은 기본이다 ②
매수를 결정할 때 꼭 확인해야 할 5가지
부록_공인중개사에 대한 확인 사항

4장. 시작은 내 집 마련부터
주택 투자에 필요한 대출부터 확인하자
주택 투자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들
청약으로 내 집 마련하기
등기사항전부증명서 확인하기
건축물대장 확인하기
부록_빅데이터를 이용한 투자 대상 단지 분석

5장. 소액으로 시작하는 실전 경매 투자
부동산 경매 절차 알아보기
꼭 알아야 하는 경매의 원칙
경매 사이트로 물건 찾기
물건 분석부터 입찰까지
낙찰 이후에 챙겨야 할 것들
부록_경매 투자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6장. 부린이를 위한 조언
과도한 빚은 삼가야 한다
협상은 기본이다
계약 시 꼭 챙겨야 하는 8가지
갭 메우기와 블루칩 효과
당신이 투자에 실패하는 이유
부록_집값의 바로미터, 자가보유율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