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 이국종

김승민 | RHK | 2024년 01월 3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800원

전자책 정가 8,960원

판매가 8,960원

도서소개

아이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직업 탐구 학습만화
꿈을 향한 열쇠를 찾아주는 <아이엠> 시리즈
대한민국 최고의 외상외과 의사 ‘이국종’ 편으로 시작!

요즘 우리 아이들은 자신의 주관에 대해서도 더 확고하고, 진로 선택의 시기도 좀 더 빠르게 다가옵니다. 우리 아이들이 직업을 선택할 때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곰곰이 생각하지만, 평생을 걸쳐 임하게 되는 직업이라는 것을 선택하기란 너무나 어렵죠. 물론 진로 탐색을 위한 검사나 교육을 통해서도 알아볼 수 있지만, 좀 더 친근하고 편안하게 직업을 탐구할 수 있는 방법을 <아이엠> 시리즈에 담았습니다.
<아이엠> 시리즈에서는 각 도서별로 선정된 인물에 대한 일대기를 재미있는 만화 형식으로 보여주고, 풍성한 학습 콘텐츠로 아이들이 그 직업에 대해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특히 그 직업을 갖고자 하는 아이들에게 꿈을 이루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해줍니다.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서 나침반이 되어줄 것입니다.
시리즈의 첫 권 <이국종> 편에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외상외과 의사 이국종의 어린 시절부터 현재 의사로서 그가 가지고 있는 마음가짐, 환자를 위하는 희생정신 등을 만화로 재미있게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장이 끝날 때마다 학습 콘텐츠를 담아 의사라는 직업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학습 내용과 관련된 재미있는 게임과 퀴즈도 수록되어 있어 자신이 얼마나 그 직업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테스트해볼 수도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아이엠> 시리즈로 아이들 모두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열쇠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재미있는 만화와 풍성한 지식이 가득한
<아이엠> 시리즈만의 특징!

★ 학습만화로 재미있게 알아보는 인물의 이야기
인물의 어린 시절과 꿈을 이루기까지의 과정을 학습만화로 재미있게 구성했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만화로 구성했기 때문에 아이들이 그 인물에 빠져들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그 인물에 대한 과거와 꿈을 이룬 현재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 아이들에게 좋은 동기 부여가 될 수 있습니다.

★ ‘지식 쏙쏙’으로 지식이 무럭무럭!
‘지식 쏙쏙’ 코너에서는 의학 발전에 공헌한 세계의 의사들, 연평해전 이야기, 아덴만 여명 작전 등 본문의 내용과 관련된 지식을 좀 더 깊이 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만화를 읽으면서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 보다 자세히 배우면서 그 직업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직업 알아보기’를 통해 탐구력이 쑥쑥!
‘직업 알아보기’ 코너에서는 의사라는 직업에 대한 배경지식을 보다 자세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화를 통해 배운 지식을 OX 퀴즈, 가로세로 낱말 퀴즈, 미로 찾기 등 재미있는 게임을 풀면서 지금까지 알아본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책 들여다보기’를 통해 상상력이 팡팡!
‘책 들여다보기’는 지금까지 읽은 내용을 바탕으로 질문에 답하고 글로 써보는 코너입니다. 책의 내용을 읽으며 느낀 점이나 생각을 정리해볼 수 있으며, 직업에 대해 상상하고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 본문 속 친절한 설명으로 어려운 내용도 쉽게!
아이들이 잘 모르거나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내용에 대해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을 더했습니다. 설명을 통해 본문의 내용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글 김승민
한국 만화 스토리 작가 협회 소속으로, 어린이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는 책을 쓰기 위해 노력하는 작가입니다. 홍보 만화와 창작 만화, 인물 학습 만화, 과학 학습 만화 등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 시리즈와 《한 발 먼저 알자! 알자! 통일 신라와 발해》, 《Who? Special 문재인》 등이 있습니다.

역자소개

그림 최우빈
1997년에 만화를 그리기 시작해, 2001년부터 본격적으로 어린이 학습 만화를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빈 스튜디오를 이끌고 있으며, 좀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어린이 만화를 그리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메이플스토리 영어소환마법서>, <어벤져스>, <도티&잠뜰>, <그리스 로마 신화>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추천의 말
들어가기 전에

1장 의사를 꿈꾸는 소년
[지식 쏙쏙 1] 국민건강보험이란? | 의학 발전에 공헌한 세계의 의사들 | 한국의 위대한 의사들

2장 포기하지 않는 도전정신
[지식 쏙쏙 2] 연평해전 이야기

3장 소중한 시간을 지키는 사람들
[지식 쏙쏙 3] IMF(국제 통화 기금)와 한국

4장 영웅을 살리다
[지식 쏙쏙 4] 소말리아와 해적들 | 아덴만 여명 작전 알아보기

5장 꿋꿋하게 생명을 구하다
[지식 쏙쏙 5]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일

6장 사람을 살리는 것이 우리의 일이다
[지식 쏙쏙 6] 역사에 이름을 남긴 두 명의 의사

나오기 전에
미래 설계를 위한 어린이 직업 알아보기
직업 알아보기 퀴즈 정답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