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만 쓰는 연습

데이먼 자하리아데스 | RHK | 2024년 01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9,800원

전자책 정가 13,860원

판매가 13,860원

도서소개

“왜 2시간짜리 일에 8시간을 쓰는가?”
성실한 저성과자들을 위한 80/20 법칙 활용법

과로는 현대인의 고질병이다. 이른 아침 출근한 직장인은 종일 쏟아지는 업무를 처리하고도 ‘잔업’을 위해 야근한다. 집안일도 끝이다 싶어 돌아서면 또 해야 할 일이 보인다. 새벽부터 책상에 앉은 학생들은 밤늦도록 공부 지옥에서 빠져나오지 못한다. 이토록 모두가 열심히 자신의 에너지와 시간을 쏟고도, 더 붓지 못해 안달이다. 그런데 어떤가, 그만큼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가?
미국의 떠오르는 자기계발 멘토 데이먼 자하리아데스는 일갈한다. “그렇게까지 할 것 없다. 성과는 노력에 비례하지 않는다!” 사실 우리도 알고 있다. 중요한 것은 일의 양이 아닌, 효율이라는 것을!
1800년대 말 이탈리아 경제학자 파레토는 자신의 정원에 있는 완두꼬투리의 20%가 80%에 달하는 완두콩을 생산한다는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다. 후에 ‘파레토 법칙’ ‘80/20 법칙’으로 불리게 된 이 법칙은 여러 분야에서 검증되었는데, 기업의 매출 80%는 고객 20%에 의한 것이었고, 회사의 20%의 직원이 80% 성과를 냈다. 이 법칙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데이먼 자하리아데스는 생산성 전문가답게, 우리의 에너지와 시간을 20%만 쓰면서도 80% 이상의 성과를 내는 방법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완벽주의자였던 그가 태도를 바꿔 80/20 법칙을 삶에 적용하자, 오히려 여유 시간이 늘고 성과는 올라갔다!
이 책 《20%만 쓰는 연습》에서 저자는 직장 업무와 가사, 인간관계, 건강, 재정, 학습, 소규모 비즈니스까지 삶의 7가지 영역에서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213가지 실천법을 소개한다.
#데이먼자하리아데스 #생산성 #자기계발끝판왕 #최소에너지최대효율 #시성비

저자소개

데이먼 자하리아데스(Damon Zahariades)
자기 관리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미국의 주목받는 동기부여가이자 시간 관리 및 생산성 전문가. 수년간의 직장생활에서 불필요한 회의와 직원들 간의 쓸데없는 잡담으로 좀처럼 집중하기 힘든 근무 환경을 견디다 못해 퇴사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일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개발해, 블로그와 책을 통해 설파하기 시작했다. 뜬구름 잡는 이야기가 아닌 실제로 삶을 변화시키는 실용적인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책이 나오면 무조건 믿고 사고, 주변인들에게 자발적으로 홍보하는 다수의 열혈 골수팬을 확보했다.
현재, ‘아트오브프로덕티비티닷컴(ArtOfProductivity.com)’을 운영하면서 하루 일과를 해킹하여 낭비 노동을 줄이고 보다 적은 에너지로 더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행동 가이드를 전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시간 관리로 번 시간에는 기업 대상 콘텐츠 마케팅 대행과 책을 집필한다. 지은 책으로는, 《멘탈을 회복하는 연습》 《멘탈이 강해지는 연습》 《NO!라고 말하는 기술》 등이 있다.

목차소개

시작하며_무거운 인생을 가볍게 들어 올리는 법

1장_업무 효율 극대화
구직 활동의 타율을 높이는 법
핵심 과제와 시간 관리
생산성을 끌어올리는 직원 관리

2장_가사 효율 극대화
더 쉽고 더 빠른 집 청소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는 단순 요리법
일상의 만족도를 높이는 취미 활동
삶의 질이 올라가는 여가 활용법

3장_관계 효율 극대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시간
좋은 친구와 유대감 강화하는 법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효율적인 방법
성사율이 올라가는 데이트

4장_건강 관리 효율 극대화
언제 어디서나 건강하게 먹는 법
몸매를 유지하는 간단하고 쉬운 방법
시간을 단축시키는 운동법

5장_재정 관리 효율 극대화
예산 수립을 단순화하는 법
간단하고 성과 좋은 투자 포트폴리오 구축법
슬기로운 신용 카드 정리법

6장_학습 효율 극대화
학습 효과를 끌어올리는 시간 활용법
과제와 프로젝트 해결 속도를 올리는 법
성공과 실패에 대한 재정의

7장_비즈니스 성공률 극대화
단순하고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기업의 훌륭한 자산이 되는 직원 양성법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스마트한 방법

마치며_적은 노력으로도 많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
부록_초생산성을 위한 10가지 습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