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왜란 바다전쟁 1 (궁극의 전쟁사)

이순신과 작은 거인들

성주삼 | 레드리버 | 2024년 01월 29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9,800원

전자책 정가 15,840원

판매가 15,840원

도서소개

국내 최고의 성인 임진왜란 만화 시리즈
바다전쟁의 시작을 직접 확인하라!

동아시아 역사의 흐름을 뒤바꾸었던 임진왜란은
바다에서 시작해서 바다에서 끝났다!



◎ 도서 소개

동양과 서양, 고대부터 현대까지를 통틀어 모든 전쟁을 만화로 보는 궁극의 전쟁사 시리즈가 탄생했다.
《임진왜란 바다전쟁》은 한국사에서 가장 유명한 전쟁이자, 동아시아 역사를 뒤바꾼 전쟁으로 국제적으로도 알려진 임진왜란을 다뤘다. 임진왜란의 승패를 뒤집은 것이 ‘해전’이었던 만큼 그중 바다전쟁에서 활약했던 이순신과 그의 부관들은 물론 격군, 밥비 등 역사에서 잘 언급되지 않았던 민초들까지 스토리의 주축으로 등장시켰다.
1권에서는 임진왜란이 벌어지기 전 조, 명, 일 삼국의 상황과 이순신의 전쟁 준비를 자세히 다뤘다. 무엇보다 거북선의 실제 모습, 노를 젓는 격군의 운용 방식, 조선 수군의 해상 전투 방식 등 관련된 최신 자료들을 참고해 작가만의 해석을 더해 집대성했다.

저자소개

이름: 성주삼
약력: 사극 만화 작가

1994년 〈우당탕 세자매〉로 데뷔 후 2014년 임진왜란 시 땅의 전쟁을 다룬 〈칼의 땅〉을 기점으로 사극 만화에 빠져들게 됐다. 그 이후 실학이 대두되던 시대의 여성 추리극인 〈주막〉, 3.1운동과 독립운동가 강우규를 그려낸 《푸른 노인》(광복회, 2021) 등을 발표했다.
이순신 콘텐츠의 파도 속에서도 헛헛함이 해갈되지 않았기에, 스스로 용기를 내어 빠져 보았다. 임진왜란 전개는 사료와 기존 해석 들을 씨줄, 날줄 삼아 엮는 데 치중했고, 이순신과 조선 수군 이야기는 사료 사이의 여백에 상상력을 빚어 넣었다. 이순신뿐 아니라 수군 장수들도, 수군의 몸통인 백성들도 다루고자 했다.
오늘도 고(古)지도를 펼치고 노크해 본다. 조선 백성의 마음이 내 상상력을 보듬어 주길 바라며.

목차소개

◎ 목차

작가의 말

1 │ 전쟁 전야
2 │ 동아시아 삼국의 사정
3 │ 조선과 일본의 전쟁 준비
4 │ 전선과 전술
5 │ 조선 수군의 계획
6 │ 개전
7 │ 전라 수군 출정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