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적 이순신 1 : 승리를 계획하다!

역사를 생생하게, 우리 영웅 시리즈

저자명 : 박지연, 박한 그림ㆍ사진 : 정수영 감수ㆍ해제 : 이익주 | 아울북 | 2024년 01월 1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800원

전자책 정가 13,440원

판매가 13,440원

도서소개

소년 이순신에서 영웅 이순신으로!
만화로 더 생생하게 만나는 이순신 일대기

한 번도 전쟁놀이에서 진 적 없던 골목대장 이순신에게 찾아온 첫 번째 위기!
조선의 천재라 불리는 류성룡과의 전쟁놀이에서 과연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타고난 장군감, 골목대장 이순신과 조선의 천재, 박학다식 류성룡이 처음으로 만났다. 순신은 성룡이 자신을 마냥 어린애로만 대하자, 자신만만하게 전쟁놀이로 병법에 대한 학식을 겨루어 보자고 제안한다. 순신보다 5살이나 많은 성룡은 순신의 제안을 어린애의 장난으로 여기고 대충 상대하려고 했지만, 순신의 집념과 열정적인 눈빛을 보고 대결에 진지하게 임하기로 한다.
각자 대결을 준비하는 순간, 순신이 애써 만든 진영이 해체될 뻔한 사건이 발생한다. 하지만 순신은 전장에서 목숨 바칠 각오로 임하는 장군처럼 끝까지 맞서 결국 진영을 지켜 내고, 그때, 운명처럼 활을 잘 쏘는 이름 모를 아이를 만나게 된다. 순신은 그 아이를 보고 순간적으로 필승 전략을 떠올리게 되는데….

과연 이순신은 천재라 불리는 류성룡과의 대결에서 승리할 수 있을까?
또한, 순신이 충남 아산으로 이사한 뒤에 펼쳐지는 또 다른 위기는 어떻게 헤쳐 나갈까?

저자소개

※ 저자 소개

이름: 박지연
〈신비아파트 고스트볼의 비밀〉, 〈아기상어 올리와 뚜루루뚜루〉, 〈안녕 자두야2,3〉, 〈구름빵3〉, 〈반지의 비밀일기〉, 〈내친구 해치〉, 〈런닝맨〉, 〈세미와 매직큐브〉, 〈두리둥실 뭉게공항2〉, 〈레카〉, 〈토이캅〉 등 그 외 다수의 애니메이션 시나리오를 집필했습니다.
서울예술대학 문예창작과, 중앙대 석사과정을 거쳐 동국대 영상대학원에서 문화콘텐츠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홍익대, 동국대 등 여러 대학에서 스토리텔링을 가르쳤고, 현재 목원대학교 애니메이션 학과 겸임교수, 박지연라이터스룸의 대표로 재직 중입니다.

이름: 박한
한국종합예술학교 영상원을 졸업하고, 게임 회사에서 컨셉 아티스트로 십여년간 일했습니다. EBS 드라마 〈레전드 히어로 삼국전〉(50부작)의 디자인 총감독을 했으며, 〈에이스 온라인〉, 〈홀릭〉, 〈동유기〉, 〈전국염무 KIZNA〉, 〈마비노기 듀얼〉등 여러 게임에 참여했습니다.
계간 《사상과 문학》 신인상을 받으며 소설가로 등단했고, 장편 역사 소설 《정기룡》을 집필했으며 현대문학100주년 기념상 소설부문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박지연라이터스룸의 이사이며, 목원대학교 게임콘텐츠학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 그린이ㆍ사진 소개

이름: 정수영
약력: 그림 작가
어린이를 위한 유익하고 재미있는 만화들을 오랫동안 그렸고, 《소년조선일보》에서 《간풍기의 인체 탐험》, 《반려동물 이야기》를 연재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도전 꼬마 애견미용사》, 《그랜드 체이스》,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패션》, 《엘소드》, 《드래곤빌리지》, 《신비아파트 공포 수학》, 《처음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카트라이더 리턴즈》, 《마법천자문》 등이 있습니다.


※ 감수자 소개

이름: 이익주
서울대학교 국사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과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는 서울시립대학교 국사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역사 대중화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역사와 관련된 여러 프로그램과 유튜브 채널 〈이익주는 역사〉에서 사람들이 역사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를 하고 있어요.
연구 분야는 고려 후기 정치사와 13~14세기 고려-몽골 관계사이며, 전근대 동아시아 국제 질서 속에서 한국의 위상을 밝히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 저서로는 《이색의 삶과 생각》이 있고, 그 밖에 고려시대사와 국제관계사 분야의 저서와 논문이 다수 있습니다.

목차소개

◎ 목차

• 프롤로그

1. 이순신, 승리를 계획하다!
2. 작전 개시
3. 승부의 행방
4. 짜증 나는 아이
5. 이순신 VS 이원석
6. 참외밭 대소동

• 역사 익힘책
• 역사 수련장
• 두 줄 연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