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마음 그림책 14: 행복을 찾아봐

저자명 : 박은정 그림ㆍ사진 : 정하진 | 을파소 | 2024년 01월 1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세상의 모든 엄마가 들려주고 싶은 말,
완벽하지 않은 엄마가 아이에게 전하는 완전한 마음
〈엄마 마음 그림책〉


교과 연계 : 누리과정 사회관계(나를 알고 존중하기, 나와 다른 사람의 감정 알고 조절하기)
2학년 봄 2) 1. 알쏭달쏭 나



◎ 도서 소개

자신에게 주어진 상황을 즐기며 스스로 행복을 찾는 사람이 되길

엄마가 아이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엄마 마음 그림책》 시리즈 열네 번째 권 《행복을 찾아봐》가 출간되었습니다. 《행복을 찾아봐》는 아이가 자신에게 주어진 상황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며, 혹여 불행하다고 느끼는 순간이 찾아와도 스스로의 힘으로 빠져나와 보다 행복하게 살길 바라는 엄마의 마음을 담았습니다. 미국의 대통령이었던 에이브러햄 링컨은 “대부분의 사람은 마음먹은 만큼 행복하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행복이 찾아오기를 기다리고 있지만, 어쩌면 행복은 우리 곁에서 우리가 온 마음으로 받아들여 주기를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여러분은 행복을 받아들일 준비가 얼마만큼 되어 있나요?
행복한 순간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사람마다 좋아하는 것, 가지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이 제각각 다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누구나 행복을 느끼기 위해서는 마음의 여유가 필요합니다. 급하고 바쁘다면 그 어떤 좋은 것이라도 우리의 눈과 마음에 담기가 어려울 테니까요. 행복한 사람이 되는 방법은 사실 특별하지 않습니다. 평범한 일상 속에서 소소하게 즐길거리를 찾고, 주어진 상황을 좋은 방향으로 받아들이면 보다 오랜 시간 동안 행복을 마음에 담을 수 있을 것입니다.
《행복을 찾아봐》에 나오는 아이는 가족과 함께 탄 자동차 안에서 교통체증으로 인해 짜증이 나고 마음이 불편합니다. 즐거운 캠핑을 떠나는 날인데도 말이지요. 엄마는 그런 아이의 마음을 보듬어 주면서 다시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들을 이야기해 줍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우리의 마음을 즐겁게 해 줄 요소들이 얼마든지 곁에 있다고 말이지요. 조금 더 열린 마음으로 상황을 받아들인다면 그 틈 사이로 행복이 삐죽 들어오지 않을까요? 이 책을 함께 읽으면서 스스로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아이에게 전해 주세요.

저자소개

※ 저자 소개

이름: 박은정
홍익대학교 예술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에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글로 만나는 어린이들에게 힘과 꿈을, 그게 잘 안 되면 웃음이라도 주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 《니 꿈은 뭐이가?》, 《매일매일 힘을 주는 말》 등이 있습니다. 《니 꿈은 뭐이가?》는 초등학교 5학년 국어 교과서에, 《매일매일 힘을 주는 말》은 4학년 국어 교과서에 수록되었습니다.


※ 그린이ㆍ사진 소개

이름: 정하진
약력: 그림 작가
홍익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한 뒤, 그림책과 에세이에 그림을 그려 왔습니다. 나의 그림이 세상의 아름다움을 담아내길 바라며, 그림 속에서 사람들이 다양하고 소중한 감정과 순간을 발견했으면 합니다. 그린 책으로 《이꾸는 휴가가 필요해》, 《꼭 안아 주세요》, 《숲에서 한나절》, 《숲속책방 천일야화》, 《싫다고 해도 돼》 등이 있습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