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루와 늑대 아빠 5 : 변기에 앉아 쉬해요!

알렉산드라 가리발 | 을파소 | 2024년 01월 18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11,200원

판매가 11,200원

도서소개

심장이 콩닥콩닥, 마음이 간질간질
아기 토끼 필루와 늑대 아빠의 행복한 가족 이야기

교과연계 : 누리과정 신체운동•건강(자신의 몸과 주변을 깨끗이 한다)
누리과정 사회관계(가족의 의미를 알고 화목하게 지낸다)
1-1 여름) 1. 우리는 가족입니다
2-1 여름) 1. 이런 집 저런 집



◎ 도서 소개

기저귀를 떼고 변기 사용을 시작한 아이를 위한 이야기

《필루와 늑대 아빠》 시리즈의 다섯 번째 이야기 《변기에 앉아 쉬해요!》는 기저귀를 떼고 아기 변기를 사용하기 시작한 ‘배변 훈련’ 단계에 있는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은 필루를 통해 변기에 관심을 가지고, 변기를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습니다.
늑대 아빠에게 변기를 받은 필루는 장난감을 선물받은 것처럼 마냥 신나 보입니다. 한껏 들뜬 모습으로 머리 위에 얹고는 예쁜 모자라며 좋아하기도 하고, 온갖 장난감들을 싣고 이리저리 끌고 다니기도 하지요. 아빠가 몇 번이고 변기는 쉬야할 때 쓰는 물건이라고 알려 주었지만, 필루는 결국 옷을 입은 채로 응가를 하고 말지요. 늑대 아빠는 당황스러울 법도 한데 필루를 다독이며 다시 변기 사용하는 법을 친절하게 알려 줍니다. 누구에게나 처음은 어렵고 낯설게 느껴집니다. 익숙한 기저귀와 이별하고, 새로운 방식과 환경에서 배변하는 것에 익숙해지기까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거예요. 변기를 요리조리 살피며 장난감 다루듯 하는 필루처럼 아이가 변기 사용에 대한 거부감이나 두려움을 갖지 않도록 변기와 충분히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변 훈련은 아이의 발달 단계에서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과정입니다. 건강뿐 아니라, 배변 훈련 성공을 통해 아이는 성취감을 느끼며 나아가 자기 유능감 형성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아이 스스로 쉬야와 응가가 마려운 느낌을 인지하고, 변기에 앉아 성공하는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얻을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아이에 따라서는 화장실에 가서 변을 보거나, 변기 위에 앉아 있는 것 자체를 두려워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에는 부담을 느끼거나 겁을 먹지 않도록 차근차근 일러 주어야 합니다. 옷을 입고 변기에 앉아 버린 아빠에게 볼일을 보기 전에는 바지를 벗어야 한다고 일러 주는 필루처럼, 아이도 변기 사용에 익숙해지는 때가 올 거예요. 《변기에 앉아 쉬해요!》는 이제 막 기저귀를 떼고 변기 사용을 시작했거나, 그 과정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에게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용기를 전해 줄 거예요.


볼수록 사랑스러운 늑대 아빠와 필루

보통 그림책에서 늑대라는 동물은 그 본성 그대로 아주 험상궂고 악한 이미지로 그려집니다. 아기 돼지 삼 형제를 두려움에 떨게 만들기도 하고, 아기 염소들을 잡아먹기까지 하지요. 하지만 늑대와 아빠라는 조합만으로 이미 궁금증을 유발하는 《필루와 늑대 아빠》 시리즈에서는 전혀 새로운 모습의 늑대 캐릭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이미 익숙하고 각인된 사나운 늑대 캐릭터가 ‘아빠’라는 타이틀을 만나 전혀 색다른 존재로 표현되었습니다. 늑대의 본래 성격대로 캐릭터의 라인은 무심한 듯 거칠게 그려졌지만, 그 안을 메꾼 부드러운 수채화 표현은 부드럽고 따뜻한 늑대 아빠의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늑대 아빠와 아기 토끼의 일상에 앞으로 어떤 행복한 순간들로 가득할지 기대하게 만듭니다. 또한, 어디로 튈지 모르는 사랑스럽고 귀여운 아기 토끼처럼 배경을 가득 채운 밝은 톤이 눈에 띕니다. 이는 늑대 아빠를 웃고, 울리고 또 가끔은 성가시게 하지만 결코 미워할 수 없는 아기 토끼의 사랑스러움을 닮았습니다.
변기를 보고는 장난감 선물을 받은 듯 좋아하는 필루의 모습은 귀엽기까지 합니다. 시행착오를 겪지만 당황하지 않고, 필루가 변기와 친해질 때까지 기다려주는 늑대 아빠의 따뜻한 마음도 느낄 수 있습니다. 한 뼘 더 성장하는 아이에게 《변기에 앉아 쉬해요!》를 읽어 주며 ‘너도 할 수 있어!’라는 말과 함께 용기를 북돋아 주세요. 마침내 배변 연습에 성공한 아이와 함께 온 가족이 뿌듯해하는 순간이 성큼 다가올 거예요.

저자소개

※ 저자 소개

이름: 알렉산드라 가리발
약력: 프랑스의 아동 작가이자 편집자로 60권 이상의 그림책과 소설, 잡지 기사를 썼습니다.
Mimi Zagarriga라는 필명으로도 활동하며, 대표작으로는 《요정 피폴레트(La Fée Fifolette)》 시리즈가 있습니다.


※ 역자 소개

이름: 이세진
약력: 전문 번역가
서강대학교 대학 원에서 프랑스 문학을 공부했으며,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말로 옮긴 책으로는 《0에서 10까지 사랑의 편지》, 《내겐 너무 컸던 그 녀》, 《나와 다른 너에게》, 《색깔을 찾는 중입니다》, 《난 나의 춤을 춰》, 《내가 여기에 있어》, 《나, 꽃으로 태어났어》, 《아직 오지 않은 날들을 위하여》 등이 있습니다.


※ 그린이ㆍ사진 소개

이름: 알렉산드라 가리발
약력: 프랑스의 아동 작가이자 편집자로 60권 이상의 그림책과 소설, 잡지 기사를 썼습니다.
Mimi Zagarriga라는 필명으로도 활동하며, 대표작으로는 《요정 피폴레트(La Fée Fifolette)》 시리즈가 있습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