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시아 문화탐방

송면규 | e퍼플 | 2024년 01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동북아시아는 다채로운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는 지역으로, 이곳을 탐방하는 것은 마치 역사의 책장을 넘기거나 예술 작품의 한 장면을 걷는 듯한 특별한 경험이 될 것 같다. 동북아시아 문화를 탐방하는 여정은 이 땅의 다양한 역사적 배경과 전통, 예술, 음식, 민속, 자연경관을 발견하고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제 함께 동북아시아의 문화를 여행하는 마음으로 그 첫걸음을 내디뎌 보기로 한다.

역사의 흔적을 찾아서: 동북아시아는 고대부터 현대까지 다양한 문화와 제국의 영향을 받은 지역이다. 역사의 흔적을 찾아보면, 한국, 일본, 중국을 중심으로 다양한 역사적 유산을 발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한국의 궁궐과 성곽, 일본의 궁전과 신사, 중국의 만리장성 등은 역사와 예술을 만나는 아름다운 장소로 알려져 있다.

다채로운 민속 문화: 동북아시아 지역은 다양한 민속 문화와 전통 예술을 자랑한다. 한국의 한복과 정통 민속놀이, 일본의 차 문화, 중국의 중화 문화 등을 탐험하면서, 이 지역의 다채로운 민속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음식의 낙원: 동북아시아는 맛있는 음식으로도 유명하다. 한국의 김치와 불고기, 일본의 초밥과 라면, 중국의 다양한 궁중요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요리이다. 현지 음식점이나 장터에서 현지 음식을 맛보며 그곳의 문화와 풍경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자연경관 탐험: 동북아시아는 자연경관도 아름다운 곳들로 가득 차 있다. 한국여행지로는 지리산과 설악산, 일본의 야마노미나미 알프스, 중국의 옥수수풍경 등이 있으며, 이곳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현대 문화의 발견: 동북아시아는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운 지역이기도 하다. 현대 문화의 중심지로서 동아시아의 대도시들은 현대적인 아키텍처, 패션,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이러한 대도시에서 현대 동북아의 생활 방식과 문화를 경험해보는 것 또한 흥미로운 여정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이처럼 동북아시아는 다채로운 문화와 역사를 발견하기 위한 무한한 기회를 제공한다. 이곳을 탐방하는 것은 새로운 경험과 지식을 얻는 동시에, 동아시아의 아름다움과 다양성을 감상하는 멋진 여정이 될 것이다. 이제 동북아시아의 문화탐방을 통해 이 땅의 신비한 세계에 빠져들어 보도록 한다.

저자소개

저자는 오랜 기간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현재는 칼럼니스트 및 시민 사회 단체에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아빠랑 떠나는 재미있는 전파 여행, 유비쿼터스 어플라이언스 등 IT 관련 서적과
우리 시대의 담론, 대한민국 속 들여다보기, 어느 촌부의 세상 읽기(정치, 경제, 노동, 사회, 문화, 교육, 4차 산업혁명 편), 유대인의 자녀 교육, 한국인의 자녀 교육, 한 발짝 물러 섰을 때 비로소 보이는 것들, 일본인의 의식 구조, 종교와 신화 그리고 미신, 동남아시아 문화 탐방 등 30여 권이 있다.

목차소개

1. 대한민국
2.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북한)
3. 중화인민공화국(중국)
4. 중화민국(대만)
5. 몽골
6. 일본
7. 러시아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