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이로움의 힘

삶을 다시 설레게 만들어 줄 아주 특별한 감정

모니카 C. 파커 | 온워드 | 2023년 12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9,800원

전자책 정가 13,860원

판매가 12,474원 (10%)

도서소개

어린 시절, 우리는 매 순간이 경이로웠다. 처음 겪은 새로운 일에 지루할 새가 없었다. 그런데 어른이 되면서 우리는 이런 감정을 잃어버렸다. 표준화된 삶의 기준, 행복이라는 목적을 위해 신체와 영혼을 소비해 왔기 때문이다. 왜 우울증 환자가 갈수록 늘어나고, 사람들 간 공감 수준이 떨어지고, 이제 더 이상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 같은 절망 속에서 느끼는 세상과의 단절감이 커져만 갈까? 우리는 어쩌면 행복이라는 함정에 빠진 것은 아닐까? 이 책은 이와 같은 문제의식 속에서 행복의 대안을 제시한다.

경이로움은 ‘개방성, 호기심, 몰두, 경외심’이라는 주기를 가진다. 행복과 달리 긍정적 경험과 부정적 경험, 아름다움과 지저분함이 공존하는 삶의 복잡성을 받아들여 그로부터 가치관과 관점의 변화를 일으키는 것이다. 이러한 경이로움은 여러 복잡한 조건을 통제해야 얻을 수 있는 행복에 비해 인생의 ‘최고선’에 이르는 더 나으면서도 덜 어려운 길이다.

뿐만 아니라 경이로움을 추구하면 행복도 따라올 수 있다. 저자에 따르면 경이로움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우리 주변 모든 곳에 있다. 그리고 경이로움의 체험은 그것을 잘 느끼는 태도 형성에 의해 좌우된다. 그러므로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는 태도를 습관화하면 행복보다 훨씬 지속적인 이점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저자소개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설가, 작가, 직업의 미래에 대한 권위자다. 마이애미대학교에서 디자인과 경제학을 전공했고,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와튼스쿨(The Wharton School)에서 인력 분석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퀸즈대학교 벨파스트(Queen’s University Belfast)에서 ‘지속 가능한 경영’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오페라 가수, 박물관 전시 디자이너, 상공회의소 CEO, 사형수를 변호하는 강력계 수사관 등 다양한 경력을 보유한 그녀는 환경이 정신 건강 및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사람들이 삶을 훌륭하게 이끌어 가도록 돕고 있다. CNN과 BBC Worldwide에 조직문화, 변화 관리 및 포용에 대한 권위자로 출연했으며, 《가디언(The Guardian)》, 《패스트컴퍼니(Fast Company)》, 《타임(TIME)》 등에 정기적으로 기고하고 있다.
링크드인(LinkedIn), 구글(Google), 프루덴셜(Prudential), 레고(LEGO) 등의 우량 기업을 고객으로 둔 HATCH(글로벌 인적자원 분석 및 변화 컨설팅 회사)의 창립자이기도 한 그녀는 기업 시스템이 더 의미 있는 직장 생활을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역자소개

CJ인재원에서 임직원을 위한 리더십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역량교육을 담당했다.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뒤, 대외경제정책연구원에서 10년 이상 근무하며 국제개발협력, 공적개발원조, G20에 관해 연구하였다. 현재 바른번역 소속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주요 번역서로는 『부는 어디서 오는가』, 『1%의 생각법』, 『표류하는 세계』 등이 있다.

목차소개


서문

1부. 경이로움의 단계와 요소

1장. 관찰하기: 익숙한 것을 새롭게 바라보는 마음의 개방성
2장. 이리저리 거닐기: 호기심을 자극하는 인지적 산책
3장. 깎아 내기: 정신의 조리개를 좁히고 몰두하기
4장. 압축하고 해제하기: 경외감을 느끼기 위한 촉매
5장. 우와! 그리고 후우!: 경외감 느끼기

2부. 경이로움을 위한 연습과 효과

6장. 경이로움을 위한 마음가짐
7장. 경이로움을 불러일으키는 것들의 특징
8장. 무엇이 경이로움을 불러일으키는가?
9장. 효과 1: 시간 확장과 이타심
10장. 효과 2: 교육적 활용
11장. 효과 3: 리더십과 동료애 그리고 기업문화
12장. 효과 4: 건강한 삶을 위한 치유력

3부. 경이로운 삶 실천하기

13장. 회복탄력성: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 힘
14장. 종교와 경이로움: 여러 종교가 공유하는 경이로움의 패턴
15장. 느린 생각: 경이로운 삶을 실천하는 몇 가지 방법
16장. 사이키델릭: 경이로움으로 가는 고속열차
17장. 배음: 늘 존재하는 마법의 소리 듣기

감사의 말

색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