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난 김에 세계 일주 1 : 페루

MBC ‘태어난 김에 세계 일주’ 제작진, 김경희 | 아울북 | 2023년 12월 19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MBC 최고의 여행 예능을 동화로 만나다!
어린이를 위한 세계 인류 문화 체험기



◎ 도서 소개

MBC 예능 프로그램 ‘태어난 김에 세계 일주’가
새로운 판타지 동화로 다시 태어났다!

의문의 스케치북을 타고 시작된 우당퉁탕 무계획 여행

지금껏 보지 못한 극사실주의 여행기로 화제의 중심이 되며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받은 MBC 예능 프로그램 ‘태어난 김에 세계 일주’가 어린이를 위한 인류 문화 체험기로 탈바꿈했다. 현지 문화를 생생하게 체험하며 자유롭게 여행하는 ‘태계일주’의 기획을 그대로 살리면서, 별안간 시작된 무계획 여행을 마법 스케치북을 통해 전개하여 환상적인 분위기를 불러일으킨다. 삼촌 지안과 조카 우주의 통통 튀는 티키타카와 티격태격 이어지는 여정은 방송과는 또다른 매력으로 독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다. 1권에서는 무지갯빛 회오리에 휘말려 하루 아침에 페루에 떨어진 지안과 우주가 아마존강을 지나 현지인들을 만나고, 바이크 여행을 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삼촌, 우리 정말 페루에 온 거 맞아?”

어느 날, 단골 만화방에서 마주친 삼촌 지안과 조카 우주. 만화방 사장님에게 수상한 스케치북을 건네 받고, 꿈 얘기를 하며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린다. 그런데 별안간 스케치북에서 나온 무지갯빛 회오리가 두 사람을 삼키고 마는데……. 갑자기 시작된 무계획 여행! 아마존에 뚝 떨어진 지안과 우주는 무사히 여행을 마칠 수 있을까?




◎ 책 속에서

한 번도 맡아 본 적 없는 습한 냄새와 후끈한 열기가 훅 올라왔다. 잠에서 깬 지안이 번쩍 눈을 떴다.
“킁, 킁! 이게 무슨 냄새지? 여긴 또 어디야?”
지안은 눈을 가늘게 뜬 채 사방을 두리번거렸다. 아담한 흰색 건물에 쓰인 알파벳이 눈에 들어왔다. 지안은 그것을 뚫어지게 바라보았다.
“이키토스? 설마 내가 아는 이키토스 공항은 아니겠지?” _20p

“삼촌! 악어라도 있으면 어떡하려고 그래!”
놀란 우주가 소리쳤다.
“악어가 있으면 잡아서 악어 고기나 실컷 먹지, 뭐!”
지안이 장난스럽게 대꾸했다. 그사이, 일행이 탄 배는 어느덧 아마존강의 작은 지류로 들어섰다. 배는 그 뒤로도 한참을 달려 아마존 깊숙한 외딴 정글에 도착해서야 멈춰 섰다. _57p

지안은 방망이를 받아 들고는 쿵덕쿵덕 열심히 방망이질을 했다. 유카가 알맞게 빻아지자, 갑자기 에릭의 이모가 유카를 수저로 떠서 입에 넣더니 우물거렸다. 그러고는 느닷없이 씹던 유카를 절구 안에 도로 뱉었다. _81p

“저기가 국경이에요! 자, 건너갑시다!”
“이게 국경이라고? 하마터면 국경 못 알아볼 뻔했네.”
지안이 사방을 두리번거리며 말했다.
“우아, 내가 걸어서 국경을 넘다니!”
우주의 입이 함지박만큼 커졌다.
세 사람이 타고 온 버스가 국경을 먼저 넘어간 뒤 세 사람은 손을 꼭 잡고 돌담으로 쌓아 만든 아치문을 지나갔다. 괜스레 가슴이 벅차올랐다. _153p

저자소개

※ 저자 소개

이름: MBC ‘태어난 김에 세계 일주’ 제작진
어떤 것에도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여행하는 모습을 담아내고 싶습니다.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유쾌한 여행기를 통해 다른 문화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예기치 않은 만남과 도전이 주는 기쁨을 흠뻑 즐기길 바랍니다.

이름: 김경희
추계예술대학교 대학원에서 문화예술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창작 동화가 실렸으며, 쓴 책으로는 『루루야, 내 동생이 되어 줄래?』, 『2학년 4반 소원 쪽지함』, 『고고학 탐험대, 세계 문화유산을 찾아라!』, 『진심으로 통하는 마음 우정』, 『우리 땅 독도』 등이 있습니다.

역자소개

※ 그린이ㆍ사진 소개

이름: 정용환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다양한 책과 매체에 일러스트 작업을 했습니다. ‘복제인간 윤봉구’ 시리즈, 『로봇 일레븐』, 『유튜브 스타 금은동』, ‘채사장의 지대넓얕’ 시리즈 등 다양한 어린이 책의 그림을 그렸습니다. 직접 쓰고 그린 『슈퍼독 개꾸쟁』으로 제1회 ‘이 동화가 재미있다’ 대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목차소개

◎ 목차

[프롤로그] 스케치북의 새 주인 … 10

[1장] 태어난 김에 세계 여행하는 남자 … 18
- 어서 와. 페루는 처음이지?
- 삼촌을 찾아라!
* 페루에 온 것을 환영해!

[2장] 아마존 어부가 되다 … 42
- 태어난 김에 악어 고기 먹방
- 아마존 월척왕을 꿈꾸는 남자들
* 나와 함께 아마존 투어 갈래?

[3장] 마사토를 먹는 사람들 … 74
- 마사토 맛의 비밀
- 마법 스케치북 사용 설명서
* 페루 친구 집에 놀러 가면?

[4장] 잉카제국의 마지막 수도, 쿠스코 … 98
- 미역국 소동
- 무계획 여행, 이대로 괜찮을까?
* 페루의 산은 특별해!

[5장] 태양의 루트를 달리다 … 128
- 환상의 바이크 투어
- 스케치북을 지켜라!
* 신비한 잉카 제국 이야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