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를 읽다

양현덕, 조용은, 조재민, 최봉영, 임주남 | 디멘시아북스 | 2023년 12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치매 전문 출판사인 디멘시아북스에서 『치매를 읽다』를 개정판으로 새롭게 재단장하였다. 누구나 쉽게 알고, 이를 통해 치매를 극복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네이버 카페 ‘치매 노인을 사랑하는 모임’에서 자문했던 내용과 기존 유튜브를 통해 소개해 오던 치매 관련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이 책은 평소 사람들이 치매에 대해 궁금해 하던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담았다. 그러면서 증명되지 않은 부분은 과장없이 사실만을 기술하기 위해 노력했다.

저자소개

양현덕
하버드신경과의원 원장이자 디멘시아뉴스·디멘시아북스 발행인이다.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신경과 전문의(행동신경학·신경정신의학 세부 전공), 연세대학교 의학대학원 신경과학 박사과정을 거쳐 하버드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 임상전임의,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신경과학 부교수, 대한의사협회 정보통신이사·학술이사를 역임했다.

조용은
디멘시아북스 도서마케팅팀 대리. 호서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국어국문학과를 졸업(복수 전공)하고 한국헤르만헤세 도서마케팅팀 팀장을 역임했다.

조재민
디멘시아뉴스 편집부 과장으로 의학신문/시사메디인 취재기자를 역임했다. 국민대학교 법학부를 졸업 (사법학전공)했다.

최봉영
디멘시아뉴스 편집국장으로 시사메디인 취재부장을 역임했다. 한림대학교 언론학과를 졸업했다.

임주남
디멘시아뉴스 · 디멘시아북스 상무이사이며 영남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다. 대한의사협회 인사팀장 · 비서팀장을 역임했으며 치매 길벗잡이 강사(한국치매협회)이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Chapter 1 치매, 얼마나 아시나요? 치매의 원인과 종류, 그리고 진단
1. 치매 기초 상식
2. 치매의 종류, 그리고 이와 관련된 것들
3. 치매의 진단

Chapter 2 사례로 살펴보는 치매 증상
1. 치매 환자가 보이는 인지 증상
2. 치매 환자가 보이는 행동, 심리 증상

Chapter 3 유명인들의 치매

Chapter 4 치매 예방과 치료
1. 치매의 예방
2. 치매의 치료
3. 치료제 개발
4. 치매 낙인과 고통

Chapter 5 치매가 의심될 땐 어디로 신경과? 정신과?
1. 신경과와 정신과, 역사와 관계 그리고 협력 필요성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