콰이어트 리더십

섬세하게 이끌고 강력하게 성과를 내는 내향형 리더십 4단계 성공 전략

제니퍼 칸와일러 | 현대지성 | 2023년 12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800원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회의 중에 말할 타이밍을 놓쳐 의견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한 적이 있는가? 얼굴을 맞대고 소통하는 것이 부담스러워 문자 메시지나 메일을 선호하는가? 상사나 부하 직원과 친밀하게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이 어려운가? 내향인은 흔히 자신의 성향이 직장 생활에 불리하고 불편하다고 느낀다. 더구나 ‘리더’의 자리라면 더욱이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다고 여길지 모른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내향인은 이미 뛰어난 리더의 자질을 갖고 있다.
『콰이어트 리더십』은 리더의 자리에 올라 고민하는 모든 내향인을 위한 책이다. “내향인들을 위한 대변인”으로 불리는 저자 제니퍼 칸와일러는 내향인만의 섬세한 관찰력과 공감 어린 소통, 꼼꼼한 준비성을 활용한다면, 뛰어난 리더의 역할을 해낼 수 있다고 말한다. 내향형 리더십을 구축하기 위한 방법으로 저자는 ‘4P 프로세스’를 제안한다. 4P 프로세스는 수백 명의 내향형 리더와 함께 일한 저자의 경험과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만든 내향인만을 위한 리더십 성공 전략이다.
책에서는 내향형 리더가 직장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난관에 맞서 4P 프로세스를 활용해 이를 극복하는 방법들을 제시한다. 팀원과 프로젝트를 이끄는 법에서부터 회의를 주도하는 법, 강력한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법, 커뮤니케이션과 네트워킹하는 법에 이르기까지 내향형 리더가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효과적인 리더십 전략을 소개한다.
와튼스쿨 교수 애덤 그랜트의 말처럼 지금 우리는 내향인들의 리더십 르네상스를 맞이하고 있다. 그러므로 이제는 더 이상 외향적인 척 애쓸 필요 없다. 당신 안의 내향성으로 조용한 강점을 계발하자! 『콰이어트 리더십』으로 나다움을 잃지 않으면서도 나다움에 갇히지 않는 진정한 리더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제니퍼 B. 칸와일러(Jennifer B. Kahnweiler)
“내향인들을 위한 대변인”으로 불리는 베스트셀러 작가. 오래전 내향성이 사회생활이나 경력에 불리하게만 여겨지던 때부터 일찍이 내향인이 지닌 강점에 주목해 내향형 리더십을 알리는 데 선구자 역할을 했다.
다양한 분야에서 수백 명의 내향형 리더를 만나 같이 일한 그녀는 자신의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내향인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책을 집필한다. 『콰이어트 리더십』 『조용한 영향력Quiet Influence』 『반대의 재능The Genius of Opposites』 『내향적 구성원에게 친화적인 일터 만들기』 등은 18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 내향인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독일, 일본, 호주, 네덜란드, 베트남, 파라과이 등 전 세계 각지에서 초청받아 기조연설 및 세미나에 참석했으며, 『포춘』 『포브스』 『타임』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등에 소개되기도 했다.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에서 사회학을 전공하고 상담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플로리다 주립대학교에서 상담 및 조직 개발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다양한 조직에서 경력 개발 및 리더십 교육 전문가로 활동해오고 있다. P&G 등 다국적 기업에 근무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카운슬링을 비롯해 이스턴항공, IBM, 미국 교육부 등에서 여러 대규모 프로젝트의 컨설팅을 맡았으며, GE의 국제 트레이닝 컨설턴트로 신입 리더를 위한 리더십 개발 및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그 외에 아마존, NASA, 킴벌리클라크, 프레디맥, 보슈, 머크, 미국질병통제센터, 미국경영협회 등 유수한 조직들에서 교육 프로그램과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더 많은 내향인에게 영감을 주고자 100개 이상의 팟캐스트에 출연하는 등 여전히 왕성하게 활동하는 그녀는 두 딸의 엄마이자 두 손녀의 할머니로서 여성 직장인의 멘토가 되는 데 큰 기쁨을 느낀다. 현재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내향인 남편 빌과 함께 살고 있다.

역자소개

이한이
출판기획자 및 번역가. 국외의 교양 도서들을 국내에 번역해 소개하며, 대중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책들을 기획·집필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 『다시 리더를 생각하다』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부자의 언어』 『스토리텔링 바이블』 『인생의 태도』 등이 있다. 지은 책으로는 『문학사를 움직인 100인』이 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내향인은 이미 리더의 자질을 타고났다
- 더글러스 R. 코넌트(前 캠벨수프 CEO)
이 책에 관하여: 내향인이 일으키는 조용한 혁명
들어가며: 세상은 내향형 리더를 원하고 있다

1장 내향형 리더가 넘어서야 할 여섯 가지 도전 과제
2장 4P 프로세스: 성공의 문을 여는 내향인의 강점 혁명
3장 내향인을 위한 리더십 테스트
4장 내향형 리더가 팀원과 프로젝트를 이끄는 법
5장 내향형 리더만의 강력한 프레젠테이션
6장 내향형 리더가 회의를 주도하는 법
7장 내향형 리더의 네트워킹
8장 내향형 리더의 커뮤니케이션
9장 내향형 리더가 상사를 대하는 방법
10장 4P 프로세스 성공 사례
11장 내향인의 지속 가능한 리더십을 위하여

미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