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스물

최세라 | 창해 | 2023년 11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이 책은 이러한 질문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이제 갓 스물이 되었다는 것은 무수한 도전 앞에 섰다는 말과 같은 뜻이다. 또한 이십 대라는 10년의 세월을 계속 뚫고 나가면서 어떤 직업을 선택할지, 생활 기반은 어떻게 마련할지, 결혼을 해서 가정을 이룰지 혹은 독신의 삶을 살아갈지 등 사회적 위치를 잡아 나가야 한다. 스무 살이라는 찬란한 시작점에 머물러 마냥 축배를 들 수만은 없다. 그렇다면 스무 살 청년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지금 자신이 처한 자리에서 자존을 지키며 세상을 향해 한 발짝씩 나아가는 작업일 것이다. 저자는 모든 스무 살이 ‘갓(God)’ 스물이라고 말한다.

저자소개

이 책의 지은이 최세라(崔世羅) 시인은 스무 살 딸을 둔 엄마이다.
평소 청년들에게 관심이 많아 자주 만나고 대화하는 저자는 “이제 막 사회에 나온 청년들에게 필요한 지혜와 이야기는 어떤 것일까?” 늘 고민해 왔다. 그리고 그 결과 스무 살 나이에 꼭 알아야 할 것들을 딸에게 들려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
자기 자신과 정직하게 대면하기, 내면의 욕망을 인정하고 성장시키기, 넘어진 자아를 다독여 다시 세상 밖으로 내보내기, 생활의 덫에 걸리지 않고 무리 없이 살아가기 등 청년기를 잘 보내기 위해 필수적이지만 아무도 선뜻 가르쳐주지는 못 하는 내용들을 상세히 기술했다. 딸의 스무 살을 지켜보았고 저자 역시도 그 나이를 지나왔기 때문에 스무 살을 두 번 산 마음으로 집필할 수 있었다.
저자는 10년 동안 시를 써 온 시인으로, 지금까지 시집 《복화술사의 거리》와 《단 하나의 장면을 위해》(2020년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선정도서)를 출간했다. 엮은 책으로는 《진달래꽃 저문 자리 모란이 시작되면-한국의 대표적 서정시인 김소월과 김영랑의 아름다운 시 100편》이 있다.
이번에 펴낸 《갓God 스물-스무 살 사용 설명서》는 《스무 살 그대는 God 스물이다》를 다시 펴낸 것이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ㄱ 기억하기로 해
God 스물을 위한 체크리스트 No 1. 기억을 맡기는 몇 가지 방법

ㄴ 나 아닌 사람으로는 살아가지 않기
God 스물을 위한 체크리스트 No 2. 첫사랑은 정말 이뤄지지 않을까?

ㄷ 다른 누구와도 비교하지 않기
God 스물을 위한 체크리스트 No 3. 나와 네가 누구인지 알 수 있는 몇 가지 도구

ㄹ 라면 하나를 끓여 먹어도
God 스물을 위한 체크리스트 No 4. 그래도 갖고 싶은 게 많은 나이란 말야

ㅁ 마음은 최상의 재료를 찾아 가꾸기
God 스물을 위한 체크리스트 No 5. 마음의 텃밭에 물 주기

ㅂ 비로소 나의 이십 대가
God 스물을 위한 체크리스트 No 6. 그때그때 다른 성년의 기준

ㅅ 삶을 일으켜줄 좋은 추억 되도록
God 스물을 위한 체크리스트 No 7. 생활을 구성하는 것들

ㅇ 아무도 대신 살아주지 않는 세상에서
God 스물을 위한 체크리스트 No 8. 지금 자기 자신과 소개팅하는 거야?

ㅈ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가
God 스물을 위한 체크리스트 No 9. 이런 건 조심해야 해

ㅊ 창문을 열어젖혀 세상을 맞이하고
God 스물을 위한 체크리스트 No 10. 신나게 돌아보자 지구 한 바퀴

ㅋ 쿨하게 문밖을 나서 보는 거야
God 스물을 위한 체크리스트 No 11. 사회에 나가서 조심해야 할 것들

ㅌ 타오르는 열정으로
God 스물을 위한 체크리스트 No 12. 난 이게 걱정이야

ㅍ 파이팅, 나를 응원하면서
God 스물을 위한 체크리스트 No 13. 힘을 얻거나 만드는 몇 가지 방법

ㅎ 한 번에 하나씩
God 스물을 위한 체크리스트 No 14. 미래와 선택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