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이 남을 것인가, 내가 남을 것인가

김성한·노병태·이달영·김소영 | 좋은땅 | 2023년 11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800원

판매가 10,800원

도서소개

책에는 여러분이 일을 잘 처리하기 위한 도구들이 제시되어 있다. 에너지를 뿜어낼 태도를 갖추는 것부터, 일에 대한 원칙과 목표를 설정하는 방법, 효과적인 생각 관리, 창의적인 문제 해결, 조정과 설득, 영향력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단계별 일의 여러 측면을 탐구할 것이다.
일은 삶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성취와 만족에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다. 일의 세계는 간단하지 않다. 경쟁이 치열하고 변화가 빠르며, 예기치 않은 도전과 고난이 끝이 없다.
또한 이 책은 사례와 스토리로 통찰력을 제공한다. 성공은 개인적인 여정이다. 단순한 해답을 찾는다기보다 생각하고 행동하는 도구로 책을 활용하길 바란다. 여기서 다루는 주제들이 여러분 일에서 성공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해 주고, 자신만의 독특한 길을 찾아가는 데 영감을 주기를 바란다.
일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통찰을 얻기를 바란다. 일에서 성공하는 법을 익히기는 어렵지만 불가능하지는 않다. 이 책이 여러분의 일과 삶에서 성취를 안겨 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 함께 성취를 맛보고 싶다.

저자소개

저자소개
김성한
DB에서 26년 근무하였다. 입사와 함께 23만 평 부지의 공장에서 생산성 향상과 제조 장치 효율화 업무를 담당하였다. 이후 조직 개편과 함께 이루어진 지점 개설에 참여하여, 영업망 구축업무를 진행했다. 주로 마케팅환경 구축으로 시작되는 판매 분야에서 활동했다. 일의 본질을 연구하고 있으며 자신의 독학 경험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노병태
1985년 대화제약 영업부로 입사했다. 이후 영업본부장과 마케팅 총괄 전무 등을 거쳐 2008년 대표이사로 승진했다. 이번 주총에서 재선임되어 6연임이다. 노 대표의 재선임은 그동안의 성과에 대한 공로로 평가된다. 대화제약의 지난해 매출액은 1,391억 원으로 전년(1,172억 원) 대비 12.6% 증가했다. 회사가 이만큼이라도 발전한 것은 본인과 회사만의 힘이라기보다, 사회 발전의 도움이 더 크다고 생각한다.이제 사회와 나눌 때다. 경험의 마지막 한 톨까지 후배들에게 돌려주고 싶다.

이달영
1988년 효성으로 입사했다. DS AUTO MOBILE 인도법인을 구축하고 법인장을 역임했다. 이때만 해도 우리나라가 인도 진출 초기였다. 인·허가업무뿐만 아니라 터를 닦고 공장을 건설하는 업무가 만만치 않았다. 현지에서 인재를 충원하고 뽑아 쓰기는 더 힘겨웠다. 이후 국내로 무대를 옮겨 풍력 발전회사인 ㈜NAM TECH을 설립하고 대표이사를 역임하였다. 회사를 설립할 때 겪는 어려움과, 새로운 업무에 필요한 창조와 개선 기법을 연구하며 나누고 있다.

김소영
경제통상학과를 졸업 하고, 국내에서 의류 사업을 펼치고 있는 외국계 회사에서 회계 및 통관업무를 하였다. 전략 기획, 시장 분석, 영업 환경 구축 등 세일즈 및 마케팅 업무를 지원했다. 지금은 천지창조를 다시 하겠다는 꿈을 꾸며 미래를 준비 중이다.

목차소개

추천사· 4
서문· 8


1장 자기 일을 파악하고 있는가 - 업무관과 태도· 14
유능 · 무능의 갈림길
테크니컬 스킬, 휴먼 스킬, 컨셉츄얼 스킬
비즈니스에 필요한 역량구조 매트릭스

2장 비즈니스의 처음이자 마지막 - 전략력(기획력)· 28
전략의 본질

3장 남보다 빨리 변화를 읽는다 - 선견력(예측력)· 34
역량 1 문제감지력(문제 만들기)· 36
역량 2 정보수집력(사실수집)· 47
역량 3 상황추리력(가설 만들기)· 57
역량 4 논리사고력(가설검증)· 69

4장 창조의 시작 욕구 · 기능 · 수요의 구분 - 창조력(개선력)· 72
역량 5 기능추출력(니즈찾기)· 84
역량 6 시스템설계력(구조 만들기)· 94
역량 7 착상력(아이디어 만들기)· 99

5장 실행하고 결단한다 - 실행력(결단력)· 110
역량 8 목표설정력(이미지 만들기)· 117
역량 9 행동분석력(노하우 찾기)· 130
역량 10 대책선별력(손익 비교)· 132
역량 11 상황대응력(트러블 방지)· 148

6장 남극에도 일요일을 - 조정력(설득력)· 154
역량 12 조직화력(팀 만들기)· 155
역량 13 의사소통력(협력 만들기)· 163

7장 주장의 품격, 감독의 품격 - 개성(영향력)· 168
역량 14 사고나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힘(기세 만들기)· 176


에필로그· 191
참고문헌· 194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