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마음 그림책 13: 조금씩 용기를 내 봐

황시원 | 을파소 | 2023년 11월 24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세상의 모든 엄마가 들려주고 싶은 말,
완벽하지 않은 엄마가 아이에게 전하는 완전한 마음
〈엄마 마음 그림책〉


교과 연계 : 누리과정 사회관계(나를 알고 존중하기, 나와 다른 사람의 감정 알고 조절하기)
2학년 봄 2) 1. 알쏭달쏭 나



◎ 도서 소개

너의 ‘처음’을 설렘과 성취감으로 맞이하길

엄마가 아이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엄마 마음 그림책》 시리즈 열세 번째 권 《조금씩 용기를 내 봐》가 출간되었습니다. 《조금씩 용기를 내 봐》는 아이가 성장하며 맞닥뜨리는 수많은 ‘처음’의 순간을 두려움과 걱정 대신 설렘과 성취감을 느끼며 긍정적인 마음으로 맞이하길 바라는 엄마의 마음을 담았습니다. 미국의 시인 겸 소설가인 E. E. 커밍스는 “성장하고 진정한 자신이 되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처음’의 순간을 맞이합니다. 그 순간은 누구나 낯설고 두려우며 잘할 수 있을까, 하는 막연한 걱정을 하게 되지요. 어떤 일이든 ‘처음’의 순간을 맞닥뜨려야만 합니다. 스스로 직접 경험을 해 봐야만 알 수 있는 것들이 많으니까요.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스스로 첫발을 내딛을 수 있는 작은 힘, 바로 용기입니다.
용기는 비단 처음을 맞이할 때만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스스로를 성장시키기 위해서도 꼭 필요한 힘이지요. 넘어져서 혼자의 힘으로 툭툭 털고 다시 일어날 때, 싸운 친구에게 먼저 사과할 때, 잘못된 것을 못 본 척하지 않고 잘못되었다고 말할 때, 스스로의 잘못을 인정하고 고백할 때까지, 우리가 살아가면서 용기를 내야 하는 순간은 정말 많습니다. 용기를 낸다면 두렵고 무서운 순간, 씩씩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무언가 도전을 앞두고 있는 아이에게, 혹은 용기가 필요한 아이에게 이 책을 읽어 주세요. 사실 아이는 이미 커다란 용기를 가지고 있으니까요. 어디로 가게 될지, 누구를 만나게 될지, 온통 불확실한 것들 투성이인데도 아이는 커다란 용기를 내어 우리를 만나러 이 세상에 왔습니다. 세상에 이보다 더 큰 용기가 있을까요? 마음 속의 그 용기를 일깨우고 끄집어내 준다면, 아이는 보다 단단한 사람이 되어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소개

이름: 황시원
약력: 기획창작그룹 ‘스토리 나인(story,9)’ 소속 디렉터
대학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했습니다. 잡지사와 출판사, 애니메이션 회사에서 일했습니다. 현재는 출판사 파란소나기 대표로 콘텐츠와 출판물을 기획하고 집필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만화로 보는 교과서 인물>, 쥬니버와 아울북 인터랙티브 <동화 만들기> 콘텐츠를 만들었으며 쓴 책으로는 《나는 커서 뭐가 될까?》, 《노벨상 수상자 50인의 특강》, 《마법천자문 속담사전》, 《초등교과서 어휘능력 12000》, 《EBS 철학 학교 1》 등이 있습니다.

역자소개

※ 그린이ㆍ사진 소개

이름: 차상미
일상의 하루를 모티브로 잔잔하고 편안한 마음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시각디자인을 전공했으며, 수작업 느낌을 살린 디지털 작업 방식으로 출판․웹․영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봄날의 곰》, 《꽝 없는 뽑기 기계》, 《내 친구의 집》,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금쪽이들의 진짜 마음속》 등이 있습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