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개츠비

1일1독 006

F. 스콧 피츠제럴드 | 북스데이 | 2016년 09월 1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6,800원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우리는 내일 더 빨리 달릴 것이고
더 멀리 팔을 뻗을 것이다



세속적인 현실 감각과 이상주의적인 면모를 동시에 지닌 개츠비를 통해 치솟는 주가와 밀주 매매로 떼돈을 번 신흥 부자들의 흥청망청한 생활과 전통적인 상류층을 대비하면서 부와 성공에 대한 열망, 결코 채워지지 않는 신분의 장벽, 뼛속까지 밴 부르주아 근성, 탐욕과 신분상승을 꿈꾸는 불륜들을 피츠제럴드는 특유의 아름답고 서정적인 문장으로 생생하게 우리 앞에 펼쳐놓는다.
개츠비가 위대한 것은 실패할 것을 알면서도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고자 고군분투하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그의 시도와 정신은 닉에게 그리고 우리에게 계승되어 앞으로 나아가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

최고의 지성이란, 두 가지의 상반된 개념을 동시에 지니며 어떤 일이 가망 없다는 사실을 꿰뚫어 보면서도 이를 바꿔보겠다는 결심을 할 수 있는 것이다. - F. 스콧 피츠제럴드

저자소개

F. 스콧 피츠제럴드
저자소개

F. 스콧 피츠제럴드
미네소타주 세인트폴에서 출생. 프린스턴대 졸업. 제1차 세계대전 때 육군 소위로 임관.
1920년 새로운 세대의 선언이라 할 《낙원의 이쪽》은 출판되자마자 문학비평가들의 호평과 함께 큰 인기를 얻었다. 계속해서 단편집 《말괄량이와 철인》(1920), 장편 《아름답게 저주된 것》(1921), 단편집 《재즈 시대의 이야기》(1922) 등을 집필했다.
1924년 유럽으로 건너가 프랑스 등에 머물며 집필 활동을 계속하였는데, 미국의 전후파 작가들인 어니스트 헤밍웨이, 거트루드 스타인, 에즈라 파운드 등과 함께 ‘로스트제너레이션’을 이루어 활동하면서 20세기 가장 위대한 미국 문학으로 평가받는 《위대한 개츠비》(1925)를 집필했다.
그 후 연이은 작품 실패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알코올중독자가 되었다. 1935년에는 명작 《바빌론을 다시 방문하다》를 포함한 단편집 《기상나팔 소리에 술을 마시다》를 출판했으며, 할리우드 시나리오 작가로 활동했지만 알코올중독과 병고에 시달리면서 《마지막 거물》을 집필 중 심장마비로 죽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