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밍 트레이닝

등반력 향상을 위한 훈련법 가이드

에릭 J. 허스트 저 / 오영훈 역 | 프리월 | 2023년 11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8,000원

전자책 정가 19,600원

판매가 19,600원

도서소개

클라이밍을 잘하고 싶다면 영리하게 트레이닝하라

클라이밍 트레이닝 분야 글로벌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
유수의 전현직 클라이밍 선수와 코치들이 추천하는 필독서!

등반력을 향상하고자하는 클라이머들을 위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훈련 방법들로 가득하다. 기술은 물론 멘털 관리에서 부상, 회복 촉진, 영양학, 계획 짜기까지 클라이밍에 관련한 필수 내용들을 망라하고 있다. 스포츠클라이밍, 멀티피치, 하드프리, 알파인등반 등 모든 분야의 클라이밍에 유익한 정보를 집대성한 《클라이밍 트레이닝》. 실력을 한 단계 레벨업하고픈 클라이머들에게 꼭 필요한 훈련법 가이드.

저자소개

저: 에릭 J. 허스트
명성 있는 클라이밍 지도자이자 작가, 연구자이다. 미국에 거주하면서 전 세계 엘리트 클라이머 수백 명을 직접 지도했다. 수많은 클라이밍 훈련법을 창안했고, 각종 저술 및 강연 활동을 통해 이를 전파했다. 쓴 책으로 《클라이밍 트레이닝》, 《Maximum Climbing》, 《How to Climb 5.12》, 《Learning to Climb indoors》 등이 있다. 《Climbing》, 《Rock&Ice》, 《Men's Health》 등 등반 및 운동 관련 잡지에 다수의 글을 발표하였다. 클라이밍 훈련에 관한 사이트 TrainingForClimbing.com을 운영하고 있다.

역: 오영훈
인류학 박사로 현재 서울대학교 비교문화연구소 연구원이다. 지은 책으로 《세르파, 히말라야 등반가 : 인류학으로 읽는 셰르파 이야기》가 있고, 〈북한산 등산의 생명정치〉, 〈국립공원의 이단자들〉 등 다수의 논문을 썼다. 한국등산연구소 부소장이다. 네이버 블로그 7mmrope를 운영하고 있다.

목차소개

1장 클라이밍 트레이닝 개괄
2장 자가진단과 목표 설정
3장 정신력 훈련
4장 트레이닝 기술과 응용
5장 클라이밍 생리학
6장 이동성, 안정성, 길항근 트레이닝
7장 코어, 다리, 유산소 트레이닝
8장 손가락 근력과 지구력 트레이닝
9장 당김 근육과 파워 트레이닝
10장 트레이닝 프로그램 계획
11장 클라이밍 영양학
12장 회복 촉진
13장 부상 처치와 예방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