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하게 살자

이인수 | 이페이지 | 2023년 11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800원

판매가 3,800원

도서소개

책 소개
우리는 당당해질 필요가 있어요. 어떻게 하면 당당해질 수 있을까요? 이 책에는 이런 분야에 관한 글을 실었습니다. 당당하게 산다는 것은 당당한 자세를 취하고, 당당하게 생각하고, 당당하게 말하고, 당당하게 행동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부자가 되려면 부자처럼 행동하라고 하지 않았습니까? 당당하게 사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당당해지려면 우선 자기 업무에 관한 한 그 누구보다도 월등한 실력을 갖추는 것이 첫 단계입니다. 그로 써 자신감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어떤 모임이나 토론 마당에서 자기 주장을 펴려면 주제에 대한 상당한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또 말도 잘 해야 합니다. 말을 잘 하려면 우선 주제별로 해박한 지식이 전제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말을 잘 한다는 것은 상대가 잘 알아듣도록 전달하는 능력을 말하는 것입니다. 아는 것이 많아도 이를 잘 정리해서 남에게 전달하는 능력은 별개입니다.
어떤 지식을 확실히 자기 것으로 만들려면 그 주제를 가지고 남을 가르쳐 보라고 했어요. 남을 가르치다 보면 그것은 확실한 자신의 지식으로 정착합니다.
우리는 남의 주장에 너무 직설적으로 반박하기 보다는 일부 시인도 하고, 칭찬도 하고, 모른 척 넘어가기도 하고, 자기 주장을 일목요연하게 차분하게 전달하는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너무 꼬장꼬장하면 안될 것입니다. 인격도 수양해 나가야 합니다.
그러려면 브리핑, 토론, 연설, 강연, 웅변연습도 해 두고, 필요하면 학원에서 배우고 연습하는 용기와 투지를 발휘해야 합니다. 일정 부분 투자를 해야 합니다. 책을 많이 읽어서 지식을 쌓는 것도 중요합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려면 지식, 교양을 갖추고, 항상 몸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복장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 일정한 수양도 필요해요. 당당한 마음자세, 잘 베풀고, 도와주고, 선행을 베풀고, 모임에 빠지지 않고, 돈도 좀 쓰고, 밥도 사고, 관혼상제에 빠지지 말고, 항상 인심이 넉넉해야 지요.
우리가 깨우칠 필요가 있는 주제에 대한 글들을 소개합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자소개

이 책에는 저자소개가 없습니다.

목차소개

목차

프로로그

01. 병마에 도전하다
02. 결단과 타이밍이 키워드
03. 공짜 점심은 없다
04. 과거를 내려놓다
05. 기존질서에 주눅들지 말자
06. 내가 먼저 준다
07. 우리는 끊임없이 대가를 치른다
08. 베풀며 사는 사람
09. 이타주의
10. 생색내지 마라
11. 아무거나
12. 우리 모두 리더가 아닌가
13. 내가 절실하게 필요한데는 어디야?
14. 우리는 뭔가 늘 어떤 일에 매달려야 한다
15. 이 순간 있는 그대로
16. 일을 즐기는 사람
17. 자기 일에 능동적으로 임하는 자세
18. 주도적인 삶, 내가 먼저 준다
19. 집착을 버려야
20. 투쟁반응
21. 자아발견
22. 자아형성
23. 그녀의 모습에 분노한다
24. 그들은 역시 다르 군
25. 평소 안 하던 일을 하면
26. 당당하게 살다가 당당하게 죽는다
27. 사람의 얼굴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