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 수 뽑기 대소동

이런 수학동화는 처음이야 1

최영기, 김선자그림ㆍ사진 : 영수 | 을파소 | 2023년 11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10,400원

판매가 10,400원

도서소개

서울대 수학교육과 교수와 초등학교 교사가
함께 전하는 진짜 수학동화!



◎ 시리즈 소개

★서울대 수학교육과 교수와 초등학교 교사가 함께 쓴 진짜 수학동화!

『이런 수학동화는 처음이야』 시리즈는 서울대 수학교육과 교수와 초등학생을 지도하는 초등 교사가 함께 수학의 개념을 쉽게 이해하도록 힘을 합쳐 구성한 수학동화 시리즈이다.
이 시리즈는 ‘수학의 기초개념을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하기보다, 반복되는 암기식 문제 풀이에 집중하다 보니, 초등학생들이 수학을 어렵게 여기는 것이 아닐까? ’하는 의문에서 출발하여 이론적인 기반을 설명할 수 있는 수학교육과 교수와 수학을 무조건 어려워하는 아이들을 직접 가르치는 초등학교 교사의 합작품이다.
이 시리즈는 수학을 시작하는 아이들이 계산과 수식에서 벗어나 수학에 재미를 느끼고, 수학의 개념을 아름답고 신기한 이야기를 통해 전달하고자 합니다.


◎ 도서 소개

0에서 9까지 수 중 누가 대장이 될까?
수 마을에는 0과 더불어 1에서 9까지의 수들이 살고 있다. 사이 좋게 놀던 수들 사이에서 줄다리기 심판을 정하기 위해 대장을 뽑자는 의견이 나오자, 수들은 앞다투어 자기가 제일 잘났다고 소리 높여 이야기한다. 그 와중에 0은 아무것도 내세울 수 없어 아무도 모르게 자리를 떠난다.
자신만 아무것도 셀 수도, 자랑할 것도 없는 쓸모없는 수라고 생각에 빠진 0에게 구름 할아버지가 다가와 0에게는 숨겨진 특별한 비밀이 있다고 말하는데....

과연 대장 수는 누가 될까?
그리고 0에게 숨겨진 특별한 비밀은 무엇일까?

저자소개

최영기
약력: “빵(0)을 사랑한 수학자” 서울대 수학교육과 교수
서울대학교 수학교육과 교수이며 수학과 수학교육 양 분야를 아울러 연구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수학교육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수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로체스터대학교에서 대수적 위상수학(Algebraic topology)을 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또한 서울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장을 역임하며 영재교육이 지향해야 할 바를 연구하였다.
수학의 기능적인 측면에 익숙한 학생과 일반인들에게 수학이 추구하는 정신과 이로부터 느끼는 감동이야말로 수학의 가장 큰 가치임을 알리기 위해 여러 강연을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이 책에서는 학생들이 수학에 재미를 느끼고, 또 학습에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교과과정 중 꼭 알아야 할 수학 개념만을 특별 엄선하여 아름답고 신기한 이야기로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저서로는 서울시교육청 선정도서 『서가명강 03 이토록 아름다운 수학이라면』, 『이런 수학은 처음이야』, 『이런 수학은 처음이야 2』가 있다. 이 저서들은 모두 중국·대만 등 해외로 판권 수출되어 전 세계에 수학의 정신과 감동을 전달하고 있다.

김선자
약력: 초등학교 교사
23년째 초등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해서 문제를 해결하도록 사고력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수학은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역자소개

영수
약력: 일러스트레이터
할아버지가 되어서도 그림을 그리는 것이 꿈인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사랑스럽고 따뜻한 카오프렌즈와 함께 손과 눈으로 배우는 놀이 역사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무비위크, 비욘드〉 등 다양한 잡지에 일러스트를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카카오프렌즈 컬러링북 2』, 『거짓말이 눈덩이처럼 커져 버렸어!』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 목차

1장 대장 수 뽑기 대소동 · 10
2장 0의 놀라운 비밀 · 31
동화 돌아보기 · 72
부모님을 위한 수의 개념 이해 · 74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