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없어

키티 크라우더 | 논장 | 2023년 11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9,800원

판매가 9,800원

도서소개

‘없음’, ‘상실’, ‘부재’, 그리고 사랑하는 이를 잃은 상실감을 벗어나 다시 새로운 꽃을 싹 틔우는 마법 같은 ‘치유’에 대한 이야기이다. 우리 모두의 운명, 언젠가 오고야 말 가까운 사람의 부재, 누구나 겪을 수밖에 없는 슬픔. 키티 크라우더는 죽음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너무 무겁지 않게, 하지만 본질을 외면하지 않고 기억과 상실과 부재에 대한 아프고도 아름다운 그림책으로 탄생시켰다. 그렇게 자연이 가져다주는 마법 같은 치유와 재생의 시간을 아주 섬세하고도 아름답게 그려 낸다.

엄마의 죽음 이후 표면적으로는 덤덤한 일상이 이어지지만 삶의 생명력이 빠져나간 듯 가족의 생활은 생기가 없다. 표정이 없는 아빠는 자신의 슬픔에 빠져 어린 라일라의 소리 없는 비명을 듣지 못한다. 날마다 무거운 고독과 마주하는 라일라. 엄마가 신으라던 장화와 아빠의 웃옷, 유일한 친구 ‘없어’로 지극한 외로움을 견뎌 나가지만 “여기서는 아무것도 할 일이 없어!”라는 한숨에는 무력감이 가득하다.

하지만 상상의 친구 없어는 “그건 아니야. 사람은 아무것도 없는 것에서 시작해서 무엇이든 할 수 있어.”라고 대답한다. 정말 그럴 수 있을까? 텅 빈 정원에 흰눈썹울새가 나타난 날, 없어의 말대로 라일라는 작은 씨앗을 땅에 심는다. 흙을 보듬고 하나하나 덮개를 씌워 주며 정성껏 보살핀 시간들…. 마침내 봄이 문턱까지 찾아오고 파란 히말라야푸른양귀비 꽃이 피어난다. 그리고 없어가 돌아온다. 다시 없어와 라일라는 평생 친구가 된다.

드디어 라일라에게도 아주 아름다운 봄이 찾아온다. 마법처럼 아빠의 마음이 돌아와 다시 라일라의 아빠가 된 것이다. 예전에 엄마가 있을 때처럼. 정녕 흰눈썹울새는 멀리 히말라야에서 엄마가 보낸 정령인 걸까?

저자소개

1970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태어났다. 브뤼셀 생뤽예술대학에서 그래픽아트를 공부했다. 1994년 첫 그림책, 《나의 왕국》을 출간한 이래 수십 권의 어린이책을 펴내며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을 비롯해 수많은 상을 받았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작품으로는 《밤의 이야기》, 《포카와 민 시리즈》, 《나의 왕국》, 《메두사 엄마》, 《아니의 호수》, 《내 방에 괴물이 있어요!》, 《서부 시대》, 《개를 원합니다》 등이 있다.

역자소개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와 같은 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파리4대학에서 비교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만약에……》, 《안팎 정원》, 《나무 나라 여행》, 《내가 만드는 1000가지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