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그작아그작 쪽 쪽 쪽 츠빗츠빗츠빗

텃밭 시 그림책

유현미 | 논장 | 2023년 11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6,000원

전자책 정가 18,200원

판매가 18,200원

도서소개

지나치기 쉬운 작은 생명을 따뜻한 시선으로 포착해 더없이 인간적으로 그 본질을 표현한다는 평을 듣는 작가 유현미가 작지만 큰 땅, 텃밭을 가꾸며 온몸으로 만난 생명과 자연과 인간에 대한 단상을 아름다운 시로 엮어 냈다.

흙 파고 김매며 열심히 노동을 하다 떠오른 순간순간의 생각을 잡아낸 글과 그림, 일견 단조로워 보이는 흙 속에 그렇게나 치열하게 살아가는 생명들이라니, 마음 가는 대로 쓱쓱 만들어 낸 거짓 없는 장면은 놀랍도록 생생하고 찬란하다.

흙에 발을 디디고 밭일을 하다가 가끔 꿈결인 듯 꿀벌이나 사마귀, 애호박이 되고, 바랭이풀이 되었다가 그 풀을 매는 호미가 되었다가… 자연과 나와 무수한 생명과의 밀고 당기기는 능청스러우면서도 유쾌하고 진솔하다.

그래서 이 시를 읽으면 기분이 좋아진다. 잠자던 흙을 들썩이는 봄의 생명력에, 바람과 햇빛과 빗줄기와 놀며 우쭐우쭐 올라오는 새싹의 힘에, 아침저녁 쑥쑥 달라지는 열매의 우렁우렁 아우성에 덩달아 기운이 난다. 정말 이 소박한 영토에 한번 발을 들이면 헤어 나오기 어려울 수 있다는 말이 맞다.

저자소개

울안에 텃밭이 그득한 익산 시골 마을에서 나고 자랐어요. 열여덟 살 때부터 수도권에 살게 되면서 텃밭을 거의 잊고 지내다, 문득 땅이 나를 불러 지금은 도시에서도 흙의 품에 폭 안겨 삽니다. 먼 길을 돌아 어릴 적 울안 텃밭으로 다시 돌아온 것 같아요. 모습은 많이 다르지만 향그러운 흙냄새는 똑같아요.
그동안 텃밭 시 그림책 《아그작아그작 쪽 쪽 쪽 츠빗 츠빗 츠빗》을 비롯하여 《오늘은 매랑 마주쳤어요》, 《너희는 꼭 서로 만났으면 좋갔다》, 《촛불을 들었어》, 《쑥갓 꽃을 그렸어》, 드로잉 산문집 《마음은 파도친다》 들을 쓰고 그렸습니다.
Instagram @drawing_hyunmi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