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바로 써먹는 MBTI기반 성격특징

김수희 | 이페이지 | 2023년 11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실전 업무에 바로 써먹는 MBTI 기반 자기분석과 전략

요즘 직장인들을 가장 애먹이면서도 가장 핫한 시대의 키워드가 성격분석 MBTI이라고 한다.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하지 않으면 소외감을 느낄 정도라고. 이것이 과학적이지 못하든 사실과 다르든 중요하지 않다. 오직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할 뿐이다.

업무, 자격증 취득 공부든 그 각각에 대한 특성대로 대응을 잘하면 된다. 업무 전략은? 당연히 기업이나 직종의 특성을 맞추는 것은 기본이고 요즘은 직장인의 성격 특성 MBTI에 기반한 지원을 요구하기 때문에 개인의 특성에도 많이 좌우된다.

업무 결과에 대한 결과적 책임도 고스란히 개인이 지게 된다. 개인의 성격과 업무나 실무, 승진 등의 전략적 특성이 무척 중요하다.

직장인이 가진 고유한 특성에 따라 전략과 대응 방식을 제시하기 위해 4가지 기본 특성으로 나누었다.

이른바 MBTI형의 결과에 대해 관리자형 , 분석가형 , 외교가형, 탐험가형의 타입으로 나누었다. MBTI 테스트를 직접 해서 결과로 대입하지 않아도 된다.

평소 자신의 성격과 성격 유형 설명이 일치하는 것에 따라 내 성격이 관리자형, 분석가형, 외교가형에 해당한고 생각하고 참고하면 좋겠다.

자신에게 꼭 맞는 스타일로 업무 전략 전략을 짜고 기업에 대한 관점을 키우며 면접, 채용, 승진, 업무 관리, 동료 관계 형성 등에 대비하여 바로바로 써먹을 수 있도록 성격특징과 단점 극복 방안을 제시했다. ** 주의: 재미로 보는 성격 분석입니다. 진지하게 적용하지 마세요.

저자소개

다양한 경제, 재테크, 역사, 심리 등 교양 지식 컨텐츠를 만듭니다. 다양한 컨텐츠를 학습하고 새로운 지식을 익히는 즐거움을 찾아드리는 학습법을 연구하여 새로운 컨텐츠에 적용하는 일을 합니다. 새로운 경제, 재테크 지식을 익히면 세상을 보는 넓은 시야가 생깁니다. 독자의 시간과 노력을 아껴 그런 세상을 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목차소개

1장 업무전략 관리와 MBTI별 대응-관리자형
[성격유형 01] 관리자형 ISTJ
[성격유형 02] 관리자형 ISFJ
[성격유형 03] 관리자형 ESTJ
[성격유형 04] 관리자형 ESFJ

2장 업무전략 관리와 MBTI별 대응-분석가형
[성격유형 05] 분석가형 INTJ
[성격유형 06] 분석가형 INTP
[성격유형 07] 분석가형 ENTJ
[성격유형 08] 분석가형 ENTP

3장 업무전략 관리와 MBTI별 대응-외교가형
[성격유형 09] 외교가형 INFJ
[성격유형 10] 외교가형 INFP
[성격유형 11] 외교가형 ENFJ
[성격유형 12] 외교가형 ENFP

4장 업무전략 관리와 MBTI별 대응-탐험가형
[성격유형 13] 탐험가형 ISTP
[성격유형 14] 탐험가형 ISFP
[성격유형 15] 탐험가형 ESTP
[성격유형 16] 탐험가형 ESFP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