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부자만 더 부유해질까

원제: More Than Money

해들리 다이어, 미첼 버나드 | 아울북 | 2023년 11월 07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평등은 우연히 오지 않는다!
경제적 불평등을 넘어서
공정한 사회 만들기 프로젝트



◎ 도서 소개

▶미국 도서관 협회 주니어 라이브러리 길드 선정 도서
▶한국 경제교육학회 회장이자 고등학교 『경제』 교과서를 집필한
한진수 교수의 번역으로 탄생한 경제적 공정과 공평에 관한 입문서!
▶청소년들의 더 공평하고, 더 공정한 우리 사회 만들기 프로젝트의 시작!

경제적 불평등은 부유한 사람이든 가난한 사람이든 가리지 않고,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줍니다. 경제적 불평등이 생기는 데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고, 그 원인을 알면 우리 사회를 더 공평하고 공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사회로 나아가는 첫 발걸음이 바로 이 책, 『왜 부자만 더 부유해질까』에 있습니다.
『왜 부자만 더 부유해질까』는 경제적 불평등이 무엇인지, 이것이 어떻게 우리 삶과 사회의 모든 부분에 영향을 끼치고, 나아가 어떻게 하면 경제적 불평등을 극복하고 더 공평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자칫 어려워 보이는 이야기를 흥미로운 사례와 생생한 그림, 그리고 한진수 교수의 전문적인 번역으로 청소년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 놓았습니다.
아무도 낙오되지 않는, 더 공평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첫 번째 프로젝트를 시작해 볼까요?

저자소개

이름: 해들리 다이어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을 쓰는 작가로 캐나다 도서관 협회의 어린이 도서상을 받았습니다. 어린이 도서 출판계에서 20년 넘게 일하면서 다양한 책들을 썼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왜 부자만 부유해질까』, 『여기 아주 먼 곳(Here So Far Away)』, 『오늘 존 켈럭이 죽었다(John Kellock Died Today)』 등이 있습니다. 캐나다 토론토에 살며 오랜 시간 어린이의 문해력과 독서 능력을 키워 주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이름: 미첼 버나드
동아시아 전문 정치 경제학자로 일본과 캐나다의 여러 대학교에서 교수로 지냈습니다. 캐나다 토론토에 살며 천연자원보호협회(Natural Resources Defense Council) 수석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역자소개

이름: 한진수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존스홉킨스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경인교육대학교 사회교육과 교수로 재직하며 미래의 교사들에게 경제학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교육학회 회장, 한국금융교육학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경제·금융 교육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 왔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경제·금융 교육 전문가로서 어린이와 청소년의 경제적 사고력과 논리력을 키워주고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 방법을 개발하는 데 매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 『어린이를 위한 슬기로운 돈 공부』, 『청소년을 위한 경제학 에세이』, 『청소년을 위한 행동경제학 에세이』, 『미니멀 경제학』, 『돈의 선택』, 『경제실험과 경제교육』, 『경제학 에센스』, 『경제학이 필요한 시간』, 『101 금융』 등이 있으며, 고등학교 『경제』 교과서를 집필했습니다. 번역서로는 『빠르게 보는 돈의 역사』와 『왜 부자만 부유해질까』가 있습니다.

목차소개

◎ 목차

옮긴이의 말
들어가기

1부 기초 다지기
1장 부유한 사람, 가난한 사람 그리고 그 사이
2장 격차
3장 위로 올라가기

2부 가진 사람과 가지지 못한 사람
4장 커지는 문제
5장 돈보다 중요한 것
6장 그렇게 태어나다

3부 행동에 옮기기
7장 정부의 역할
8장 격차 좁히기
9장 미래를 향해

마무리하기
용어 설명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