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탁 위 건강오름

내 몸의 건강을 위해 정확히 알고 제대로 먹는 방법

건강오름 김군 김한열 | 북스고 | 2023년 11월 08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2,000원

전자책 정가 15,400원

판매가 15,400원

도서소개

높은 기대수명과 초고령화 시대 무병장수를 꿈꾸지만, 현실은 유병장수이다.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을 위해 노력하지만, 실상은 그 방법이 오히려 건강에 해를 입히기도 한다. 한 번 망가진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과 관리가 필요하다. 그래서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는 생각으로 수십 알의 영양제를 삼키고, 몸에 좋다는 ‘음식’을 먹으며 스스로를 위안하는 것이다.

지금 제대로 건강하게 먹고 있는가? 나의 체질과 상태에 맞춰 음식을 먹고 있는가? 우리는 종종 음식으로 질병을 완화하였다거나 기적 같은 완치의 순간을 경험하였다는 이야기를 접할 때가 있다. 물론 음식이 치료제나 약을 대신할 수는 없다. 다만 음식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건강 이점을 우선으로 얻을 수 있는 섭취 방법과 레시피가 함께 한다면, 제대로 먹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식탁 위 건강오름》은 유튜브 채널 ‘건강오름’에서 제시하는 건강과 음식에 대한 정보를 엮은 책으로, 90가지의 음식을 소개하고, 그 음식에 대한 영양소와 효능을 최적으로 만들어 주는 레시피를 담고 있다. 우리와 가장 가까운 음식의 잘못 알려진 섭취 방법을 짚어 주며 음식을 제대로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우리 몸 구석구석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고 조리하는 레시피와 음식 궁합은 건강한 밥상을 차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지은이 건강오름 김군 김한열

누구보다 건강에 관심이 많아 10년 이상 수많은 건강정보를 접하고 공부하며 연구하고 있는 그는, 유튜브 채널 ‘건강오름’의 운영자이자 오름솔루션의 대표이사이며 건강오름 연구소의 연구소장이다. 정부 출연 연구기관 프로젝트 20건 이상을 참여하는 등 건강에 진심이다. 그는 무분별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믿을 수 있는 건강정보를 빠르고 정확하며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 지금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튜브 건강오름

목차소개

프롤로그 오늘 하루도 건강하세요
음식의 효능

ㄱ~ㄹ
가지
감자
강황
검은콩
결명자
계피
고구마
고구마순
고추(풋고추)
곤드레


깻잎

냉이
다시마
단감
단호박
달걀
달래
당근
대추
대파
더덕
두릅
두부
두유
들기름
딸기
레몬

ㅁ~ㅅ
마늘
마늘종
매생이
메밀
멸치
명이나물

무화과
미나리
미역
바나나

방풍나물

배추
보리차
복숭아
봄동
부추
브로콜리
블루베리
비트
사과
상추
새송이버섯
생강
세발나물
소고기
수박
숙주
시금치
시래기
식초


ㅇ~ㅎ
애호박
양배추
양파
연근
오렌지
오리고기
오이
옥수수
우엉
우유
자두
잡곡밥
쪽파
참외
청경채
체리
취나물
커피
콜라비
콩나물
키위
토마토
팽이버섯
포도
표고버섯
홍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