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개론, 제4판

Timothy Corrigan, Patrica White | 시그마프레스 | 2023년 11월 0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9,000원

전자책 정가 27,300원

판매가 27,3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평범한 영화 감상에서 벗어나 역사적, 기술적, 그리고 매체비평적 시각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온전하게 영화를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줄 것이다.

이 책은 영화를 보고,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창>, <라이프 오브 파이>, <문라이즈 킹덤>, <차이나타운> 등과 같은 고전 영화에서 최신 영화를아우르는 많은 영화들에서 뽑은 장면과 수백 장의 사진 및 이미지들을 추가시켜 완벽하게 구성하였다. 게다가영화촬영 기법부터 극영화 장르까지 영화의 전반적인 모든 것을 다루고 있다. 영화가 왜 중요하고, 영화를 공부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를 모든 문화적 맥락에서 재인식시켜주고 있다.영화 제작, 즉 영화의 형식은 어떠하고, 초점을어떻게 잡아야 하며, 현장에서 개념을 어떻게 잡아야 할 것인지에 대해 텍스트와 이미지를 결합하여 깊이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저자소개

Timothy Corrigan

미국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영어 및 영화학과 교수이다. 영화학과에서 그의 전공은현대 미국영화 및 세계영화 부문이다.

그는 노트르담대학교를 졸업하고 리즈대학교, 에모리대학교, 파리제3대학교에서대학원과정을 수료했다.



저서로는 New German Film: TheDisplaced Image, The Films of Werner Herzog: Between Mirage and History,Writing about Film,

A Cinema without Walls: Movies and Culture after Vietnam,Film and Literature: An Introduction and Reader, Critical Visions in FilmTheory 등이 있다.



Patricia White

미국 스워스모어대학의 영화 및 매체학과 교수이다.

저서로는Women’s Cinema/World Cinema: Projecting 21st CenturyFeminisms,

Uninvited: Classical Hollywood Cinema and Lesbian Representability 등이있으며, 그 외에도 영화 이론과 문화에 관한 많은 글을 썼다.

목차소개

제1부 문화적맥락:영화감상, 연구 그리고 영화제작

서 론 영화 연구하기:문화와 경험

제1장 영화와의 만남:사전제작부터 상영까지



제2부 형식적구도:장면, 촬영, 편집,그리고 음향

제2장 미장센:물질 세계의 탐구

제3장 촬영:보는 것의 틀 짜기

제4장 편집:이미지 엮어내기

제5장 영화 음향:영화 듣기



제3부 조직적구조:이야기에서 장르까지

제6장 서사 영화:스토리 말해주기

제7장 다큐멘터리 영화:진짜 보여주기

제8장 실험 영화와 뉴미디어:형식에의 도전

제9장 영화 장르:관습, 공식, 그리고 관객의 기대감



제4부 비판적관점:역사, 방법, 글쓰기

제10장 역사와 역사학:할리우드와 그 너머

제11장 영화 읽기:비평 이론과 방법론

제12장 영화 에세이 쓰기:관찰, 논쟁, 연구, 분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