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등 공부 능력 키우는 교과서 공부 혁명

초등 교육 멘토 '슬기로운초등생활' 이은경 강력 추천

윤지선, 배혜림, 김수린, 김설훈, 최유란, 심훈철 | 더디퍼런스 | 2023년 10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7,000원

전자책 정가 12,500원

판매가 12,500원

도서소개

"★ 초등 교육 멘토 ‘슬기로운초등생활’ 이은경 강력 추천
★ 전국교사작가협회 '책쓰샘' 추천 도서

초중등 현직 교사들이 알려 주는
내신부터 수능까지 한 번에 잡는 교과서 학습 비법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상담할 때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은 “왜 학원을 다녀도 좋은 성적이 나오지 않을까요?” “어떻게 하면 아이가 자기 주도적으로 공부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체계적인 공부 습관을 세울 수 있을까요?”이다. 대한민국의 교육 현실은 ‘사교육 열풍’이라고 표현되지만 사실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은 사교육을 줄이고 학교 공부를 통한 실력 향상을 꿈꾼다. 현직 교사이자 학부모인 저자들은 아이들이 학교 공부만으로도 즐겁게 공부하고 나아가 성과를 높이는 공부법을 고민했고, 교과서에서 그 답을 찾았다. 실제로 2017학년도 서울대 입학생들을 인터뷰했는데 합격 비결 1순위로 교과서를 꼽았고, 수능 만점자들 또한 교과서 중심으로 공부했다고 당연한 듯 이야기한다. 상위권 학생들이 말하는 좋은 성적의 ‘비법서’가 바로 교과서인 것이다.

이 책에는 교과서로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는 근본적인 공부법을 정리했다. 교과서 공부법의 기본 원리와 과정을 소개하며, 교과서를 어떻게 활용하면서 시험을 대비해야 하는지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교과서가 중요하다는 사실은 익히 들어 알고 있지만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막막해하는 학부모와 초중등 아이들이 자기 주도적인 교과서 공부법을 완성해나가는 데 꼭 필요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이 책은 ‘왜 학원에 다녀도 좋은 성적이 나오지 않을까’라는 날카로운 질문으로 시작한다. 남들 다 다닌다는 학원에 몇 년에 걸쳐 열심히 다니지만 정작 학교 시험에서 예상했던 목표 점수를 얻지 못하는 아이를 보며 안타까워했던 학부모를 위한 친절한 해설서다. ‘교과서’라는 지극히 평범해 보이는 교재를 활용해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속이 후련해지는 솔루션을 제시한다. 초중등 현직 교사들이 교과서를 어떻게 활용하면서 시험을 대비해야 하는지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교과서가 중요하다는 사실은 익히 들어 알고 있지만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막막해 하는 학부모와 초중등 아이들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__이은경 (자녀교육 전문가, ‘슬기로운초등생활’ 대표)"

저자소개

"윤지선 @jiseonyoon97
22년 차 경기도교육청 소속 초등 교사
전국교사작가협회 ‘책쓰샘’ 대표, 교사크리에이터협회 집필팀장으로 활동 중이며, 저서로는 『초등 교사 영업 기밀』 외 다수가 있다. ‘클래스101’에서 초등생활백서를 강의 중이다.

배혜림 @baehye.rim
21년 차 경남교육청 소속 중등 국어 교사
전국교사작가협회 ‘책쓰샘’의 이사 및 교육팀장으로 활동 중이며, 저서로는 『교과서는 사교육보다 강하다』 『중학교 입학 가이드』 외 다수가 있다. 여러 기관에서 강의 중이며, 국어 모의고사 출제 등 다양한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

김수린 @mycozystudy
20년 차 경기도교육청 소속 중등 영어 교사
저서로는 『영국에서 아이들과 네 달 살기』『슬기로운 중학교 입학 준비』가 있다. 영어 교재 감수와 번역 등 다양한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

김설훈 @_seol_t
14년 차 경기도교육청 소속 초등 교사
전국교사작가협회 ‘책쓰샘’의 총무 및 마케팅팀장을 맡고 있다. 구글 공인트레이너로 교육 현장에서 에듀테크를 선도하며, 경기도교육청 산하 여러 기관에서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최유란 @rani_ssam48
13년 차 경남교육청 소속 중등 수학 교사
저서로는 『수학만점은 부모의 손끝에서 시작된다』 『십대들이여, 중학 수학 개념을 탐하라』가 있다. 블로그 ‘기록하면 달라진다’에 수학 수업을 기록하고 있다.

심훈철 @shimhuncheol
13년 차 경기도교육청 소속 초등 교사
『어린이 IT 원정대: 메타버스의 수상한 초대』 외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관련 저서 5권이 있다. KAIST 영재키움 프로젝트 멘토 교사이자, 학교 및 기관에서 선생님을 가르치는 선생님으로 활동 중이다."

목차소개

"프롤로그_ 왜 학원을 다녀도 좋은 성적이 나오지 않을까

1장 왜 교과서 공부법인가
완전한 자기 주도 학습의 중심에는 교과서가 있다
교과서는 학교 평가의 기준
독서 활동도 교과서를 중심으로

2장 교과서 공부법, 제대로 읽어야 진짜 실력이다
교과서는 최고의 학습 설계도
진짜 실력을 키우는 교과서 속 학습 비법
탄탄한 공부 습관을 세우는 교과서 예습과 복습

3장 공부의 자발성을 키우는 초등 교과서 공부법
초등 국어의 핵심 영역 및 특징
모든 과목의 성적을 좌우하는 초등 국어 학습 전략
초등 수학의 핵심 영역 및 특징
공부 자신감을 키우는 초등 수학 학습 전략
초등 영어의 핵심 영역 및 특징
기초부터 시작하는 초등 영어 학습 전략

4장 수능까지 준비하는 중등 교과서 공부법
중등 국어의 핵심 영역 및 특징
고등 국어 실력으로 이어지는 중등 국어 학습 전략
중등 수학의 핵심 영역 및 특징
수학 역량을 높여주는 중등 수학 학습 전략
중등 영어의 핵심 영역 및 특징
영역별 기초를 세우는 중등 영어 학습 전략

5장 학부모를 위한 학습 상담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