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즐거운 여행

채수형 | e퍼플 | 2023년 09월 22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이 책을 출간하는 이유는 윤회의 진실과 깨달음에 이르는 길을 규명하여 성장의 길로 안내하기 위해서다. 현생을 처음이자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는 사람과 사후에도 삶이 계속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삶을 대하는 자세가 다를 수밖에 없다. 현생을 처음이자 마지막 생이라고 생각하고 오로지 자신의 욕망을 위해 산 사람이 사후에도 삶이 계속된다는 것을 알게 되면 충격에 빠질 것이다. 크리스토퍼 M. 베이치 교수는 《윤회의 본질》에서 자신의 제자들이 수많은 환생 사례들을 찾아서 면밀하게 조사하고서도 믿지 않는 것은 그러한 사례들을 이해할 수 있는 체계화된 철학이 없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 책은 윤회가 진실이라는 것을 규명하기 위해 경전과 선각자들의 가르침에서 인간이 윤회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제시하고, 사후세계를 경험한 임사체험자들이나 유체이탈자들의 진술을 통해 윤회가 진실이라는 것을 밝힌다.
윤회의 진실과 실재에 대한 깨달음을 얻는 방법을 소개하여 성장의 길로 안내하기 위해 1장에서는 ‘왜 인간은 윤회하는가’라는 주제를 가지고 거시 우주와 거시 인생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를 규명하고, 인간이 윤회하는 이유와 목적을 밝힌다. 2장에서는 ‘윤회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라는 주제를 가지고 죽음의 의미가 무엇인지, 사후세계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사후세계에서 무엇을 경험하게 되는지, 물질세계와 사후세계는 어떤 관계인지, 천국과 지옥은 존재하는지, 죽음과 환생은 어떤 절차와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는지, 윤회가 어떤 법칙에 의해 전개되는지를 밝힌다. 3장에서는 ‘깨달음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를 가지고 깨달음의 의미와 깨달음의 존재 상태를 규명하고, 우주의 실재와 신과 인간의 본질과 본성에 대해 밝힌다. 4장에서는 ‘어떻게 하면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가?’라는 주제를 가지고 깨달음을 얻지 못한 사람이 어떻게 깨달음의 존재 상태로 나아갈 수 있는지를 밝힌다. 그리고 선각자는 세상을 어떻게 보고 어떻게 행동하며 어떻게 사는지를 소개한다.

저자소개

국립 경상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를 졸업하고 동대학교 일반대학원 교육철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중등교사로 20년, 수석교사로 10년을 재직했으며, 20년 동안 국립경상대학교 사범대학과 진주교육대학교에서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교직 및 교양 과목을 강의했다.
2016년에는 청소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해 《나의 꿈이 나의 미래다》라는 책을 중앙경제평론사에서 출판했으며, 2021년에는 교육의 트렌드로 등장한 배움 중심 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교사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배움 중심 교육 이론과 실제》라는 책을 교육과학사에서 출판했다. 《나의 꿈이 나의 미래다》는 교보문고 오늘의 책으로 선정되었다.
저자는 어린 시절부터 ‘인간은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라는 문제에 사로잡혀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인생 화두가 되었다. 대학생활이나 직장생활을 할 때 최대 관심사는 거시 인생에 대한 의혹을 해결하는 것이었으므로 인생 화두를 해결하기 위해 구도자의 삶을 살았다. 거시 인생에 대한 핵심적인 의혹들은 50대에 들어와서 해소할 수 있었으나 수석교사로 재직하면서 대학 강의와 집필 활동을 병행하느라 시간적인 여유를 갖지 못하고 은퇴 이후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
남은 삶은 관심사인 영성과 자기계발 분야에서 책으로 출간할만한 주제가 포착되면 책을 집필하면서 여생을 보낼 생각이다.

♣ godman1224@hanmail.net

목차소개

들어가며... 5

1부 인간은 왜 윤회하는가? 21
#1. 완벽한 체험을 위해 윤회한다 23
#2. 진화를 위해 윤회한다 32
#3. 자기 자신을 실현하기 위해 윤회한다 41

2부 윤회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47
#1. 윤회는 까르마에 의해 이루어진다 49
#2. 까르마의 법칙은 인과의 법칙이다 56
#3. 물질세계와 사후세계는 평행으로 존재한다 65
#4. 죽음과 환생은 자기 스스로 결정한다 79

3부 깨달음이란 무엇인가? 93
#1. 깨달음은 실재를 자각하는 것이다 95
#2. 깨달음은 인간의 본질을 자각하는 것이다 106
#3. 깨달음은 인간의 본성을 자각하는 것이다 116
#4. 깨달음을 얻으면 윤회로부터 해탈한다 130

4부 어떻게 하면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가? 139
#1. 에고를 초월해야 한다 141
#2. 마음을 초월해야 한다 151
#3. 진아에 대한 깨달음을 얻어야 한다 158
#4. 선각자는 어떻게 사는가? 167

나가며... 181

참고 문헌 189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