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처스 5 : 지귀 편 上

신라괴물해적전

저자명 : 곽재식, 정은경 그린이 : 안병현 | arte | 2023년 10월 1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10,400원

판매가 10,400원

도서소개

괴물 수집가 곽재식의 K-크리처 판타지
기상천외한 토종 괴물들을 소환하다!



◎ 도서 소개

드넓은 상상의 바다,
자유롭게 유영하는 괴물 이야기

『크리처스』는 오랫동안 우리 전통 설화와 민담, 문헌 기록 속 토종 괴물들을 집요하게 채집해 온 괴물 박사(?) 곽재식의 야심작이다. 곽재식은 그 어느 때보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보여 주겠다고 작심이라도 한 듯, 신비하고도 생동감 넘치는 토종 괴물들을 우리 앞에 소환시킨다. 곽재식 작가의 재기발랄한 입담이 다수의 애니메이션 시나리오를 써 온 정은경 작가와 안병현 그림 작가를 만나 한국형 판타지 시리즈물, 『크리처스』5권으로 찾아왔다.

산해파리가 퍼뜨린 연쇄 괴질로부터 당포를 구하고 돌아온 소소생과 철불가. 사포 상인들의 관심을 만끽하는 것도 잠시, 흑갑신병의 힘을 빌어 천하를 얻고 싶은 김 대사는 둘을 잡아들인다. 갖은 회유와 협박에 소소생은 결국 김 대사를 흑갑신병이 있는 죽도로 안내하고 만다. 그러나 흑갑신병과 백갑신병이 온데간데없이 사라진 것이 아닌가! 분개한 김 대사는 소소생과 철불가를 죽이라 명한다. 절체절명의 순간, 고래눈이 준 풍탁에서 고백 편지와 알사탕이 떨어지고, 소소생은 감격한 마음에 알사탕을 한입에 넣는다. 바다에 던져진 둘의 점점 의식이 흐려지던 그때, 소소생의 가슴 속에서 불씨가 타오른다. 순식간에 불기둥을 뿜어내기 시작하는 소소생! 김 대사 무리는 혼비백산하고, 철불가는 시도 때도 없이 불을 뿜는 불 도깨비가 된 소소생을 보며 눈을 번뜩이는데……. 철불가는 이번엔 또 어떤 일을 꾸미는 걸까? 그리고 소소생은 불 도깨비 신세에서 벗어나 인간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

『크리처스』는 마치 영상을 보듯 시청각적 경험을 극대화하는 소설이다. 쉴 틈 없이 빠르게 전개되는 사건들과 비장한 장면에서 돌연 팽팽하던 긴장감을 유머로 반전시키는 재치, 역사적 고증과 상상의 힘을 버무려 환상적인 세계관을 재현한 그림은 텍스트의 한계를 뛰어넘는 몰입감을 선사한다. 판타지 소설을 좋아하는 10대 청소년은 물론, 새로운 한국형 크리처물을 고대해 온 팬이라면 그 기대치를 충족시킬 선택일 것이다.




◎ 책 속에서

소소생은 철불가의 농간에 사람들이 놀아나는 것을 보고 혀를 내둘렀다.
“철불가, 제가 본 최고의 괴물은 당신의 혀 같아요. 어떻게든 거짓말을 지어내서 사람을 현혹하는 걸 보면 철불가의 혀야말로 가장 악랄하고 무서운 괴물이에요!”
“우리 가짜 두령께서 이제야 인생을 깨달았구나. 원래 사람의 말이 가장 무서운 법이지. 날 보렴. 혀 한번 잘못 놀려서 죽을 뻔하다가 그 혀 놀림으로 다시 살아나지 않니. 지금도 내가 세 치 혀를 놀리니 서로 공짜 술을 주겠다고 난리잖아?”
철불가는 한쪽 눈을 찡긋하고는 시장 상인들에게 외쳤다.
“날 영접하려거든 줄을 서시게!”

-p.15

“철불가, 저를 살리려고 여기까지 온 거예요?”
소소생은 철불가를 보면서 자기도 모르게 감격하고 말았다.
“그렇다고 치자.”
철불가는 동굴 구석구석을 뒤지며 대충 대답했다. 소소생이 느꼈던 감동이 파사삭 바스러졌다.
“와, 아닌 거 방금 티 다 났거든요? 여긴 정말 왜 따라온 건데요?”
“흑갑신병 찾으려고 왔지. 솔직히 내 몫으로 한두 마리는 가져가도 괜찮잖아? 난 김 대사랑은 달리 좋은 일에만 쓸 거야.”
“술값 버는 데 쓰려고 한 거죠? 다 알거든요?”

-p.46~47

분명히 물속인데 소소생은 어째 몹시 덥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슴이 뜨거워지는 것 같아 내려다보니 기분 탓이 아니라 진짜로 가슴에서 횃불이 타오르고 있는 것이 아닌가!
‘이게 뭐야? 뜨…….’
소소생의 가슴께에서 불꽃이 솟구쳤다.
“……뜨거워!”
소리치는 소소생의 입에 물렸던 재갈이 화르르 불타 재가 되어 바닷물에 흩어졌다. 벌린 입에서 불길이 화악 뻗어 나왔다.
“꽥!”
병사들이 우왕좌왕하며 소리쳤다.
“부…… 불 도깨비다!”

-p.49~51

“전 덕담으로 유명해지고 싶단 말이에요.”
철불가가 또 혀꼬부랑 소리로 길게 말했다. 이번엔 알아듣기 힘들었으나 해석해 보면 이러했다.
“내가 말했지? 사람들이 널 보고 웃을 땐 네가 재밌어서도 아니고 너를 좋아해서도 아니라고. 그냥 친절한 사람이라서 웃은 거란 말이야. 네 덕담으로 웃을 사람은 없단다. 그 아기 장인 말고는 없다고. 하하하.”
“그나저나 아기 장인은 잘 있겠죠? 콩쥐도요. 불 도깨비가 되어 보니 아기 장인이랑 콩쥐의 마음을 알 것 같아요. 사람들이 무서워하니까 참… 상처받네요.”
소소생이 어깨를 축 늘어트리며 말했다.
“널 무서워하는 건 좋은 거야. 널 사랑하게 하는 것보다 쉽고 써먹기도 좋고 말이야.”

-p.89

“아니, ‘자네들은 김해경에서 계속 묘기를 부리면서 살고, 우리도 재물을 벌 수 있게 협상하자는 거지!’라고 하는데요?”
그 말에 머리 회전이 빠른 바람잡이가 물었다.
(중략)
“같이 기예단을 만들자는 소린가?”
“‘맞네! 크게 한탕 하자는 걸세!’라고 하는데요.”
철불가의 말에 기예꾼들의 눈이 동그랗게 커졌다.
바람잡이가 물었다.
“그래서 뭘로 크게 한탕 할 건데?”
불콰한 얼굴로 철불가가 소소생을 가리키며 드디어 알아들을 말을 했다.
“화, 천, 왕!”

-p.90~91

“소원을 빌러 온 게 아니다. 환불을 받으러 왔다.”
“회개하시오! 그런 사악한 말을 입에 담다니! 화천왕께서 금하는 사악한 말 세 가지가 환불, 할부, 할인입니다. 믿음 없는 자들이 입에 달고 사는 말이지요.”
“일전에 부하를 통해 인형을 샀으나 소원이 이뤄지지 않았다. 그러니 환불받는 것이 당연하지 않느냐! 너희를 당장 잡아들일 수도 있으나 자비를 베풀어 인형값의 열 배를 바친다면 봐주마.”
(중략)
“화천왕의 인형을 태웠어도 소원이 이뤄지지 않는 것은 믿음이 부족해서입니다. 저번에 사신 것의 곱절을 사서 태워 보십시오. 그래도 이뤄지지 않으면 더 많이 사서 태우십시오. 모든 것은 믿음이 부족해서입니다.”

-p.111~112

저자소개

※ 저자 소개

이름: 곽재식
약력: SF 소설가이자 숭실사이버대학교 환경안전공학과 교수.
2006년 단편소설 「토끼의 아리아」가 MBC 「베스트극장」에서 영상화되면서 본격적인 집필 활동을 시작했다. 『빵 좋아하는 악당들의 행성』, 『가장 무서운 예언 사건』, 『신라 공주 해적전』, 『지상 최대의 내기』 등 다수의 소설을 발표했고, 또한 SF적 상상력이 결합된 논픽션 『한국 괴물 백과』, 『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 『휴가 갈 땐, 주기율표』 등을 썼다.
2000년대 초반부터 영화에 관한 글을 공개해 왔으며, 그중에서 SF 영화와 특이한 옛 영화, 한국 영화의 고전과 TV 시리즈에 관한 글이 널리 알려지면서 한국 영상 자료원 유튜브 채널과 정기 간행물 기고를 통해서도 대중과 만나 왔다. 신문과 방송에서 과학 지식으로 사회 현상을 해석하는 필진 및 패널로도 활약하고 있다.


이름: 정은경
약력: 어린이 동화작가
애니메이션 「뽀로로 극장판 드래곤캐슬 대모험」, 「시크릿 쥬쥬 1기」, 「샤이닝스타」, 「우리별 일호와 얼룩소」 외 다수, 웹툰 「2호선 세입자」, 「고고고! 해골물의 비밀」, 동화책 「질투 애벌레」등을 썼다. 2019년 소설 「열세 개의 바다 : 바리」로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스토리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 그린이 소개

이름: 안병현
약력: 게임 회사에서 원화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했습니다.
게임 회사에서 원화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했고, 다양한 작업 경험을 살려 이야기에 생명력을 불어넣고 있다. 그린 책으로 『인 더 게임』, 『세금 내는 아이들의 생생 경제 교실』, 『너에게서 온 봄』, 『이상한 엘리베이터』, 『배꼽 전설』, 『너에게 난, 나에게 너』 등이 있고, 쓰고 그린 책으로 『어린이 마음 시툰』, 『만나러 가는 』, 웹툰 『내일도 오늘만큼』 이 있다.

목차소개

◎ 목차

1장 … 10
2장 … 25
3장 … 40
4장 … 52
5장 … 65
6장 … 76
7장 … 92
8장 … 110
9장 … 121
곽재식의 괴물도감 … 137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