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질 결심부터 홀로서기까지

이혼할 때 필요한 마음, 돈, 관게에 대한 기술

주세진 | 유노라이프 | 2023년 08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7,000원

전자책 정가 14,000원

판매가 14,000원

도서소개


‘헤어질 것인가? 같이 더 살아볼 것인가?’
수많은 갈등과 관계의 고통 속 나를 위한 선택,
후회 없는 홀로서기를 위한 이혼 상담사의 현실적 조언 A-Z

*** 네이버 지식iN 엑스퍼트 심리상담가, 공인 심리상담사
*** 1,000여 명의 외도 이혼 전문 상담 사례

사람들은 사랑에 울고 웃는다. 연인관계, 부부관계에서 행복을 얻기도 하지만, 때론 잘못 만난 인연으로 인해 인생에서 지울 수 없는 고통을 받기도 한다. 그러나 고통을 받고만 살기에는 우리의 인생은 길고, 할 일은 많다. 긴 인생 속 오롯이 나를 위한 최선의 선택과 과정을 어떻게 거쳐야 할까?

저자는 7년 차 이혼 전문 상담가로서 1,000여 명의 내담자들과 유튜브, 카페, 블로그 등 1만여 명의 사람들에게 위로와 도움을 주고 있다. 이 책에 그간의 상담 사례와 홀로서기에 필요한 마음, 돈, 관계에 대한 기술을 정리했다. 독자들은 다양한 이혼 사유, 이혼 소송, 위자료, 양육권, 정부 도움, 이혼 후 마음 관리 등 홀로서기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홀로서기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이혼 전문 상담사인 저자를 찾는다. 그들은 상대가 잘못했을지라도 혼자가 되는 것이 두려워 끊어내지 못하고 관계를 이어가기도 한다. 그러다 더 큰 상처를 가지고 다시 돌아와 어떻게 헤어져야 하는지, 헤어지는 것이 맞는지 물어 온다. 결국 함께했을 때 더욱 불행한 관계가 되는 일로 귀결되는 것이다. 저자는 그들에게 자신의 인생을 위해 헤어질 결심도 필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외도나 가정폭력 같은 헤어질 수밖에 없는 요인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현실이 고통스럽고 지옥 같겠지만, 감정에 속아 인생을 망치지 않아야 한다. 저자 역시 스스로를 탓하기보다 더욱 마음을 강하게 먹을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이 책에서 때로는 지독한 독설로, 때로는 다정한 위로로, 악착같고 현실적인 말로 가슴을 깊이 파고드는 저자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결혼생활에 위기를 맞은 사람, 배우자와 헤어질 결심 중인 사람, 이미 결혼의 종지부를 찍고 이혼으로 홀로 우뚝 서야 하는 사람…. 아무에게도 털어놓지 못해 밤새워 속이 까맣게 타들어가는 사람이라면, 이 책에서 후회 없이 오롯이 홀로서는 법에 대해 도움을 얻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한양대학교 경영학부를 졸업하고, 대기업을 다니다 회사에서 남편을 만나 스물여섯 살에 결혼을 했다. 아이 둘을 낳으며 평범한 가정을 이뤘지만, 남편의 외도로 인생의 전환점을 맞는다.
남편과 이혼 소송 중에 심리 상담을 받으며 큰 힘을 얻었고, 인생에서 큰 시련이었을지도 모를 이혼의 경험을 도리어 인생의 선물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결혼생활에 갈등을 겪는 같은 처지의 사람들과 소통하며 홀로서기를 돕고 싶다는 꿈도 꾸었다.

이후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상담 및 임상심리 석사 과정을 거쳐, 7년 차 이혼 전문 상담사로 일하고 있다. 현재는 주세진 심리상담 센터를 운영하며, 네이버 지식iN 엑스퍼트 육아, 마음 건강 분야 상담가로 활동 중이다.

이혼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이 스스로 질문하고 결정할 수 있기 바라며 이 책을 썼다. 이 책을 읽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이 정도면 그럭저럭 괜찮은 결혼생활이구나’ 하는 안도를, 어떤 사람들에게는 ‘이혼해도 안 죽는구나’ 하는 위안을, 어떤 사람들에게는 ‘이혼하면 더 잘 살 수 있겠다’라는 희망이 되길 바란다.

목차소개

들어가며. 후회 없는 홀로서기를 위한 현실적 조언

1장. 사랑이 가고 헤어질 결심이 섰을 때

독박 육아: 아이를 돌보지 않는 배우자
성 갈등: 상대를 원하거나 원하지 않거나
나르시시스트: 내가 사라지는 느낌을 받는다면
아스퍼거 증후군: 공감 능력 결여, 불통의 아이콘
카산드라 증후군: 아무도 내 고통을 모른다
회피형 애착 유형: 같이 살지만 함께할 수 없는 사이
외도: 내 남자가 바람이 났다
가정폭력: 친밀하고 은밀하게 행해지는 것

2장. 후회 없는 헤어짐을 위해 준비할 것들

1단계: 헤어질 결심
2단계: 독립의 조건
3단계: 재산은 어떻게 할까
4단계: 정서적 독립과 경제적 독립
5단계: 양육비와 면접교섭권
6단계: 의지하기보다 홀로서라
7단계: 소송할 때 필요한 것

3장. 소중한 나를 위한 홀로서기의 기술

홀로서기를 위한 마음 준비
홀로서기도 연습이 필요하다
내가 변해야 상황이 변한다
3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하다
부모로서 지켜야 할 것
성장의 무기는 내 안에 있다
내 인생은 나의 것이다
상대가 아닌 나를 위한 용서

4장. 감정은 짧고 인생은 길다

불행을 막고 나를 지키는 법
감정은 짧고 인생은 길다
인생의 방향을 재설정하라
세상을 내 편으로 만들 수 있다
고독과 외로움은 아무것도 아니다
돌싱을 커밍아웃 하라
우선순위를 먼저 생각하라
성장하는 사람은 생각이 다르다
이혼해도 안 죽는다

에필로그. 당신은 행복할 권리가 있다

부록. 홀로서기 카운슬링
1. 이혼의 결심 / 2. 이혼의 이유 / 3. 외도 / 4. 성매매 / 5. 마음 정리 / 6. 감정 마주하기 / 7. 용서 / 8. 이혼 후 연애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