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스케치 여행

연필이야기 | 더디퍼런스 | 2023년 09월 2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8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현직 화실 선생님이 가르쳐주는 스케치 입문서
스케치가 처음이라면 선과 명암부터 잡고 가세요!

하루 한 장 여행 스케치 74컷
‘선’과 ‘명암’을 한번쯤 제대로 배우고 싶을 때

『제대로 스케치 여행』은 화실 선생님이 알려주는 그림의 기본기인 ‘선’과 ‘명암’을 약 70여 번 연습해볼 수 있도록 구성한 스케치 책입니다. 이번 주제는 ‘여행’입니다. 다양한 여행지의 랜드마크, 유적, 건축물 등을 그리면서 그림의 기본기와 재미를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연필화 전문 화가입니다. 그는 오랫동안 화실과 그림 클래스를 운영하면서 그림을 잘 그려야 한다는 생각에 빠져 그림을 금세 포기하는 사람, 그림의 이론과 기술에 갇혀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사람, 그림 그리기에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왔습니다. 저자는 사람들이 그림을 그리면서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거나 재미 없다는 이유로 빨리 포기하고, 자신이 발전하고 있음을 전혀 인지하지 못하는 이유가 ‘기본기’에 있다고 생각했고, ‘선’과 ‘명암’이라는 기본 중의 기본을 아주 쉽게, 그리고 제대로 연습시키겠다는 생각으로 이 스케치 시리즈를 준비했습니다.

이 책은 크게 선과 명암으로 구성했습니다. 1장에서는 선을 이용해 형태 그리는 방법을 연습합니다. 사물을 보고 그릴 때 형태를 어디서부터 그려야 할지 막막할 때 이 책을 보면서 형태 그리기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2장에서는 명암 넣기를 연습합니다. 사물에 입체감과 사실감을 주는 명암을 쉽지만 확실하게 넣어봅니다.

모든 일에는 기본이 중요합니다. 그 일에 익숙해지고 웬만큼 잘한다는 말을 들어도 기본은 언젠가 드러나게 되어있습니다. 기본이 탄탄해야 그림이 재미있고, 재미있어야 오래 하며, 오래 해야 그림을 잘 그릴 수 있습니다. 그림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몇 년 동안 그림을 그렸지만 발전이 없어 지루해진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연필화 전문화가가 알려주는 여행 스케치 3단계!
“여러분, 선과 명암만 기억하세요.”

1단계 선을 연습해요!
연필로 간단히 선 긋기를 연습해보세요. 선을 그으면서 힘의 강약에 따라 선의 진하기나 굵고 얇은 정도를 확인해요. 직선, 곡선, 또는 연필이 가는 대로 선을 자유롭게 그어보세요.

2단계 도형으로 접근해요!
도형을 활용해 그림을 그려보세요. 여행의 얼굴은 둥글거나 사각형이 변형된 모양, 귀는 삼각형 모양인 경우가 많아요. 각 위치에 맞게 도형을 그리고. 선을 세밀하게 다듬어서 그리면 형태 잡기가 쉽습니다.

3단계 명암을 넣어요!
명암은 빛에 따라 사물에 비치는 색의 변화를 말해요. 스케치는 주로 선으로 표현하지만 명암을 넣으면 사물의 입체감을 살릴 수 있어요. 진하기를 다르게 해서 여러 톤의 명암을 표현해보세요. 같은 톤의 명암보다는 어둡다가 밝아지는 그러데이션 명암이 많이 쓰입니다.


*<제대로 스케치> 시리즈는 다양한 주제로 계속 출간됩니다.
1권 강아지
2권 고양이
3권 여행
4권 일상(근간)

저자소개

글·그림 연필 이야기

‘연필’이라는 심플하고 매력적인 도구에 빠져 오랫동안 연필화를 그려 왔다. 그림을 그릴 때는 좋은 도구와 값비싼 부재료보다 ‘그림 그리는 마음’이 먼저라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함께 그림을 그리고 있다. 뭔가를 그리고 싶어하는 보통의 사람들이 쉽고 재미있게 그림을 그리면서도 마음의 위안과 만족을 얻기 위한 ‘연필 이야기-드로잉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매일 스케치』, 『여행 스케치』 시리즈와 『거의 모든 것의 드로잉』, 『초등학생을 위한 거의 모든 것 그리기』가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일러두기

1장 제대로 선

나 혼자 연습하기

2장 제대로 명암

나 혼자 연습하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