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짧은 소련사

음악으로 듣는 너의 이야기

실라 피츠패트릭 | 롤러코스터 | 2023년 09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7,900원

전자책 정가 12,500원

판매가 12,500원

도서소개

장기화되는 우크라이나 전쟁, 푸틴, 체르노빌 원전…
20세기 말 갑자기 사라져버린 소련이 세계 정치 최전선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미국과 함께 1980년대까지 초강대국으로서 사회주의 체제를 유지하며 세계를 양분했던 소련은 1991년 갑자기 몰락했다. 소련의 유령은 소련이 붕괴할 때처럼 불현듯 사라질까? 그럴 리 없다. “소련의 몰락을 후회하지 않는 사람은 심장이 없는 사람이다”라고 했던 푸틴에 의해, 우크라이나 침공은 장기화하여 2023년 현재까지 이어지는 중이다. 사회주의 혁명, 제2차 세계대전, 냉전으로부터 현재의 전쟁으로 이어지는 역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소련사를 반드시 이해해야 한다. 소비에트연방의 탄생, 레닌의 통치와 후계투쟁, 스탈린주의, 전쟁, 집단지도체제와 흐루쇼프 시대, 브레즈네프 시대, 고르바초프의 등장과 연방의 몰락, 푸틴까지, 최고의 소련 전문가가 탁월한 구성으로 압축한 소련의 아주 짧은 역사가 바로 여기서 펼쳐진다.

저자소개

실라 피츠패트릭
호주의 역사학자로, 주로 소련 역사와 현대 러시아 역사를 연구하고 강의한다. ≪러시아혁명 1917~1938≫ ≪스탈린주의 의 일상Everyday Stalinism≫ ≪미슈카의 전쟁Mischka’s War≫ ≪스탈린 팀과 백러시아인에 관하여On Stalin’s Team and White Russians≫ ≪붉은 위험Red Peri≫ 등을 썼고, <런던 리뷰 오브 북스 London Review of Books>에 정기적으로 글을 쓴다. 미국역사학회 학술공로상, 멜로 재단상 등 여러 차례 권위 있는 상을 수상했다. 현재 호주 가톨릭대학교 교수이자, 시카고대학교와 시드니대학교의 명예교수이다.

목차소개

서론
1장 소비에트연방의 탄생
2장 레닌의 통치와 후계 투쟁
3장 스탈린주의
4장 전쟁과 그 여파
5장 ‘집단지도체제’에서 흐루쇼프까지
6장 브레즈네프 시대
7장 몰락
결론

감사의 글
참고 자료
이미지 출처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