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 멍거 바이블

현인들의 현자 멍거가 알려주는 투자와 삶의 지혜

김재현, 이건 | 에프엔미디어 | 2022년 12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5,000원

전자책 정가 17,000원

판매가 17,000원

도서소개

멍거가 설계하면 버핏이 실행한다!
“베일에 가려진 멍거의 사고 체계를 파악하는 최고의 책”

워런 버핏이 “버크셔 해서웨이를 ‘설계’한 이는 멍거이고 나는 실행만 했을 뿐”이라고 평한 인물. 버핏이 메일함에서 가장 먼저 찾아 읽는다는 메일의 주인공 하워드 막스는 “나를 그와 비교하는 것만으로도 큰 영광”이라며 “멍거의 지혜는 도저히 따라갈 수 없다”고 그를 떠받들었다. 빌 게이츠, 모건 하우절 등도 입 모아 칭송하는 ‘현인들의 현자’ 찰리 멍거. 그러나 국내 독자들에게 그는 버핏의 오른팔, 버크셔의 2인자로 단편적인 모습만 알려져 있다. 『찰리 멍거 바이블』은 베일에 가려진 그의 철학과 사상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국내 첫 책이다.

책은 ‘오판의 심리학’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 ‘경제학: 다학제 관점에서 본 강점과 약점’ 등 멍거의 유명 강연과 주총 질의응답을 주제별로 엮고 해설을 더했다. ‘가격이 잘못 매겨진 베팅의 기회, 격자틀 인식 모형, 능력범위, 롤라팔루자 효과’ 등 남다른 그의 생각을 따라가다 보면 우리도 세상사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의 관심사가 얼마나 광범위한지, 왜 그가 심리학과 다학제를 그토록 중시하는지도 이해할 수 있다. 집중 투자와 분산 투자, 투자 결정을 위한 체크리스트, 오판의 원인과 극복 방법 등 투자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조언도 가득하다.

멍거의 연설문을 엮은 그의 유일한 책 『Poor Charlie’s Almanack(가난한 찰리의 연감)』은 해외 출간이 허용되지 않아 국내 독자들은 멍거의 생각을 체계적으로 접하기가 쉽지 않았다. 멍거와 버핏의 저작물에 대한 권위자인 이건 번역가와 김재현 박사가 힘을 모아 기획한 이 책은 멍거의 사상을 제대로 알기 원하는 독자에게 가뭄의 단비 같은 책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김재현
중국과 금융 전문가로 현재 〈머니투데이〉에서 국제부 전문위원으로 일하고 있다. 투자와 행태경제학, 중국 경제가 가장 큰 관심사이며 읽고 배우는 걸 좋아한다. 고려대학교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한 뒤 중국으로 건너가 베이징대학교에서 MBA, 상하이교통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재무 전공)를 받았다. 2003년 칭다오를 시작으로 베이징을 거쳐 상하이까지 중국에서 11년을 지내며 중국의 변화를 지켜보았다. 지은 책으로 《찰리 멍거 바이블》 《중국 도대체 왜 한국을 오해하나》 《중국 경제권력 지도》 《파워 위안화》(공저), 번역한 책으로 《주식 투자의 지혜》(공역)가 있다.

이건
투자서 번역가.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캘리포니아대학교 샌디에이고 캠퍼스에서 유학했다. 장기신용은행에서 주식 펀드매니저, 국제 채권 딜러 등을 담당했고 삼성증권과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에서 일했다. 영국 IBJ 인터내셔널에서 국제 채권 딜러 직무 훈련을 받았고 영국에서 국제 증권 딜러 자격을 취득했다. 지은 책으로 《찰리 멍거 바이블》(공저) 《워런 버핏 바이블 2021》(공저) 《대한민국 1%가 되는 투자의 기술》이 있다. 옮긴 책으로 《집중투자의 정석》(공역) 《가장 사업처럼 하는 투자 주주행동주의》(공역) 《워런 버핏의 주주 서한》 《다모다란의 투자 전략 바이블》(공역) 《워런 버핏 바이블》 《워런 버핏 라이브》 《현명한 투자자》 《증권분석》(3판· 6판) 《월가의 영웅》 등 60여 권이 있다.

목차소개

이 책에 쏟아진 찬사들
추천사: 더 현명한 투자, 더 현명한 인생으로 이끄는 책 | 박성진
추천사: 베일에 가려져 있던 찰리 멍거의 사고 체계를 파악하는 최고의 기회 | 홍진채
서문: 100년의 지혜를 가진 현자의 답변 | 김재현

1장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

- ‘가격이 잘못 매겨진 베팅’의 기회
3조 부자인 ‘가난한 찰리’의 투자 철학
경마와 주식 투자의 공통점, ‘패리 뮤추얼’
마지막 ‘4할 타자’에게 배운 주식 투자 방법
멍거의 주식 투자 성공 ‘4단계 프로세스’
[멍거의 연설] 세상을 살아가는 기본 지혜

2장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 2

- 다양한 인식 모형으로 비즈니스 분석하기
주식 투자 성공을 이끄는 것은 ‘기질’과 끊임없는 ‘학습’
‘격자틀 인식 모형’의 중요성
다른 사람보다 빨리 부자 되는 법을 알려주세요
[멍거의 연설] 세상을 살아가는 기본 지혜 재고(再考)

3장 경제학에 대한 다학제적 접근과 주식 투자

- 멍거의 투자 원칙 체크리스트
집중 투자: 가장 좋은 5개 종목에 집중하라
돈 버는 ‘체크리스트 톱 5’
멍거가 투자한 주식
[멍거의 연설] 경제학: 다학제 관점에서 본 강점과 약점

4장 오판의 심리학

- 세상을 정확하게 바라보면 웃을 수밖에 없는 까닭
버핏과 다윈이 ‘확증 편향’을 극복한 방법
인간 행동의 패턴
멍거의 추천 도서 두 권
[멍거의 연설] 오판의 심리학

5장 멍거주의

- 돌직구 같은 직설과 유머
멍거가 말하는 멍거주의
데일리 저널 주주총회 질의응답
[멍거의 연설] 세상을 살아가는 유용한 개념과 태도

부록 1. 찰리 멍거 연혁
부록 2. 멍거투자조합의 수익률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