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의 참맛

박민진 | RHK | 2023년 08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800원

전자책 정가 11,760원

판매가 11,760원

도서소개

“오늘은 기필코 운동하러 가야지!”
저질 체력 일중독자의 ‘근육 노동자’ 변신기

피곤한 퇴근길, 누군가 다가와서 “직장생활, 고단하시죠? 그럼 운동을 하세요!”라고 말한다면? 아마도 표정 관리가 쉽지 않을 것이다. 그런데 이 책의 저자 박민진이 바로 그렇게 말하는 사람이다. 그는 고단한 직장생활 가운데 매일 짬을 내 헬스장에 가고, 주말에도 어김없이 테니스와 달리기에 목숨을 걸었다. 그것도 16년간! 왜?
흔히들 ‘이러다 죽겠다’ 싶을 때 운동을 시작한다. 오랫동안 몸을 움직이는 일과 담쌓고 살아온 탓에 모든 체력을 소진한 것이다. 저자도 처음엔 그랬다. 저질 체력 일중독자였던 그는 지독한 허리 통증과 불면증으로 일상을 유지하기 힘들었다. 생존을 위해 울며 겨자 먹기로 운동을 시작했는데, 이게 웬걸. 절로 잠이 오고 절로 정신이 번쩍 뜨이며 절로 밥맛이 도는 데다가 절로 살까지 빠지는 신세계를 경험했다.
그는 운동으로 삶의 권태와 허무를 이겨내고, 가장 좋아하는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근육 노동자’ 변신기를 차곡차곡 기록해 나갔다. 그렇게 쓴 ‘오늘은 기필코 운동하러 가야지’가 제10회 브런치북 대상을 수상하며 마침내 이 책 《운동의 참맛》으로 출간되었다. 일에 치이고 사람에 볶이면서 몸과 마음의 근육이 한껏 위축되었다면 이 운동 장려 에세이가 당신의 구겨진 일상을 반듯하게 펴줄 것이다.
특히 이 책에는 저자가 10여 년 이상 헬스인으로 살며 체득한 헬스장 고르는 팁, 운동할 때 갖추면 좋은 도구와 영양제, 식탐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마인드셋, 운동을 습관으로 만드는 일주일 루틴 등 초보 운동러를 비롯해 헬스에 빠진 사람들에게도 피가 되고 살이 될 정보들이 가득하다. 시간도 마음의 여유도 의지도 부족해 운동을 시작할 엄두를 내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우선 이 책을 펼쳐보자. 그럼 분명 마음먹게 될 것이다. ‘책을 덮은 뒤엔 운동하러 가야지, 기필코!’라고.

저자소개

박민진
고단한 직장생활 가운데 매일 짬을 내 헬스장에 가고, 주말에도 어김없이 테니스와 달리기에 목숨을 건 에세이스트. 16년 차 헬스인인 저자는 운동으로 삶의 권태와 허무를 이겨내고, 자신이 진짜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기어코 알아내고야 말았다. 지금은 매일 운동하고 글을 쓰는 운동쟁이 작가로 활동 중이다.
대한민국 대표 글쓰기 플랫폼 브런치에서 2016년 은상, 2019년 특별상, 2022년 대상을 수상한 저자는 홍익인간의 정신, 즉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자’를 모토로 청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책임지는 ‘나를위함’이라는 독서 모임을 이끌고 있다.
이 세상 모든 사람이 매일 운동하고 매일 글을 쓰는 그날까지, 그는 전도를 멈추지 않을 작정이다.

박민진 작가의 브런치스토리
brunch.co.kr/@mjmovie

목차소개

프롤로그: 내 인생을 망치러 온 나의 구원자

Part 1.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 헬스 세계 입문을 환영합니다
- 스쿼트, 벤치프레스, 데드리프트의 합주
- 어떻게든 재미를 붙여 봅시다
- 가슴 근육이 보이는 그날까지
- 피지컬 아저씨의 필수 루틴
- 지옥의 스쿼트, 허잇짜!
- 뛰어야 사는 남자
- 이삭줍기의 매력
- 뜨거운 여름, 잊지 못할 자전거 여행
- 어느 헬스인의 걷기 예찬

Part 2. 먹는 것까지 운동입니다
- 후루룩짭짭 후루룩짭짭 맛 좋은 라면
- 커피와 운동의 찰떡궁합
- 영원한 숙제, 식단관리
- 야식의 위로
- 에코 스프링과 프로틴 음료
- 오늘도 난

Part 3. 나를 사랑하기로 했습니다
-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 난 힘들 땐 힙합을 춰
- 함께 운동한 사이
- K-아저씨 포비아
- 오늘도 운동하러 가야지
- 하루키, 꾸준함이라는 자산
-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 사점과 세컨드 윈드
- 쓸모없음의 쓸모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