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네 살이 되기 전에 알아야 해 몸과 마음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성교육

유현진,이승환 | 도서출판 맑은샘 | 2023년 09월 0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1,200원

판매가 11,200원

도서소개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성교육
“아니, 우리 얘기를 어떻게 알았지?”
요즘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은 이렇답니다!
갈수록 점점 부모님에게 학교 생활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하지 않는 자녀들.
부모님께서 궁금해하시던 고학년의 진짜 학교생활 이야기를 있는 그대로 들려드립니다.
어린이와 청소년 사이 그 어딘가에서 갈피를 잡지 못해 고민하는 사춘기 아이들.
요즘 사춘기 아이들의 궁금증, 관심사, 그리고 풋사랑까지 모두 담겨 생동감 넘치는 이야기가 바로 옆에서 지켜보는 것처럼 펼쳐집니다!
사춘기 때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외모 고민과 이성에 대한 호기심부터 성별에 따라 다른 2차 성징, 그리고 평소에 궁금했지만 드러내기 어려웠던 성관계, 음란물에 대한 이야기까지 현직 초등 교사 유현진과 학교 주치 한의사 이승환이 현장에서 직접 보고, 겪은 일들을 중심으로 써 내렸습니다. 한의대생 이세린의 개성 넘치는 삽화들은 이야기 속에 금세 푹 빠지게 합니다.

성(性)에 대한 각종 정보가 차고 넘치는 지금, 사춘기를 마주한 아이들이 더 정확하고 바른 성 지식과 성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전문적인 의학 지식과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재미까지 더했습니다. 누구나 겪어 보았고, 누구나 겪게 될 사춘기의 모든 것이 총망라된 소설 속에서 사춘기의 아이들, 부모님, 그리고 선생님까지 흐뭇하게 미소 짓고, 깔깔깔 공감하고, 콧날이 시큰거리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성교육 동화책 《열한 살이 되기 전에 알아야 해 진짜 내 몸》의 후속으로, 한층 성장한 주인공들과 새로운 등장인물이 만들어나가는 사춘기 학교생활 이야기, 지금 만나러 가시죠!

저자소개

유현진

초등학교 교사(서울교육대학교 교육학 석사)
2013년부터 서울에서 초등학교 교사로 근무하며 초등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2017년 서울특별시한의사회에서 추진하는 한의사 교의 사업에 협조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하였으며, 2018년 서울특별시 중부교육지원청 교육장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운현초등학교 5학년 담임과 연구기획부장을 맡고 있으며 서울특별시 중부교육지원청에서 수업혁신분야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학생 및 교사 교육에 힘쓰고 있다.

이승환

한의사 (경희대 한방예방의학 박사, 동국대 한방여성의학과 석사)
2010년부터 종로에서 통인한의원을 운영. 2015년부터 운현초등학교의 주치한의사(한의사 교의)로 활동하면서, 1년에 12회 이상의 건강 강의를 꾸준히 해 왔다. 서울시 한의사회 한의사 교의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및 교재위원장, 대한한의사협회 소아청소년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금연, 금주, 바른 식습관, 키가 쑥쑥 자라는 건강한 습관, 감염병 예방 등 건강 교육 관련 교재를 만들고 있다.
저서로는 『열한 살이 되기 전에 알아야 해 진짜 내 몸』,『치료보다 쉬운 예방』, 『Who? 한국사: 허준』, 『한의사, 한의대생을 위한 영어진료 가이드북』, 『스트레스성입니다』 등이 있다.

목차소개

등장인물
인물 관계도

1. 아지랑이 피어오르는 새로운 시작
1) 사춘기! 사춘기! 사춘기가 싫어요
2) 저를 회장으로 뽑아주신다면!
2. 잎새 푸른 달, 봄을 생각하다
1) 달리기할 때 부끄러워요
2) 너희들 먼저 가~ 나는 조금 이따 갈게
3) 자꾸만 이마에 손이 가요
4) 크아아아아!!!
3. 뜨겁게 타오르는 우리의 여름
1) 살은 찌기 싫고, 키는 크고 싶어요
2) 이 수술 꼭 해야 하나요?
3) 똥을 쌌나 봐요
4) 두고 봐, 가만두지 않겠어!
4. 가을볕에 무르익는 너와 나
1) 야! 한지우! 교실은 너네만 쓰냐?
2) 첫 커플 탄생!
3) 윽! 땀 냄새!
4) 19금 야한 동영상의 유혹
5) 너네 진짜 사귀는 거 맞아?
6) 모르는 오빠와 사귀게 되는 건가!
5. 매듭, 그리고 다시 해오름
1) 이전처럼 좋은 친구로 지내자
2) 미안해
3) 또 다른 커플의 시작!
4)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 이 책을 읽으시는 부모님, 선생님께
• 부록 - 교내 성폭력 사건 발생 시 학교폭력위원회의 처리 규정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