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채널의 비밀

셀러브리티 인플루언서를 만드는 유튜브 팬덤 전략서

이주현, 디바제시카 | 멀리깊이 | 2023년 08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9,800원

전자책 정가 14,800원

판매가 14,800원

도서소개

이주현
콘텐츠와 메시지로 소비자의 행동을 바꾸는 일에 매력을 느껴 광고를 전공한 후 줄곧 마케팅과 콘텐츠 업계에 몸담아왔다. 미국 미시간 주립대학교에서 디지털 광고학 박사학위를 받은 후 제일기획에서 디지털 마케팅 분야를 이끌었고, 에델만 디지털에서 콘텐츠와 스토리텔링을 마케팅에 접목시켰다. 이후 소비자 설득에 필요한 콘텐츠 몰입도와 인터랙션을 배우기 위해 CJ ENM으로 자리를 옮겨 데이터 및 플랫폼 중심 디지털 콘텐츠 사업전략을 담당했다.
현재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융합학부 컬처앤테크놀로지융합전공에서 콘텐츠 비즈니스를 가르치고 있으며, 이 책은 저자가 기획한 ‘소셜미디어 스타 만들기’라는 과목의 교재이기도 하다. 저자는 개인 소비자의 행동이 나타내는 니즈와 욕망을 계량화하는 데 관심을 갖고 있으며, 이를 새로운 플랫폼 비즈니스로 개발하고 있는 연쇄창업자이기도 하다.

저 : 디바제시카
‘크리에이터’ 하면 떠오르는 1세대 유튜버이자 국내 최고의 소셜미디어 스타 중 한 명이다. 2014년 2월, 유튜브에 ‘디바제시카DeevaJessica’ 채널을 개설했으며 폭발적 성장을
거듭하며 10년을 성장한 끝에 국내 미스터리/범죄사건/스토리텔링 분야의 독보적인 진행자로 인정받고 있다. 성균관대학교에서 ‘소셜미디어 스타 만들기’ 과목을 강의했고, 세종사이버대학의 ‘유튜버학과’ 겸임교수를 역임했으며 2019년 <포브스코리아>가 선정한 ‘대한민국 파워유튜버 30인’에 선정된 바 있다.
현재 MCN 법인을 설립하여 다양한 분야에 걸쳐 대형 유튜버를 탄생시키고 있으며, 크리에이터의 수익 다각화와 해외 시장 진출은 물론, 멘털 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멘토
역할을 수행 중이다. 지난 10년, 유튜브의 흥망성쇠 속에서도 꾸준히 자신만의 콘텐츠를 구축한 동시에 팬들의 두터운 신뢰를 받아온 성공비법을 이 책에 담았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