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소양을 기르는 인공지능 수업디자인

박재찬 | 테크빌교육 | 2023년 09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7,000원

전자책 정가 11,500원

판매가 11,500원

도서소개

챗GPT가 쏘아올린 인공지능 시대, 교실 현장은 무엇을 준비하고 어떤 수업을 해야 할까? 이 책은 ‘컴알못’을 위한 인공지능 활용 수업 첫걸음 가이드이다. 인공지능 교육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2022 개정 교육과정 기반 디지털 기초소양 교육부터 인공지능 교육의 기본 개념과 방법, 도구를 간단명료하게 설명한다.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유익하고 즐거웠던 인공지능 활용 수업 실천 사례를 교과별 교육과정 성취기준과 PBL 수업 흐름에 기반하여 AI·디지털 활용 수업 전 과정을 깨알 팁과 함께 순서대로 풀어낸다. 책에 다 싣지 못한 상세한 내용과 관련 이미지는 큐알코드로 안내하고 있다. 부록으로 제공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기반 AI·디지털 도구 활용 수업 아이디어 노트’와 ‘학습 결과물 제작을 위한 기반 AI·디지털 도구와 배움주제 예시’는 교사의 인공지능 수업 디자인에 영감을 주는 이 책의 백미(白眉)이다. 이 책과 함께 “한 발짝 한 발짝” 교실 수업을 바꿔보자.

저자소개

박재찬(달리쌤)
교사들의 PBL 수업, AI·디지털 활용 수업을 지원하는 PBL PLANET의 대표이다.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에서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를 전공하였다. 학교 안에서는 인공지능 교육 선도학교와 AI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학교 밖에서는 2022 개정 교육과정총론 핵심교원, 디지털리터러시 핵심교원, AIEDAP 마스터 교원 퍼실리테이터, AI 미래교육현장지원단 등으로 활동하고, AI 정보영재교육원에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국가교육과정정책 추진 유공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주최한 에듀테크소프트랩 우수 실증 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 『학생참여수업, 배움을 디자인하다』 『초등 수학, 문해력이 답이다』『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블렌디드 수업』(공저)등 20여 권이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