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거 앨런 포 단편집

에드거 앨런 포 | 살림출판사 | 2023년 07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정상’이라는 시선에 외면당했던 인간과 세상의 또 다른 모습
치밀하고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뒤집어 본다!

에드거 앨런 포는 추리소설, 공포소설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작가다. 장르 소설은 통속적이고 대중적이어서 본격 문학과 거리가 멀다고 여겨지기 십상이다. 그러나 포는 당시의 문학 풍토로 보면 아무도 생각조차 할 수 없었던 소재를 소설에 도입했다. 그는 인간 심리의 기괴한 면, 공포, 정상과 비정상의 가치관을 치밀하게 분석하여 담아내며 당당하게 미국 문학사에서 가장 중요한 작가 중 하나로 자리를 잡았다. 포는 자신만의 소설 작법을 체계화했을 뿐 아니라 자신의 소설을 그 효과를 증명하는 등 뛰어난 이론가이자 비평가, 작가로서 업적을 남겼다. 그의 작품은 보들레르, 말라르메, 쥘 베른, 도스토예프스키와 같은 수많은 거장에게 영감을 주었으며, 이제 세계 문학사에서 고전의 반열에 빠지지 않고 들어간다.
포의 파격적인 상상력과 섬세한 심리묘사 그리고 읽는 재미까지 한껏 즐길 수 있는 대표작 네 편을 엄선했다. 해적 키드 선장의 보물이 숨겨진 곳을 찾아 황금 벌레와 암호의 비밀을 풀어나가는 단편 「황금 벌레」, 오귀스트 뒤팽이라는 인상적인 인물은 물론 주변 인물과 이야기 구성 등 추리소설 및 탐정소설의 원형이 된 단편 「모르그가의 살인 사건」, 주인공 화자의 불안한 심리와 폭력성, 광기, 죄의식으로 얽혀 끝까지 긴장감을 놓지 않는 심리 「검은 고양이」, 상대에게 맞춰 추리하고 허를 찌르는 심리를 섬세하게 분석하고 드러낸 「도둑맞은 편지」가 바로 그 작품들이다.
기존과 다른 시각에서 인간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시도했던 포의 소설은 편견을 뒤엎는 충격을 선사한다. 이 충격은 독자의 마음을 밭갈이하여 이윽고 날카롭고 폭넓은 시선으로 세상을 볼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저자소개

에드거 앨런 포Edgar Allan Poe (1809~1849)
1809년 1월 9일 미국 보스턴에서 유랑극단 배우의 아들로 태어났다. 아버지는 가출하고 어머니는 그가 두 살이 되던 해에 결핵으로 사망하여, 숙부 존 앨런의 집에 입양됐다. 숙부와의 관계는 좋지 않았으나 숙모 프랜시스 앨런 덕분에 그는 비교적 안정된 유년기를 보냈다. 1826년에 버지니아대학교에 입학했다. 기숙사 생활을 할 때 숙부의 지원을 받지 못해 포는 돈을 벌기 위해 도박을 했다. 많은 빚을 지게 된 그는 결국 대학교를 중퇴하고 1827년 군에 입대했다. 숙모가 사망한 1830년에는 미 육군사관학교인 웨스트포인트에 입학했다. 하지만 숙부와의 관계 문제로 규정을 위반해 퇴교를 당했다.
1833년 단편소설 「병 속의 문서」를 발표하며 밤에는 글을 쓰고, 낮에는 문예지 편집자로 일했다. 1835년 13세였던 사촌 버지니아 클렘과 결혼한 뒤 잡지사 일을 그만두고 뉴욕으로 건너가 1838년 첫 번째 단편집인 『기괴하고 기이한 이야기들』을 출간했다. 이후 시집과 문학비평을 발표하며 열심히 활동했다. 1847년 아내가 건강 문제로 사망했다. 그녀를 향한 슬픔은 「애너벨 리」와 같은 작품에 드러났다. 1843년 「황금 벌레」로 「달러 뉴스페이퍼」에서 상을 받았다. 1845년에는 시 「갈까마귀」를 발표해 유명해졌다. 이후 「황금 벌레」 「모르그가의 살인 사건」이 프랑스어로 번역되며 프랑스에서도 이름이 널리 알려진 작가가 됐다. 하지만 아내와 사별한 후 심한 알코올의존증에 시달렸고, 1848년 산문집 『유레카』 발간을 끝으로 작품 활동을 하지 못했다. 1849년 40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역자소개

진형준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문학 석사・박사학위를 받았다. 홍익대학교 문과대학장, 세계상상력센터 한국 지회장, 한국상상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문학평론가이자 불문학자 그리고 한국 문학번역원 원장으로서 한국이 주빈국이던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을 성공적으로 주관하며 한국문학과 한국문화의 세계화에 기여했다. 이런 활동의 연장선에서 ‘생각하는 힘: 진형준 교수의 세계문학컬렉션’ 시리즈를 기획하여 출간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상상력이란 무엇인가』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상상계의 인류학적 구조들』 등이 있다.

목차소개

황금 벌레

모르그가(街)의 살인 사건

검은 고양이

도둑맞은 편지

『에드거 앨런 포 단편집』 을 찾아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