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 카레니나 2

톨스토이 | 살림출판사 | 2023년 07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9,100원

판매가 9,100원

도서소개

한 작품 안에 모두 담긴 인간의 희로애락
사회와 삶의 진실을 파헤치는 “완전무결한 예술작품”

순수한 사랑이란 무엇일까? 순수한 사랑은 과연 사회적인 제약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것일까? 과거 러시아의 조국전쟁을 소재로 대작을 집필했던 톨스토이가 사랑, 결혼, 노동, 죽음과 같은 보편적인 주제로 사람들의 마음을 울렸다. 동시대인의 삶 전반을 완벽히 구현하며 잡지에 연재될 때부터 큰 사랑을 받은 『안나 카레니나』. 이 작품은 출간이 되자마자 프랑스어, 영어로 번역되며 유럽 전체를 흥분시켰다.
“행복한 가정은 서로 비슷하지만 불행한 가정은 각자 자기 방식으로 불행하다”라는 유명한 첫 문장에서부터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남편이 바람을 피운 일로 갈등이 벌어진 오빠 오블론스키 부부를 위해 여동생 안나 카레니나가 모스크바로 오게 된다. 매력적인 귀부인 안나는 젊은 백작 브론스키를 만나게 된다. 안나는 남편 카레닌과의 불행한 부부 관계와 정반대로 생기 넘치는 브론스키와의 관능적인 사랑에 점차 빠져들기 시작한다. 안나와 브론스키의 중심으로, 인간의 희로애락은 물론 노동, 종교, 죽음, 가난한 대중과 귀족 사회의 도덕적·경제적 몰락 등 19세기 후반 러시아 사회의 시대상이 펼쳐진다.
『안나 카레니나』는 세상에 등장한 순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연극, 뮤지컬, 드라마, 발레 등 다양한 장르로 재탄생했다. 또한 여러 차례 영화로 만들어지며 당대 최고의 여배우들이 역사상 가장 매혹적인 캐릭터 안나 카레니나를 연기했다. 톨스토이의 수많은 작품 중에서도 가장 예술적 완성도가 높은 것으로 꼽히는 『안나 카레니나』는 시대를 뛰어넘어 인간의 삶을 사실적이고 심도 있는 묘사로 완벽하게 담아내어 치열한 삶 속으로 독자를 푹 빠져들게 할 것이다.

저자소개

레프 톨스토이 Lev Nikolaevich Tolstoy (1828~1910)
1828년 9월 9일, 러시아 야스나야 폴랴나에서 명문 백작의 넷째 아들로 태어났다. 어린 시절 양친을 여의면서 카잔에 사는 친척 집에서 자랐다. 카잔대학에서 법학을 전공하다가 1847년 ‘건강과 가정 문제’를 이유로 대학을 중퇴했지만 실은 대학 교육에 환멸을 느꼈기 때문이었다. 이후 모스크바와 페테르부르크에서 방탕한 생활을 하다가 1852년 군에 입대했다.
군 생활 중 그는 첫 소설인 『유년시대』를 발표해 네크라소프로부터 격찬을 받았다. 이어서 『소년시대』와 『세바스토폴 이야기』를 집필하면서 작가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1856년 제대한 뒤, 1862년 궁정 의사의 딸 소피야와 결혼했다.
1864년에 『전쟁과 평화』 집필을 시작해 1869년에 발표했다. 1877년에는 장편소설 『안나 카레니나』를 잡지에 연재하기 시작해 이듬해 발표했다. 『안나 카레니나』는 사랑, 연애와 결혼, 가족 등 보편적인 삶은 물론 19세기 후반 러시아의 사회상을 뛰어난 필력으로 묘사한 작품이다. 수차례 영화, 연극, 뮤지컬 등으로 각색됐고, 지금도 인간의 삶 전반을 완벽히 구현한 걸작으로 사랑받고 있다. 1899년에는 장편 소설 『부활』을 발표해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후 그는 건강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신부 세르게이』, 희곡 「산송장」, 단편 「항아리 알료샤」 등의 문학 작품과 「종교와 도덕」 「셰익스피어론」 「러시아 혁명의 의의」 등의 논문을 왕성하게 집필하고 발표했다.
그는 1910년 11월 20일, 여행 중 걸린 감기가 폐렴으로 번지면서 건강이 악화되어 생을 마감했다.

역자소개

진형준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문학 석사・박사학위를 받았다. 홍익대학교 문과대학장, 세계상상력센터 한국 지회장, 한국상상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문학평론가이자 불문학자 그리고 한국 문학번역원 원장으로서 한국이 주빈국이던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을 성공적으로 주관하며 한국문학과 한국문화의 세계화에 기여했다. 이런 활동의 연장선에서 ‘생각하는 힘: 진형준 교수의 세계문학컬렉션’ 시리즈를 기획하여 출간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상상력이란 무엇인가』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상상계의 인류학적 구조들』 등이 있다.

목차소개


제4부

제1장
제2장
제3장
제4장
제5장
제6장
제7장
제8장
제9장

제5부

제1장
제2장
제3장
제4장
제5장
제6장
제7장
제8장
제9장
제10장
제6부

제1장
제2장
제3장
제4장
제5장
제6장
제7장
제8장
제7부

제1장
제2장
제3장
제4장
제5장
제6장
제7장
제8장
제9장
제10장
제11장
제12장
제13장
제14장
에필로그

제1장
제2장
제3장
제4장

『안나 카레니나』를 찾아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