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4 skills 초등 필수영단어 (저학년) 읽기, 듣기, 쓰기, 말하기가 되는

강다흔 | 키즈프렌즈 | 2023년 07월 0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800원

전자책 정가 9,500원

판매가 9,500원

도서소개

‘초등 영단어 학습’, 듣고, 읽고, 쓰고, 말할 수 있는 방식이어야 합니다!!

영어도 여러 언어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목적은 해당 언어를 듣고, 읽고, 쓰고, 말하기 위해서입니다. 따라서 학습법도 이러한 목적에 맞게 귀로 듣고,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말하고, 직접 쓰면서 해야 진정한 학습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루 한장 4 skills 초등 필수영단어」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영단어장의 뜻과 철자를 암기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영단어를 소리로 듣고, 이미지로 보고, 직접 쓰고, 따라 말하는 방식 등 다양한 감각으로 학습을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책의 구성 방식에 맞춰 학습하면 자연스럽게 반복 학습이 되면서 언어를 습득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멀티미디어에 익숙한 초등학생들에게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영단어 학습을 재미있고 다양한 콘텐츠(음원, 캐릭터의 스토리텔링, 저자 패턴 강의 등)들과 함께 학습하게 함으로써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완독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혼자보다는 둘, 둘보다는 셋이 뭉치면
정말 놀라운 일이 일어나요.
아무리 어려운 일도 마음을 합하면
거뜬히 해낼 수 있지요.

문제 해결력과 리더십, 창의력을 키우는 협동 정신
현대 사회에 꼭 필요한 역량으로 길러 주세요.


협동력이 곧 경쟁력이에요.
현대 사회를 경쟁 사회라고 해요. 남과 경쟁하여 이기기 위해서는 주위를 돌아보지 말고, 독불장군처럼 앞만 보고 달려가야 한다고 은연중에 말하기도 하죠. 하지만 혼자서 무작정 달려간다고 해서 남보다 빨리 정상에 오른다고는 보장할 수는 없어요. 만약에 올랐다고 해도 행복한 마음보다는 외로운 마음이 먼저 들지도 모른답니다. 반대로 경쟁 사회이니까 더욱 협동력을 키워야 한다는 사람들도 있어요. 협동심은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에서 꼭 필요한 인간의 덕목이자, 경쟁력이 된다고 말하죠. 페이스북이나 에어비엔비 창업자들도 인터뷰에서 늘 하는 말이 있어요. 회사를 운영하거나 위대한 발명품을 만들어내는 것은 혼자서는 불가능하다고요. 그들은 주변에서 함께 힘을 보태 준 가족이나 동료들이 없었다면 결코 해낼 수 없었던 일들이라고 말하죠.
같이쑥쑥 가치학교 세 번째 이야기 《으랏차차! 뭉치면 힘이 세져》는 어린이들에게 집이나 학교, 그리고 친구들과 지내면서 협동하는 마음이 왜 필요한지 재미있는 동화로 알려 주고 있어요. 다른 사람과 함께 마음을 합하여 무언가를 이루어 내는 일, 다시 말해 협동을 통해 아이들은 즐거움과 보람이 생긴다는 것을 배우고, 함께 대화하고 방법을 고민하면서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도 있어요. 이뿐인가요? 다른 사람들과 유대감이 형성되면, 서로에 대한 믿음이 자라기 때문에 이해하는 마음과 배려하는 마음도 커지지요. 지금 시대, 우리 아이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 꼭 필요한 협동의 가치! 동화와 함께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다양한 상황에서 협동하는 마음을 길러요.
《으랏차차! 뭉치면 힘이 세져》에는 우리 아이들에게 혼자보다는 둘이, 둘보다는 셋이 힘을 모았을 때 어떤 놀라운 일이 일어나는지 알려 주는 동화들이 두 편 수록되어 있어요. 〈우리 모두의 조각 그림〉과 〈뭉치자, 1학년〉이지요. 〈우리 모두의 조각 그림〉에 등장하는 정환이네 반 친구들은 다 함께 교실 게시판에 붙일 사계절 그림을 각자 한 조각씩 맡아서 색칠하기로 했어요. 쉬운 부분을 맡은 친구도 있었고, 조금 복잡한 부분을 맡은 친구도 있었어요. 정환이를 비롯한 반 친구들은 자기가 맡은 조각 그림을 색칠하면서 한 사람이라도 책임을 소홀히 하고 협동하지 않으면 멋진 그림을 완성할 수 없다는 사실을 배우지요. 〈뭉치자, 1학년〉의 주인공 윤서는 동생들과 함께 할머니를 위한 생일 카드를 만들며 협동의 의미를 배워요. 학교에서는 친구들과 다 함께 힘을 모아 알뜰시장을 열어서 할아버지, 할머니들을 위한 기부금을 모으기도 했지요. 그러면서 모두가 힘을 합하면 놀라운 일들이 일어난다는 걸 알게 되지요.
《으랏차차! 뭉치면 힘이 세져》에 나오는 상황들은 우리 아이들도 생활 속에서 자주 경험해요. 이 책을 통해 혼자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협동하는 활동으로 더 나은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책임감과 이해심, 배려심 등도 두루 기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문해력도 잡고,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독후 활동
《으랏차차! 뭉치면 힘이 세져》에는 이야기를 읽고 우리 친구들이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독후 활동이 두 편의 동화 뒤에 각각 수록되어 있어요. ‘문해력 플러스’에서는 이야기의 내용을 아주 짤막하게 정리할 수 있고, ‘친구들에게 쓴 정환이의 편지’, ‘선생님이 들려주는 이야기’에서는 해당 주제를 작가 선생님과 함께 깊이 있게 생각해 볼 수 있어요. 작가 선생님이 동화를 통해 어린이 친구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메시지를 정리하여 수록해 두었어요. ‘독후 활동하기’에는 동화를 토대로 사고를 확장할 수 있는 흥미로운 놀이와 문항들을 수록했어요. 마지막으로는 ‘같이 생각하기’가 있어요. 이야기를 읽고 어린이들이 생각하는 바를 자유롭게 표현하는 장입니다. 문해력도 잡고, 독후 활동까지 잡는, 학교생활 첫걸음을 위해 꼭 필요한 책입니다.

저자소개

무엇보다 초등학생에게 영어란 재밌는 것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귀여운 고양이 푸푸를 만들고, 고양이와 영단어를 공부하는 책 ‘4 skills 초등 필수영단어’를 썼다. 초등학교 때 본격적으로 영어 공부를 시작했고 영어로 먹고사는 중이다. 한국외대 영어교육과를 졸업하고 옥스포드대학 출판부에서 5년간 근무한 후 현재 미국회계사로 활동 중이다. 또한, 영어 회화 부문 베스트셀러 ‘나는 여행하며 영어한다’ 저자이기도 하다.

목차소개

01 가족을 소개해 봐요_ 10
02 집 구경을 해요_ 14
03 주방을 구경해요_ 18
04 인테리어를 했어요_ 22
05 책가방을 챙겨요_ 26
06 학교에 가요_ 30
07 시간표를 봐요_ 34
08 급식 식단표를 봐요_ 38
09 잘 듣고 잘 말해봐요_ 42
10 교통수단이 많아요_ 46
11 집에 가는 방향이에요_ 50
12 과일 가게에 가요_ 54
13 옷을 사요_ 58
14 동물원에 가요 ①_ 62
15 동물원에 가요 ②_ 66
16 동화책을 읽어요_ 70
17 지구를 지켜요_ 74
18 생일을 축하해요_ 78
19 친구와 놀아요_ 82
20 숫자를 읽어요_ 86
21 운동을 해요_ 90
22 색칠을 해요_ 94
23 거리를 걸어요 98
24 식사를 해요_ 102
25 병원에 가요_ 106
26 건강검진을 받아요_ 110
27 얼굴을 찬찬히 봐요_ 114
28 취미를 찾아요_ 118
29 자연을 탐방해요_ 122
30 여행을 떠나요_ 126
31 여행을 즐겨요_ 130
32 음식을 먹어요_ 134
33 날씨가 어떤가요?_ 138
34 날씨를 느껴요_ 142
35 친척을 맞이해요_ 146
36 진로 고민을 해요 ①_ 150
37 진로 고민을 해요 ②_ 154
38 가만히 있지 말고 움직여요_ 158
39 하루 일과를 정리해요_ 162
40 감정을 느껴요_ 166

정답_ 170
다 같이 해야 하는 일
우리들의 그림

뭉치자, 1학년
삼 남매의 생일 카드
알뜰시장의 기적
혼자는 약하지만 여럿은 강하다
우리가 함께 해냈어
해밀턴

그린과 스토크스
톰슨과 테이트
맥스웰
커크먼
케일리와 실베스터
체비쇼프
나이팅게일
리만
도지슨
칸토어
코발레프스카야
클라인

5장 현대의 수학
힐베르트
푸앵카레
러셀과 괴델
아인슈타인과 민코프스키
하디, 리틀우드 그리고 라마누잔
뇌터
폰 노이만
튜링
부르바키
로빈슨과 마티야세비치
아펠과 하켄
만델브로
와일즈
페렐만
필즈상 수상자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