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법 상담소, 학교폭력

변호사 아빠와 심리학자 삼촌이 들려주는 학교폭력 대응방법

신정현, 최준원, 김민진 | 도서출판 피치플럼 | 2023년 08월 2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학교폭력 가해자에게는 어떤 행위가 범죄이고, 피해자에게는 어떤 법적 조치가 가능한지를 알려주어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에 대해 제대로 된 법적•심리적 지식을 획득하여 가해 학생은 반성과 재발 방지를, 피해 학생은 일상회복을 할 수 있도록 각 사례를 들어 서술하고 있습니다.

저자소개

신정현은 형사, 골프, 농업분야의 전문변호사로 법무법인 참의 대표 변호사입니다. 로스쿨에서 형법을 공부하던 중 아이들에게 법을 쉽게 알려줘야겠다고 생각하여 심리학 박사 친구와 함께 로스쿨 지망생을 만나 이 책을 집필하였습니다.

최준원은 심리학자로, 현재 상명대학교 경영학부 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경영학과 마케팅을 전공한 후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에서 마케팅 기획/리서치/IR 업무를 주도했습니다. 이후 마케팅과 심리학을 접목한 연구를 해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온라인 디지털 환경의 급속한 확산에 따른 심리 역량의 중요성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집중 연구하고 있습니다.

김민진은 연세대에서 정치외교학을 공부했으며 좋은 법과 제도가 사회를 변화시킨다는 신념을 갖고 법을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싶어 현재 로스쿨 진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주 관심 분야는 정치와 법이지만 책과 문학에도 관심이 많은 밝은 청년입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학교폭력은 장난이 아닌 범죄행위
학교폭력 해결방법
학교폭력 해결이 시급한 이유
형사처벌과 손해배상
어른들의 도움
학교폭력 유형
집단따돌림
빵셔틀과 공갈죄
금품갈취
싸움, 폭행죄와 상해죄
심리학자 삼촌이 알려주는 청소년 일탈
집단유대감, 건전하게 기르기
부모님의 학교폭력 대응법
변호사 아빠가 알려주는 소년법
소년원과 보호처분
소년법상 통고제도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