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또한 갓생

GS리테일 갓생기획 | RHK | 2023년 07월 2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도서소개

국내 편의점 5만 개 시대가 도래했다. 이제 고개만 돌려도 각종 브랜드의 편의점이 눈에 들어온다. 소위 어느 편의점을 갈까? 고민될 정도로 한 동네에도 각기 다른 브랜드의 편의점이 즐비하다. 지금은 편의점 경쟁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양한 모습으로 고객들의 발길을 유혹하고 있다. 그중 상품이 아닌 공감으로 팬덤을 형성한 편의점이 있다. 바로 GS25다. 그리고 이 놀라운 차별화의 비밀에는 ‘갓생기획’이라는 프로젝트가 존재한다.
MZ세대가 온 세상을 뒤덮고 있을 무렵 소위 MZ세대 전담팀으로 불리는 ‘갓생기획’이 결성됐다. 이들은 엄청난 속도로 달라지는 트렌드 속에서 히트 상품을 만들어내며 편의점 업계뿐 아니라 세대의 판을 뒤집을 정도로 세상을 놀라게 했다. 그 대표적인 성적표가 ‘노티드 우유’다. MZ세대들의 오픈런을 이끈 핫한 유명 도넛집과 컬래버한 ‘노티드 우유’는 출시 후 두 달 만에 약 130만 개가 팔렸다. 그렇게 세상에 제대로 눈도장을 찍은 ‘갓생기획’의 행보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당당했다.
갓생기획의 그 놀라운 일의 방식이 《이 또한 갓생》을 통해 공개된다. 편의점이라는 공간 안에서 편의점이라는 고정관념을 깨트리고 다양한 도전을 시도한 결과, 편의점 이상의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한 GS25의 뉴플랫폼을 창조한 갓생기획의 놀라운 도전들이 이 책 곳곳에 살아 숨 쉬며 인도하고 있다.
작은 브랜드라서, 소규모라서, 브랜딩이 힘들어서, 기획력이 딸려서, 실행력이 부족해서 망설이고 있는가? 이 책은 모든 직군과 모든 프로세스에서 겪을 수 있는 고민들, 아이디어들, 협업들, 방식 등을 어떻게 현명하게 맞춰 나아가는지 좋은 예시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갓생기획
2021년 GS리테일의 MZ세대 직원들이 직접 꾸린 상품 개발 프로젝트.
MZ세대 직원들로만 구성돼 기존의 틀을 깨는 새로운 업무 방식으로 GS25의 재미있는 상품을 개발해 유통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참신한 컬래버레이션 상품뿐만 아니라, 기존 편의점에서는 시도하지 않았던 정교한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해 편의점 최초로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브랜딩 활동을 다방면으로 하고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1장 MZ에게 주도권을, 갓생기획의 탄생
01 MZ세대와 대면하기
02 하는 김에 재미있는, 여기는 갓생기획
03 요즘 회의법
[부록] 아이디어 회의록 몰래 보기

2장 갓생 사는 MD의 모든 것
01 유통의 꽃, MD
02 더 쉽게, 더 빠르게
03 갓생기획, ‘노티드 우유’로 첫 날개를 달다
04 살짝만 비틀어도 매출은 성공 대로
05 안 되면 되게 하라
06 발 빠르게 기획하는 MD만의 비법
[부록] 갓생기획 MD의 비밀 노트 몰래 보기

3장 브랜드의 힘, 세계관 구축하기
01 브랜드에 세계관 입히기
02 김네넵과 무무씨의 탄생
03 고객과 소통하기
04 사내 수공업의 피, 땀, 눈물
[부록] 기획자의 세계관 노트 몰래 보기

4장 팝업 스토어의 기쁨과 슬픔
01 팝업 스토어는 처음이라
02 디테일, 디테일, 그리고 디테일
03 팝업 스토어 운영하기
[부록] Review : 갓생러의 일기장 몰래 보기

5장 어떻게 갓생을 살 것인가
01 선한 영향력 주기
02 갓생기획의 내일
[부록] 갓생기획 비밀 노트 몰래 보기

에필로그
감사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