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랑 끝에서 예수님을 만났다

고수진 | BG북갤러리 | 2023년 07월 3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머리말


불안에서 해방되어 안식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
올려드리기, Give Up 하는 것




이 시대를 일컬어 ‘뷰카(VUCA) 시대’라고도 합니다.

‘뷰카(VUCA)’란 변동성(Volatile), 불확실성(Uncertainty), 복잡성(Complexity), 모호성(Ambiguity)의 머리글자를 조합한 신조어로, 불확실한 미래를 뜻한다고 하네요. 원래는 1990년대 미국 육군대학원에서 군사용어로 처음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전쟁터야말로 급박하게 생존을 위해 몸부림쳐야 하는 가장 치열하고 무서운 현장입니다. 또 하나의 치열한 삶의 현장, 총성 없는 전쟁터라고 불리는 경제 분야에서 ‘전략’과 같은 군사용어와 실제 방법론들이 많이 차용되는 이유인 듯합니다. ‘뷰카’로 요약되는 이 시대의 특성은 과학기술이 제아무리 발달하여 만능 자판기를 손에 넣은 듯하지만, 여전히 인간은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다.’라는 인간 역사 이래 변한 적이 없는 진실의 요약판이 아닌가 합니다.

오랫동안 곰곰이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인간은 여전히 앞날에 대해 알 수 없을 것이고, 그렇다면 ‘뷰카’로 대변되는 시대를 살아가는 최상의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말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문득 이 단어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Give Up.’
‘Give Up.’
한영사전에 등장하는 이 표현의 첫 해석은 ‘포기하다.’입니다. 그런데 한국어의 ‘포기하다.’라는 표현은 왠지 부정적인 뉘앙스가 강하여, 무엇인가 내 것을 억지로 내려놓거나 뺏겨야만 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러고 보니 세상 제일 어려운 일이 ‘무언가를 포기하는 일’ 같아요. 그런데 영어 Give Up이라는 표현의 어원을 거슬러 올라가다가, 성경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정확히는 예수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오래전 중학교에 올라가 영어로 거의 처음 외웠던 ‘숙어’ 중 하나가 ‘Give Up’이었는데, 그 쉬운 표현인 ‘Give Up, 포기하다.’가 왜 그리도 잘 안되는 것인지에 대한 이유를 제법 긴 시간을 돌고 돌아와 비로소 알게 된 듯했습니다. 십자가 위의 예수님은 마지막 숨을 몰아쉬며 그야말로 모든 것을 하나님께 ‘올려 드렸습니다.’ ‘의탁(依託)하셨다.’고도 번역됩니다. 이것의 영어 표현이 바로 ‘Give Up’이었습니다. 이것이 한국어로는 도저히 다 표현할 수 없었던 Give Up의 참뜻이란 걸 알게 된 것은 제가 알아낸 것이 아니라, 성령님이 알려주셨을 겁니다. 그러지 않고서야 수십 년을 그저 ‘Give Up, 포기하다.’라고 기계처럼 줄줄 외우기만 했던 그 단어가 어느 날 갑자기 제 눈에 박혔는지를 설명하기 참 힘드니 말입니다.

불확실한 존재일 수밖에 없는 인간이 끊임없는 불안에서 해방되어 안식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근원 되시는 창조주 아버지께 모든 것을 ‘올려드리는’, ‘Give Up’ 하는 것이 아닐까요? 비록 부족한 것투성이인 나이지만, 이 모습 이대로 ‘Give Up’에 관한 이야기를 ‘모호하고 불안한’ 오늘을 함께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예수님을 만나는 방법으로 제안해 보고 싶은 이유입니다. 무려 온 우주를 창조하신 하나님이 그 창조를 다 마무리하시고 하신 일, 그리고 우리에게도 그리하기를 원하시는 일, 안식. Give Up, 안식에 이르는 귀중한 실마리가 되기를 소망하며 캄캄한 물고기 뱃속 안에 있었던 요나처럼 기도해 봅니다.

“그러나 나는 감사의 노래로 주께 제사를 드리며 내가 서약한 것을 지키겠습니다. 구원은 여호와께서 주시는 것입니다.” (요나서 2:9)

저자소개

고수진


10여 년 전 워커홀릭 직장인으로 살던 어느 날, ‘번아웃 증후군’으로 불리는 증세로 쓰러져 1년이 넘게 거의 식물인간처럼 지내야 했다. 돌아보니 정기적인 운동은커녕 기본적인 식생활, 수면 생활조차도 거의 신경 쓰지 않은 채 살았던 것을 알게 되었다. 20여 년간의 직장생활을 접고, 인생 2라운드를 준비했다. 이러한 생의 벼랑 끝에서 예수님을 만났고, 하나님이 살아계심의 실체를 체험했다. 이를 신앙고백 형식으로 에세이를 쓰게 되었다.

1993년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학과와 1998년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을 졸업했으며, 2021년 한양대학교에서 체육학 전공을 마쳤다.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스포츠지도사(2급)를 취득했다.
(주)SK건설(현, SK 에코플랜트, 사장실 및 홍보실)과 종합유선방송위원회 모니터위원, (주)TI(Texsas Instruments) 코리아 홍보실에서 근무한 바 있다.
이후 대학 강사와 프리랜서 영어 강사(한양대학교 외 다수), (주)키드키즈 교육연구소 부장, 유아교육 프로그램 콘텐츠 기획-개발, 잉글리쉬 에코 대표(북아트를 통한 영어독서지도, 교습소 및 강사양성, 출강, 국립어린이도서관 외 다수)와 (사)한국북아트협회 교육이사(북아트개인전 3회, 프랑크푸르트도서전 등 그룹전 다수), ㈜예감창(조직개발 경영 컨설팅사) 이사 등을 역임했다.
2015년부터 다이어트 컨설팅 제이앤제이 컴퍼니 및 운동센터 대표(다이어트 컨설팅, 점핑피트니스 및 퍼스널트레이닝, 점핑앤쉐이킹 광명철산점, 서울은행나무점, 군포산본점)와 건강식품 전문기업 (주)오레진 면역다이어트캠프 운동자문(운동처방사), 군포시 시민건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현재는 지역보건소 만성질환 관리팀에서 운동처방사(운동상담, 교육, 강의)로 근무 중이다.

E-mail allinbook@naver.com

목차소개

차례


머리말 5

1장 벼랑 끝에서 예수님을 만났다 11

01 신이 존재한다는 증거 13
02 유일무이 구원의 길, 예수 그리스도 20
03 나는 이렇게 예수님을 만났다 27
04 채워지지 않는 공허함 34
05 예수, 그 이름으로 나는 자유를 얻었다 40
06 나도 구원을 받았을까? 46
07 하나님께 다가가는 7가지 방법 52
08 지금 하나님과 만나라 64


2장 마지막 때, 그리스도인이 공부해야 할 것들 75

01 그리스도인이라면 공부해야 한다 77
02 과학만능주의 그리고 가짜과학의 함정 85
03 기후위기라는 문제 97
04 팬데믹의 시대, 코로나, 질병, 백신 107
05 주일예배가 전부인가요? 118
06 자본주의 탐욕의 대안, 사회적 경제 127


3장 마지막 때 구원받는 7가지 방법 139

01 인생 사용설명서, 성경이 답이다 141
02 예수, 그 이름으로 먼저 구원 받으라 145
03 받은 그대로 전하라 150
04 하나님에 대한 잃어버린 사랑을 회복하라 155
05 이 세상 최고의 실력자, 하나님 166
06 기도하라. 혼자서는 안되지만 하나님께서는 하실 수 있다 173
07 잃어버린 하나님의 자녀를 찾으라 179


4장 예수님 오실 길을 준비하라 187

01 하나님 섭리의 증거, 이스라엘 189
02 예수, 그 이름으로 충분하다 196
03 영원히 사는 방법 203
04 미래가 불안할수록 기도하라 211


5장 그리스도인의 무장(武裝), 일어나서 걸으라 217

01 그리스도인에게 왜 건강(健康)인가 219
02 성경적인 몸, 성경적인 건강 226
03 비만 그리고 운동 부족의 문제 232
04 중독, 마음의 병 그리고 운동 242
05 먹는다는 것의 문제 250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