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링 그레이트

우울과 불안을 치료하는 새롭고 혁명적인 방법

데이비드 D. 번즈 | 문예출판사 | 2023년 07월 2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2,000원

전자책 정가 22,400원

판매가 22,400원

도서소개

“《필링 굿》보다 10배는 더 놀라운 책!”


40년의 연구와 40,000시간의 치료 노하우
전 세계 500만 부 이상 판매된 《필링 굿》의 저자
데이비드 D. 번즈의 최신작!


★★우울증 부문 아마존 1위★★
★★최고의 인지행동치료 가이드북★★


데이비드 D. 번즈의 전작 《필링 굿》은 미국 정신 건강 전문가들이 우울증 환자를 위한 최고의 책으로 꼽는 등 우울과 불안을 극복하기 위한 최고의 치료법으로 인정받았다. 한 연구에서는 《필링 굿》을 읽은 우울증 환자 65퍼센트가 4주 만에 다른 치료 없이 회복되거나 상당한 호전을 보인다고 보고했다. 3년간의 후속 연구는 이들이 이후에도 여타의 심리 치료나 약물 복용 없이 회복된 상태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데이비드 D. 번즈는 만족하지 않았다. 《필링 굿》을 읽고도 회복되지 않은 35퍼센트의 환자들은 어떻게 할 것인지 고민했기 때문이다. 《필링 그레이트》는 이 고민의 결과물이다. 《필링 굿》과 마찬가지로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으로 독자를 초대하고, 독자 스스로 증상을 호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한다. 책의 두께에 겁먹을 필요는 없다. 자신에게 딱 맞는 기법이 설명된 부분을 찾아 힘들 때마다 그 부분을 반복해서 읽으며 좋은 기분을 유지하면 된다.

더불어 《필링 그레이트》는 정신 건강 전문가들을 위해 쓴 책이기도 하다. 지금까지 5만 명이 넘는 의사와 치료사가 번즈 박사의 훈련 프로그램에 참석해 인지행동치료 기법을 학습했다는 데서 알 수 있듯, 번즈 박사는 정신 건강 전문가를 양성하는 일에도 관심이 많다. 그가 우울과 불안으로 고통받는 환자뿐 아니라 더 나은 우울과 불안 치료법을 고민하는 정신 건강 전문가에게도 도움을 주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고 밝힌 것은 이 때문이다. 일주일 중 닷새는 행복하고 이틀은 형편없는 평범한 일상을 갈망하는 모두에게 이 책에 따뜻하고도 실용적인 위로로 다가가길 바란다.

저자소개

데이비드 D. 번즈(David D. Burns)

저명한 정신과 의사이자 연구자다. 애머스트칼리지를 우등으로 졸업하고 스탠퍼드대학교에서 의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뒤,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의과 대학에서 정신과 수련의 과정을 마쳤다.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A. E. 베네트 상, 미디어 어워드의 특별공로상, 미국인지행동치료사협회가 수여하는 우수공로상 등을 받았다. 스탠퍼드대학교 의과 대학 수련의들이 뽑는 올해의 교사로 세 번 선정되기도 했다. 번즈 박사는 이 상을 특히 자랑스럽게 여긴다. 현재는 스탠퍼드대학교 의과 대학에서 겸임 교수로 재직하며 연구와 강의를 병행하고 있다. 화요일 저녁 훈련 그룹, 일요일 하이킹 등의 유명한 모임에서 후배 의사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한다.
번즈 박사가 쓴 《필링 굿》은 미국의 정신 건강 전문가들에게 우울증 환자를 위한 최고의 책으로 꼽히고, 전 세계에서 500만 부 이상 팔리는 등 경이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지금까지 미국과 캐나다에서 5만 명이 넘는 정신 건강 전문가가 번즈 박사의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그가 진행하는 팟캐스트 〈필링 굿〉은 누적 다운로드 횟수 200만 건을 돌파했다.
이외에도 《패닉에서 벗어나기》, 《관계 수업》, 《자신감에 이르는 10단계》 등의 대중서를 썼다. 〈뉴욕 타임스〉와 《리더스 다이제스트》를 비롯한 100종 이상의 잡지가 번즈 박사에 관한 기사를 실었고, 라디오와 TV 프로그램 인터뷰도 1,000회 이상 진행하는 등 최고의 정신 건강 전문가로 손꼽힌다.

역자소개

옮긴이 박혜원

실현 불가능하더라도 꿈이 있다면 자신을 던져봐야 한다는 신념으로 길고 긴 시간을 돌아 어릴 적 꿈이었던 번역에 입문했다. 영어와 글쓰기를 좋아하고 공감과 몰입에 능하며 꼬리가 긴 사색을 즐긴다. 현재는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문명 이야기 4》, 《크리에이티브》, 《퀸(40주년 공식 컬렉션)》, 《젊은 소설가의 고백》, 《자기만의 방》, 《본능의 경제학》, 《다이어트 심리학》, 《똑똑한 뇌 사용설명서》, 《5분 심리게임》 등이 있다.

목차소개

이 책에 쏟아진 찬사
감사의 글
머리말 그때와 지금

1부 우울과 불안을 기쁨으로 바꾸는 방법
1장 기분이 어떤가요?
2장 15분 만에 희열을 맛보는 법: 요약 정리편
3장 왜 기분이 나빠지고, 인간관계에 갈등이 생기고, 습관과 중독에 빠질까? 어떻게 여기서 벗어날 수 있을까?
4장 캐런 이야기: “나는 나쁜 엄마야.”
5장 멜라니 이야기: “그 여자가 여기저기 내 소문을 내고 다닐 거야!”
6장 고속 치료는 가능할까? 실속은 있을까?
7장 마크 이야기: “나는 실패한 아버지야.”
8장 매릴린 이야기: “나는 폐암 4기야.”
9장 사라 이야기: “세균이 무서워!”
10장 감정 변화시키기: 기분 일지(파트 1)
11장 감정 변화시키기: 위대한 비상(파트 2)

2부 왜곡된 생각 무너뜨리기
12장 전부 아니면 전무라는 생각
13장 지나친 일반화
14장 정신적 여과와 긍정적인 면 무시하기
15장 성급한 결론 짓기: 독심술
16장 예언자적 말하기: 절망(파트 1)
17장 예언자적 말하기: 불안(파트 2)
18장 극대화와 극소화
19장 감정적 추리
20장 해야 한다는 생각
21장 낙인찍기
22장 자기 비난과 타인 비난

3부 영적, 철학적 차원 자아의 네 가지 ‘큰 죽음’
23장 여러분은 자아가 있는가? 자아가 필요한가?
24장 가치가 더 높은 사람이 있을까? 여러분도 그중 하나인가?
25장 가치가 더 낮은 사람이 있을까? 여러분도 그중 하나인가?
26장 구체적으로 묻기: 당신의 결함은 무엇인가?
27장 고마운 죽음에 동참하기!

4부 재발 방지 훈련
28장 지금은 기분이 어떤가?
29장 지속 가능한 희열감

5부 연구 업데이트 TEAM-CBT에 과학적 근거가 있는가?
30장 TEAM-CBT와 미세 신경 수술
31장 무엇이 우울과 불안을 일으키는가? 최선의 대처는 무엇인가?

6부 보충 자료
32장 놓칠 수 없는 무료 자료
33장 왜곡된 생각을 바로잡는 50가지 방법

옮긴이 후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