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자녀교육

송면규 | e퍼플 | 2023년 07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한국의 부모라면 대부분 자녀의 사교육에 적지 않은 비용을 지출한 경험을 갖고 있을 것 같다. 심지어 아이가 태어나기 무섭게 교육 플랜을 세울 정도라고 본다. 요즘 교육 당국에서 사교육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을 시도하고 있지만 우리나라 사교육 비율이 70%(2023년 현재)을 넘고 있어 사교육문제는 '계륵'이 아닐까 싶다. 정부에서 전공 선택권(대학 1학년 때 전과 허용) 도입 등 여러 제도적 장치를 강구하고 있는 것 같은데, 이것 또한 인기학과에 대한 쏠림 현상의 방지 대책 마련 등을 해야 하기 때문에 만만치 않을 것 같다.

이 책은 한국의 교육제도와 유치원, 초등학교를 거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 과정에 이르기 까지의 교육과정과 입시제도 등에 대한 각 단계별 설명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 길라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본다.

특히 한국 부모의 치열한 교육열을 감안해서 고등학교 과정을 세분하여 우리 자녀가 보다 효과적으로 고등학교를 선택해서 진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자녀 교육에 참고할 내용으로, 필자가 언론에 기고했던 것 중 교육에 관련된 효율적인 학습 방법, SQ & FQ, AI 시대의 교육, 글을 잘 쓰려면, 행복의 비결, 리더의 유형 및 자신을 재창조하는 벙법이 바로 '독서'라는 걸 강조하는 글 등을 발췌하여 담아 놓았다.

이 책을 읽고 우리 자녀들이 오직 경쟁에만 매몰되지 않고 각자의 개성과 자질에 맞는 미래를 그려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따라서 이 책은 특히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부모와 선생님 그리고 학생들에게 추천하고자 한다.

저자소개

대학에서 오랜 기간 동안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지금은 작가 및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 교육에 관심이 많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학습 방법", 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4차 산업시대, 나의 직업" 등 특강을 진행하면서 학생들과 여러 교감을 한 경험을 갖고 있다.

저서로는 유대인의 자녀교육, 아빠랑 떠나는 재미있는 전파여행, 유비쿼터스 어플라이언스(문화체육관광부 우수 학술도서 선정), 어느 촌부의 세상읽기(교육편), 어느 촌부의 세상읽기(4차 산업혁명편), 지능형 홈 네트워크 시스템 등 20여 권이 있다.

목차소개

1장. 한국의 교육제도

2장. 가정에서의 교육

3장. 유치원 교육
1. 국공립 유치원
2. 사립 유치원

4장. 학교 교육
1. 초등학교
2. 중학교
3. 고등학교
5. 대학교
6. 직업전문학교

5장. 학원 교육

6장. 입시 제도
1. 고등학교 입학시험
2. 대학교 입학시험

7장. 자녀 교육에 참고할 내용
1. 효율적인 학습 방법
2. 영성지수(SQ)와 매력 지수(FQ)
3. AI 시대의 교육
4. 글을 잘 쓰려면
5. 행복의 비결
6. 자신을 재창조하는 방법 ‘독서’
7. 리더의 유형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