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교회를 이처럼 사랑하사

강희창 | e퍼플 | 2023년 07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한국 교회의 위기는 “방법론”의 오류 때문이 아니라, “교회론”의 부재 때문입니다. 서구와 한국 교회에서 모두, 지금까지 소개된 선교적 교회에 관한 담론은 매우 신학적이고 추상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선교적 교회(Missional Church)는 성경이 말씀하는 “교회 설계도”를 오늘날의 언어로 풀어내 성경적 교회론입니다.

이 책은 성경이 말씀하는 교회의 선교적 본질, 하나님 나라 복음에 기초한 교회론을 제시하고, 선교적 교회에 대해 간단명료하게 설명합니다. 또한 선교적 교회가 되기 위해 필수적인 “선교적 제자 훈련”을 조명하고, 선교적 리더십에 관한 학자들의 주요한 이론들이 어떻게 실질적으로 지역 교회에 적용될 수 있는지를 제시합니다.

저자소개

어릴 적부터 선교사로 헌신했으며, 서울 동안교회에서 청년예배와 영어예배의 찬양 인도자로 사역했고, 예수전도단(YWAM) 캠퍼스 리더로 섬기다가 스위스 로잔에서 예수제자훈련학교(DTS)를 수료했다. 한국외국어대학교(B.A.)와 맥코믹신학교(M.Div.), 콜롬비아신학교(Th.M.)를 거쳐, 트리니티복음주의신학교에서 선교학(Inter-Cultural Studies)을 전공했다(Ph.D.).

2017년 시카고 트리니티 신학교에서 “선교적 교회”에 관한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마치고, 미국 위스콘신 주 밀워키에 소재한 한인 교회의 부목사로 섬기면서, 한인 2세들을 비롯한 청소년들에게 하나님 나라 복음과 기독교 세계관을 가르치는 일에 매진하고 있다. 또한, 교회 컨설턴트 자격증을 취득해서 지역 교회를 돕는 일에 헌신하고 있다.

저서로는 선교적 교회의 신학적 토대가 되는 하나님 나라 복음을 이야기로 풀어낸 『복음은 그런게 아닙니다』 (CLC, 2021)가 있고, 역서로는 선교적 교회의 제자훈련을 역설한 『미셔널 디사이플십』(꿈을이루는사람들, 2019)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다시 교회를 말하다


I. 교회의 본질 (Being)

1. 성경이 말씀하는 교회의 정의: 정체성과 사명
2. 하나님 나라 복음과 교회
3. 교회의 선교적 본질

II. 교회의 사명 (Doing)

4. 선교적 본질에 충실한 교회
5. 선교적 본질에 충실한 제자훈련

III. 교회의 도전 (Challenge)

6. 선교적 본질에 충실한 리더십

에필로그: 성경(Scripture)이냐, 성공(Success)이냐?


부록 1: 교회,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이의 충만 (에베소서 1:20-23)
부록 2: 미셔널 매니페스토 (영한 대역)
부록 3: 신칼빈주의 선교적 강령 (영한 대역)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