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싹오싹 귀신 선생님의 수상한 교과서 1

저자: 김건구/그림: 남동완 | 이지북 | 2023년 07월 1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900원

전자책 정가 9,700원

판매가 9,700원

도서소개

귀신보다 질문이 더 무서워!
엉뚱한 질문 하나가
통통 튀는 판타지 지식 여행의 열쇠가 된다!
“자, 질문 있는 사람?”
‘질문’이라는 말에 저주라도 걸린 걸까? 선생님이 이렇게 물을 때마다 교실은 순식간에 조용해진다. 아이들의 눈은 선생님 눈치와 친구들 눈치를 동시에 살피느라 바빠진다. ‘궁금한 거 없는데’ ‘지금 질문해도 되나?’ ‘나만 못 알아들은 거 아니야?’ 고민 끝에 누군가의 손이 움찔움찔 올라가려는 찰나, 기다리다 못한 선생님이 “없으면 넘어갈게” 하고 책장을 넘긴다. 아이들의 질문은 매번 비슷한 방식으로 거절당하고, 궁금증은 하루가 다르게 시들어 간다. 나중에는 일부러 호기심을 가지려 해도 가질 수 없다. 이게 바로 현시대의 교실 풍경 아닐까?
하지만 『오싹오싹 귀신 선생님의 수상한 교과서』에서는 그 어떤 질문도 대환영이다. 현실에서 할 수 없는 과학 실험을 척척 해내는 ‘귀쌤’을 따라 시시때때로 변화하는 교과서 속 세계를 탐험하다 보면, 학교 수업만으로는 알 수 없었던 생생한 과학 지식이 저절로 머릿속에 들어올 것이다. 그림과 만화, 재미있는 이야기로 신나는 탐험을 마치고 난 뒤에는 앞에서 나온 과학 지식을 초등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하는 별면으로 중요한 과학 개념을 다시금 짚을 수 있다. 무엇보다도 이 책을 읽으며 독자들은 질문이 창피하고 부끄러운 일이 아니라, 새로운 지식의 세계를 여는 데 꼭 필요한 열쇠라는 것을 깨닫는다.

저자소개

■■■ 지은이
김건구
인천에서 초등학교 교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초기공(초등학생의 기초 공부법)」 채널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교육 자료를 만드는 한편, 초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글을 쓰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 『오싹오싹 귀신 선생님의 수상한 교과서 1』 『위인들에게 배우는 어린이 인성 교육』 『하루 한 장 OX퀴즈 초등맞춤법쓰기』 『AI 로봇 백과』 『저학년 교과서 맞춤법』 등이 있습니다.


■■■ 그린이
남동완
언제나 두 남매와 함께 즐겁고 신나게 이야기를 나누듯 그림을 그립니다. 경희대학교에서 디자인을 전공한 후 아이들이 좋아서 문구 디자인 회사에 다녔고, 이제는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을 만듭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오싹오싹 귀신 선생님의 수상한 교과서 1』 『완벽한 타이밍』 『쳇! 두더지한테 아무도 관심 없어』 『숟가락이면 충분해』, 그린 책으로 『궁금했어, 곤충』 『똥침 한 방 어때요?』 『생각의 탄생 2』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작가의 말
등장인물

1. 선생님! 질문 있어요
- 세상에 높이가 변하는 건물이 있나요?
2. 귀쌤과 질문을 해결하다
- 요거트를 쇠숟가락으로 먹으면 안 되나요?
3. 지혜에게 들키다
- 세상에 먼지가 없어지면 어떻게 되나요?
4. 범생이, 고자질하다
- 번개는 왜 지그재그로 치나요?
5. 지혜의 빨간 사탕
- 스마트폰 배터리 100%라고 떠도 충전기를 뽑지 않으면 충전을 더 할 수 있나요?
6. 문재의 파란 사탕
- 자유의 여신상은 왜 색이 변했나요?
7. 질문 해결 탐정단을 만들다
- 도로는 왜 검은색인가요?
8. 질문 해결 탐정단의 첫 활동
- 드론을 띄운 상태에서 엘리베이터가 움직이면 드론은 어떻게 되나요?
9. 질문 해결 탐정단의 활약
- 매운 음식을 먹고 우유를 마시면 왜 매운맛이 줄어드나요?
10. 귀쌤의 친구
- 종이컵 위쪽은 왜 말려 있나요?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