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술: 전투에서 승리하는 이론

B.B.FRIEDMAN / 김한수 | e퍼플 | 2023년 06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7,000원

판매가 17,0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전술에 대하여는 혼란스럽고 지금까지 정립되지 않은 전술 이론의 영역을 보완하고 위와 같은 질문에 답하기 위한 책이다.

1부에서는 전쟁의 원칙 체크리스트를 대체할 수 있는 전술 체계를 확립한다.
첫째, 전략 및 전쟁과 관련하여 전술의 맥락적 역할을 확립할 것이다. 전술의 역할을 조명하기 위해 주요 전략 이론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 이 섹션은 J.F.C 풀러와 존 보이드와 같은 이론가들이 사용한 전장 상호작용의 신체적, 정신적, 도덕적 측면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그런 다음 각 측면을 차례로 살펴보고 고전적인 전쟁 원칙과 새로운 원칙을 함께 논의한다. 각 개념을 설명하는 역사적 사례를 통해 전술가가 전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표준 방법을 제시한다. 이러한 '전술적 원칙'에는 기동, 병력, 화력, 템포, 기습, 기만, 혼란, 충격, 전투에서 도덕적 측면의 역할이 포함된다. 마지막으로 1부에서는 전략에 기여하는 전술적 승리의 역할에 대해 논의한다.

2부에서는 승리의 정점, 임무 전술과 분산형 지휘통제, 공격 및 방어 작전, 이니셔티브 등 전술가가 반드시 숙지해야 하는 개념을 탐구함으로써 1부를 기반으로 한다.

3부에서는 제시된 전술 체계가 전략 연구의 다양한 다른 이슈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며 책을 마무리한다.

이 책은 초급간부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면서도 전문 학자와 비전문 학자 모두에게 흥미를 유발할 수 있을 만큼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소개]
BA Friedman은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서 자랐고 2000년에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해병대에 입대했다. 그는 오하이오 주립대학교에 다녔고 역사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Naval War College에서 국가 안보 및 전략 연구 석사 학위를 취득다. 그는 2016년 대위로 해병대 예비군으로 신분 전환했다.

[역자소개]
현재 육군 소령이며, 연세대학교 정치학석사와 목원대학교 정책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주요 경력으로는 야전부대, 정책부서에서 정책·전력·군사외교 분야의 실무장교로 근무했다. 주요 연구활동으로는 한국동남아학회 정회원,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4차산업혁명 전문위원으로 활동하며, 육군의 미래 및 전력,정책 분야의 발전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