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세스 리딩

무일푼 청년을 억대 연봉 CEO로 만든 성공 독서법

가와기시 고지 | 유노책주 | 2023년 07월 0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700원

전자책 정가 13,700원

판매가 13,700원

도서소개

“성공하려면 독서하라는데, 어떻게 읽어야 하지?”
투자의 귀재인 워런 버핏은 “독서를 이기는 건 없다. 매일 500쪽씩 읽어라. 지식을 복리와 같이 쌓을 수 있다.”고 말했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자인 빌 게이츠는 “하버드대학 졸업장보다 중요한 것은 독서하는 습관이다.”라고 말했다. 세계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이 하나같이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독서야말로 평범한 사람이 가장 경제적으로 배우고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수단이기 때문이다.
최근의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의 1년 독서량은 4.5권밖에 되지 않는다고 한다. 독서할 시간이 없어서, 책보다 재미있는 것이 너무 많아서, 책만 읽으면 졸려서 등등 이유도 다양하다. 성공은 하고 싶지만, 책을 가까이에 하는 데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을 위한 ‘성공 독서법’을 소개한다.
중졸이라는 저학력에 교양과 상식도 부족하고 심지어 귀차니스트이기까지 했던 저자는 이 책 속의 3+1 독서법을 토대로 4,000권의 책을 읽은 독서가이자, 지금은 한 기업의 CEO가 되었다. 동시에 책과 관련한 부업만으로도 억대 연봉을 기록하고 있다. 지금부터 저자가 직접 읽어보고 정말 효과를 맛보았던 3+1 단시간 고효율 독서법을 소개한다.

“잘되는 사람은 남들과 다르게 읽는다!”
1장에서는 가장 먼저 성공한 사람들이 왜 책을 읽으라고 강조하는지, 우리가 책을 읽어서 얻을 수 있는 이득이 무엇인지 설명한다. 스스로 그 필요성과 중요함을 이해할 수 있어야 스펀지처럼 지식을 빨아들일 수 있는 마음가짐이 마련되기 때문이다.
2장에서는 저자가 100권이 넘는 독서법 책을 읽은 후 직접 골라낸 효과 만점 독서법 3+1을 소개한다. 첫 번째는 하루의 1%이자 사람이 한 번에 집중할 수 있는 최대의 시간인 15분 동안 가장 가성비 높게 독서할 수 있는 실질적 방법을 알려준다. 두 번째로 주어진 시간 내에서 다양한 분야를 읽으며 폭넓은 지식과 교양을 쌓는 기술을 전수한다. 도서관처럼 여러 분야의 책이 한 군데 모인 장소를 활용한 1책장 1권 독서법이다. 세 번째로는 모두가 바라는 궁극의 리딩 스킬인 속독을 도와줄 속청(速聽) 독서법이다. 귀가 한가한 시간을 골라 스마트폰 등을 사용하여 효율적으로 듣는 독서하는 법을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독서법이 실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도울 아웃풋 제대로 하는 법을 제안한다.
3장에서는 성공한 사람들과 독서 고수들의 고효율 독서 비법을 7가지로 나누어 알려준다. 사소한 듯하지만, 생각보다 실용적이며 따라 하기 쉬운 방법들만 엄선하여 모았다.
모두가 바쁘고 똑같이 책 읽을 시간이 없는 시대! 지금 필요한 건 가장 효율적으로 읽고, 궁극적으로는 성공에 이르는 지식을 쌓게 해 줄 독서법이다. 독서 하나로 억대 연봉을 이룬 저자가 직접 하나하나 해 보고 정말 효과가 있는 스킬만 남긴 3+1 독서법을 통해 독서가 어떻게 인생의 무기가 되고 성공의 지름길이 되는지 차근차근 따라가 보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마그(マグ)’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문학 인플루언서이자, 동명의 회사 공동대표이다. 동시에 해마다 최소 7백 권의 책을 읽는 독서가이기도 하다. 현재는 책과 관련한 SNS 부업으로만 월 100만 엔(약 1,000만 원) 이상의 수입을 올리고 있다.
중졸이라는 보잘 것 없는 학력으로 연봉 14만 엔(약 140만 원)을 받으며 일하던 과거에 한 권의 자기계발서를 접하며 인생이 바뀌었다. 책을 읽기 시작하며 비즈니스스킬을 배운 뒤, 이를 계기로 회사경영자가 되었다. 2020년에 시작한 트위터에서는 ‘귀차니스트지만 즐겁게 계속하여 결과를 내는 독서술’에 관해 글을 올리며 2년 만에 팔로워 수 6.9만 명을 넘었다. 일본의 음성 방송 플랫폼인 보이시의 ‘머그의 한 권 소개채널’은 재생횟수 68만 회를 넘었다.
현재는 공동대표로 있는 회사에서 도서 출판과 판매, SNS 글쓰기 강사, 세미나 개최 등 독서와 SNS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역자소개

중앙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는 전문 리뷰어 및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다양한 분야의 재미있는 책을 우리말로 소개하고 있다.
현재 소통인(人)공감 에이전시에서도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강아지닛짱(출간예정)》 등이 있다.

목차소개

들어가며 당신의 하루 중 딱 1%만 저축하세요

1장. 이제껏 당신이 하던 책 읽기는 틀렸다 /독서의 쓸모
성공한 사람들은 왜 독서를 하라고 할까?
왜 지식과 도전이 밀접한 관계라는 걸까?
상상력과 공감력을 높이는 가장 쉬운 방법
책을 읽으면 스트레스에 강해지는 이유
└ 독서 기법 1. 마인드풀니스 상태를 만들 때 주의할 일곱 가지
인격을 향상시키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
글 읽는 속도가 빨라진다고 무슨 이득이 있을까?
꼰대가 될까 봐 걱정할 필요가 없는 이유
└ 독서 기법 2. 독서를 즐기는 네 가지 시점

2장. 빠르게 읽고 바로 써먹는 독서력 향상 프로젝트 /3+1 독서법
성공을 위한 최소한의 투자, 하루 15분 _1% 독서법
짧은 시간에 다양하게 읽는 법 _1책장 1권 독서법
건너뛰지 않고도 빨리 읽는 비법이 있다 _속청 독서법
지식을 써먹는 가장 쉬운 방법 _아웃풋
3+1 독서법을 꾸준히 하며 느낀 것

3장. 성공한 사람의 차이 나는 리딩 스킬 /고효율 독서법
100권이 넘는 독서법 책에서 찾은 제대로 읽는 법
독서는 선입견으로 하는 것이다 _고효율 독서법 1
책 읽는 순서에 비밀이 있다 _고효율 독서법 2
20%만 읽으면 된다 _고효율 독서법 3
읽을 때는 두 가지만 기억하라 _고효율 독서법 4
오래 기억하는 세 가지 비법 _고효율 독서법 5
독서할 의욕을 만드는 마법 _고효율 독서법 6
자신 있게 권하는 단 하나의 속독법 _고효율 독서법 7

나가며 1%의 마법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