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보다 쉬운 아파트 경매 책

이장원/김진구 | 원앤원북스 | 2023년 06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0,800원

판매가 10,800원

도서소개

변호사와 세무사가 알려주는 아파트 경매의 모든 것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다양한 경매분석 사례로 배우자! 2022년 겨울, 부동산 시장에는 역대급 강추위가 몰아쳤다. 무섭게 치솟는 금리에 시장은 공포에 휩싸였고, 고공 행진하던 부동산 가격은 하락세로 접어들었다. 부동산 하락장과 대출금리 인상에 전세사기 문제까지 대두되었고, 깡통전세 증가로 경매물건은 향후 몇 년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동산 경매 시장에 투자자의 관심이 급증한 이유다. 부동산 시장에서도 안전 자산으로 꼽히는 서울 아파트가 경매 시장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보통 경매라고 하면 빌라나 건물, 토지 등을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모두가 원하는 아파트 역시 경매로 마련할 수 있다. 이 책은 ‘내 집 마련’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경매 지식을 한정해 가장 쉽고 간단하게 구성했으며, 다양한 아파트 경매분석 사례를 담았다. 투자 핵심을 콕콕 짚어 알려주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경매 수업이 책의 핵심은 ‘경매’가 아니고 ‘내 집 마련’이다. 조금만 공부하면 경매를 통해 시세보다 저렴하게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 혹시 경매가 어려운 분야라고 생각했다면, 또는 경매에 나온 물건이 위험한 물건이라고 생각했다면 이 책을 주목하자. 부동산 투자자이자 세금 전문가인 이장원 세무사와 건설금융기관 경력을 바탕으로 경매 강의를 진행하는 김진구 변호사가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경매 수업을 시작한다. 책에서는 경매 지식의 기초부터 시작해 왜 지금 경매에 주목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투자 시 필요한 입지분석과 비용분석, 권리분석까지 경매 초보자도 알기 쉽게 설명한다. 대다수가 두려워하는 인도 및 명도를 스트레스받지 않고 해결하는 방법도 제시한다. 세무사와 변호사의 입장에서 Q&A까지 담아 투자자의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무엇보다 다양한 상황의 경매사건 사례를 입지, 비용, 권리분석 후 결과까지 분석해 경매 초보자에게 경험을 더해준다. 또한 책을 기반으로 한 유튜브 무료 강의가 제공되어 저자와 함께 소통하며 공부할 수 있다. 2023년 투자 기회는 경매 시장에 있다. 경매의 기초부터 사례까지 꼼꼼하게 담은 이 책으로 ‘경매로 내 집 마련’에 도전해보자.

저자소개

이장원 세무사 고려대학교 문과대학 및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 조세법전공 졸업 후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 부동산경영관리전공 석사과정 중이며, 경매학술 동아리에서 부회장을 맡아 활동 중이다. 부동산 자산가의 자산관리 및 컨설팅을 주업으로 다루고 있다. 경매학원에서 강의를 하며 공·경매에 눈을 떴고, 이를 통해 부동산 실전투자를 하고 있다. 부동산 자산 관련 저서 8권을 집필했고, KBS·EBS·YTN·동아일보·매일경제·한국경제 등 다수 언론사에서 칼럼 집필 및 방송 출연을 통해 부동산 자산관리 정보를 널리 알려주고 있다. 유튜브 및 블로그 채널명: 두꺼비TV_이장원세무사 김진구 변호사 고려대학교 법과대학과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했다. 현재 김진구 법률사무소와 VLT 부동산연구소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건설금융기관 법무팀에서 경력을 쌓았으며 경제살롱 모임에서 변호사, 세무사, 감평사 등 전문직들과 함께 3년째 재능기부 강의를 진행해오고 있다. MBC·SBS에 경매 투자와 부동산 투자 관련해 출연했고 법률방송 TV에서 ‘법적지식을 통한 안전한 투자’를 이야기한 바 있다. 무료 부동산, 법률 특강 진행: 인스타그램 ‘경제살롱’에서 참여 가능 무료 부동산 지역분석 강의: 유튜브 채널 ‘경제살롱 김진구 변호사’

역자소개

감수자 정상열(천자봉플러스) 법무부와 법원 집행관실 등에서 30년 동안 근무했으며, 1천여 건 이상의 명도사건을 집행한 경력이 있다. 이를 바탕으로 저서 『경매 명도의 특급 비밀 100문 100답』을 집필했다. (주)천플러스 투자법인과 천자봉플러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경매 전문가다.

목차소개

감수자의 말 지은이의 말 1장 2023년, 부동산 시장에서 기회는 오직 경매뿐이다 경매로 정말 싸게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을까? 대한민국의 ‘부자’는 부동산으로 만들어진다 2023년 경매시장에서 매물은 증가, 가격은 하락 중 경매 초보도 바로 이해하는 권리분석 맛보기 경매 실패 사례부터 알고 가자 이것만은 꼭! 기초 경매용어 정리 [경매분석 사례 1] 임차인 없이 소유주 실거주: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아파트 [경매분석 사례 2] 집주인 대신 임차인이 거주: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아파트 2장 내 집 마련을 위한 경매의 기초 부동산 경매의 장단점 한눈에 살펴보는 경매 진행 절차 한눈에 살펴보는 공매 진행 절차 대법원경매 사이트 및 경매 사설 사이트 활용법 경매사건 핵심 서류 보는 법 [경매분석 사례 3] 입지분석이 중요한 신도시: 경기도 화성시 아파트 3장 경매 초보자에게 알려주는 입지분석과 비용분석 내 집 마련, 이렇게 접근해봅시다 입지분석은 손 임장부터 철저히 하자 현장에 답이 있다, 경매 현장조사 경매 총 비용분석은 이렇게 하세요 [경매분석 사례 4] 토지거래허가구역 내 재건축 아파트: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아파트 4장 치밀하게 분석하자! 경매 권리분석 경매에서 권리분석이 중요한 이유 등기 사항증명서를 통한 권리분석 부동산 경매 낙찰 후 말소되거나 인수되는 권리 경매 초보도 꼭 알아야 하는 유치권 세금을 통한 권리분석 정말 중요한 임차인 권리분석 위장임차인은 이렇게 구별하자 실무에서 펼쳐지는 권리분석 Q&A [경매분석 사례 5] 임차인의 보증금 증액 + 고가 주택: 서울시 강동구 고덕동 아파트 5장 낙찰받으러 경매법원에 가자!입찰가, 얼마를 써야 할까? 입찰가 산정을 위한 시세 확인 방법 법원 입찰 과정 A to Z 입찰표는 이렇게 작성하자 원활한 입찰 과정을 위한 Q&A 낙찰받았다면 경락잔금대출을 알아보자 패찰되었다면 원인을 분석해 자기 성장의 기회로 삼자 [경매분석 사례 6] 낙찰자가 임차보증금을 인수: 경기도 안산시 아파트 6장 인도 및 명도에서 스트레스받지 않는 비법명도, 생각보다 어렵거나 위험하지 않다 인도명령과 강제집행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자 혹시 몰라 알아두는 명도소송 현명하게 대응하는 명도 비법 Q&A [경매분석 사례 7] 법인이 전세권 설정: 경기도 시흥시 아파트 7장소중한 내 임차보증금을 지키자!전세금 돌려받지 못할 때 어떻게 해야 할까? 전세금을 반환받기 위한 법적 절차 경매 배당을 통해 보증금 돌려받자 [경매분석 사례 8] 등기사항증명서에 여러 채권자가 복잡하게 존재: 경기도 광명시 아파트 참고 문헌 및 참고 사이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