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대인의 자녀 교육

송면규 | e퍼플 | 2023년 06월 2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자녀가 올바르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은 전 세계 어느 나라 부모건 똑같지 않을까 싶다. 따라서 많은 사람이 자녀 교육의 표본이라 칭하고 있는 유대인의 자녀 교육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다.

유대인 교육 전문가들은 자녀에게 유대교의 가치와 역사, 전통, 윤리 등에 대해 이해하고 학습하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서 유대인 자녀는 자신의 정체성과 장차 유대인으로서의 역할을 이해하고, 유대교의 가르침에 따라 삶을 살아가게 된다.

유대인들은 교육 과정에서 특히 유대인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유대인의 가치와 역사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두며, 학교의 선택과 가족의 역할 그리고 공동체 참여 등을 통해 이러한 핵심 원칙을 구체화하고 있다. 아울러 그들은 자녀에게 유대인 신앙, 역사, 윤리, 문화 및 유대인으로서의 정체성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유대인은 자신의 민족적, 종교적 및 문화적 가치를 이해하고 지속시킬 수 있다고 본다.


따라서 이 책은 특히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부모와 선생님 그리고 학생들에게 추천하고자 한다.

저자소개

대학에서 오랜 기간 동안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지금은 작가 및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 교육에 관심이 많아 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4차 산업시대, 나의 직업" 등 특강을 진행하면서 학생들과 교감을 한 경험을 갖고 있다.

저서로는 아빠랑 떠나는 재미있는 전파여행, 유비쿼터스 어플라이언스(문화체육관광부 우수 학술도서 선정), 지능형 홈 네트워크 시스템 등 20여 권이 있다.

목차소개

목 차

1장. 가정에서의 교육
1. 유대인 가정의 가치관 교육
2. 가정에서의 신앙 교육
3. 가정에서의 유대인 문화 전승

2장. 학교에서의 교육
1. 유대인 학교의 역할
2. 학교에서의 유대인 역사교육
3. 학교에서의 유대인 신앙 교육
4. 학교에서의 유대인 문화 교육
5. 학교에서의 유대인 언어 교육

3장. 교육 커뮤니티
1. 교육 커뮤니티의 중요성
2. 교육 커뮤니티의 기능과 활동
3. 교육 커뮤니티의 장점과 협력

4장. 교육전문가의 역할과 책무
1. 교육전문가의 자질과 역량
2. 교육전문가의 역할과 책무
3. 교육전문가의 지속적인 전문성 개발

5장. 유대인의 교육제도
1. 초등학교
2. 중학교
3. 고등학교
4. 대학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